3d 맥스의 경우는 투명도를 최고로 하면 완전히 투명해져서 아예 보이질 않게 만들수가 있으니, c4d도 그렇겠지 싶어서 단순히 오브젝트 재질을 선택하고 투과에서 투명도를 100%로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오브젝트가 투명해지긴 투명해졌는데 무슨 희미하게 오브젝트의 흔적 같은게 점들이 퍼져있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완전히 오브젝트를 재질설정에서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3d 맥스의 경우는 투명도를 최고로 하면 완전히 투명해져서 아예 보이질 않게 만들수가 있으니, c4d도 그렇겠지 싶어서 단순히 오브젝트 재질을 선택하고 투과에서 투명도를 100%로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오브젝트가 투명해지긴 투명해졌는데 무슨 희미하게 오브젝트의 흔적 같은게 점들이 퍼져있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완전히 오브젝트를 재질설정에서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알파에서 Color 쉐이더를 이용해서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투과에선 레이트레이싱 특성때문에 약간의 잔재들이 남아있을겁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48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59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4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1 |
뷰상에서만 그렇게 보이는게 아닐까요? 재질에서 투과 이외에 모든채널을 비활성화 시키신후 컨트롤+R눌러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