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캐릭터랑 일반 오브젝트랑 같이 움직이게 하는 방법

by 인영주 posted Mar 25, 2017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캐릭터 모델링하고 리깅가능한 상태까지 만들었습니다.

캐릭터의 발과 스키부츠를 같이 움직이게 하고 싶어서

신발에 character tag-constraint-PSR에 target란에 캐릭터 발에 해당하는 Leg를 넣었습니다.

위와 같이 셋팅후 리깅하고 렌더를 돌리면 신발이 조금씩 어긋날때가 있습니다.(정확히 캐릭터의 발과 신발의 포지션값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캐릭터의 발과 일반오브젝트인 신발이 같이 움직이게하는 방법이 있을까요?ㅜ

캐릭터의 움직이는 속도가 빠른편입니다.

1.JPG

어긋난 캐릭터의 발과 신발(스키부츠)

 

3.JPG

신발에 character tag-constraint-PSR-Target에 넣은 캐릭터의  Leg

4.JPG

캐릭터의 구조

  • profile
    [길동] 2017.03.26 08:56

    -constraint 테그말고 해당 조인트에 스키를 종속시켜 버리세요~^^

    급할때 이 방법이 짱입니다~

     

     

    참고로 스킬탈땐 발목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