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66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1.JPG

 

2.JPG

 

배경으로는 background로 색 넣은 것 말고는 따로 light는 넣지 않았고

렌더링 효과도 AO 만 넣었습니다. 

 

 

3.JPG

 

글씨 material 입니다. 

 

1_0139.jpg

- sky > hdri 를 넣었을 때

 

 

2_0139.jpg

- 아무런 배경 및 light 를 넣지 않았을 때

 

3_0139.jpg

- backgound 에 색을 넣었을 때

 

 

아무리 light를 빼고 다른 것을 넣어도 AO를 빼도 글씨에 계속 빛이 남아있습니다.

혹 왜 그런 것인지 어떻게 하면 뺄 수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 profile
    포디본 2023.02.11 13:49

    재질의 Reflectance 의 창에 Layer 말고 Default Specular에 가서 세기를 조정해보세요 

     

  • ?
    유정진 2023.02.11 14:06 Files첨부 (2)

    5_0139.jpg

     

    6_0139.jpg

     

    말씀하신 세기 조절을 했는데도 빛 조절이 안되네요 ㅠㅠㅠㅠ

  • profile
    포디본 2023.02.11 14:43

    파일첨부로 지금 시포디 파일 올려주시면 열어서 확인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 ?
    유정진 2023.02.11 15:09
    http://naver.me/5T3uTauR

    다운로드 링크로 첨부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ㅠㅠㅠ
  • profile
    포디본 2023.02.11 15:22

    파일 확인했습니다. 

     

    반사가 나오는 것입니다. 아래그림처럼 Layer를 없애거나 0으로 해주니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이건 일부러 반사를 주기 위해 추가한것입니다. 그런데 반사되는걸 없애는 방법에 대한 질문이 아이러니 합니다. HDRI도 HDRI 이미지의 따라 반사의 빛 모양을 만들기 위해 넣는것이라서 HDRI를 주려면 반사가 있어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

  • ?
    유정진 2023.02.11 21:50
    http://naver.me/xhneQA9U

    기존 레퍼런스 파일입니다! 하지만 C4D 버전이 R18에서 작업했던 내용이고, 제가 쓰는 버전은 R23 입니다.
  • ?
    유정진 2023.02.11 21:55
    기존 레퍼런스와 동일하게 작업했을 때, 기존 작업물에는 반사 재질이 들어간 material을 object에 적용하더라도 plane의 발광 luminance 외로는 빛을 반사 하지 않는데 제 작업물에는 계속 남아있는 특정 배경의 빛이 있네요...
  • profile

    라이팅질문화면.jpg

    레퍼런스 시포디 파일을 받아서 열어서 분석해봤습니다.

    시포디에서 각 요소들을 어떤 원리로 사용했는지 하나하나 알려드리자면 

    Background는 재질로 배경색상처리를 위해 사용되어 오브젝트의 라이트의 영향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HDRI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Light는 전체적인 밝기를 조정하기 위해 사용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글자에 비추는 라이트는 글자재질에 반사가 들어가 있어야 하고 여기서는 Layer 45%정도 주었는데 

     

    글자에 비추는 라이트는 Plane에 Luminance 재질로 Plane오브젝트 자체를 발광체(라이트)로 만들어 글자에 비추게 해서 라이트 양쪽 끝부분이 깨끗하고 날까롭게 비추도록 처리했습니다. Plane은 실제로 렌더링이 나오지 않도록 Plane옆에 보면 Compositing Tag를 달고 메뉴안에 Seem By camera 옵션을 OFF하면서 

    뷰포트에서도 렌더링에서도 보이지 않으면서 반사는 이루어지도록 작업했습니다. 

    렌더옵션에는 GI를 사용하지 않았고 AO만 사용했는데 GI를 사용해도 별 효과가 없어서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공중에 떠 있는 경우 바닥에서 들어오는 간접광의 영향을 받지 않아 효과가 별로 없이 그냥 라이트를 각각 설치해서 원하는 느낌을 만드는 게 수월하기 때문에 GI를 사용하지 않고 라이트를 그냥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또 글 남겨주세요 ~^^

    라이팅질문화면오브젝트메니저.jp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1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6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97
382 라이팅 렌더링시 그래픽 카드 사용량(+vram)에 관한 질문 file 제이비비 2023.04.04 216
381 라이팅 렌더후 영상출력시 감마정도에 따라 배경이 자글거리는 현상이 있습니다ㅠ 2 file 튜나 2023.02.14 178
380 라이팅 옥테인 랜더링 빛이 반사되어 자글자글한 현상 질문 부탁 드립니다. 시포디취준생입니다 2023.02.13 101
» 라이팅 따로 빛이 없는데 빛나는 이유를 알고 싶어요 8 file 유정진 2023.02.11 466
378 라이팅 C4d 2023 옥테인렌더러 라이브 뷰어 문제 2 file 김호코 2023.02.07 618
377 라이팅 스노우볼 재질 라이팅 2 file summer103 2023.01.20 224
376 라이팅 옥테인 hdri, texture environment 라이트 패스 기이익 2023.01.17 81
375 라이팅 R25 Light pass 설정 summer103 2023.01.16 93
374 라이팅 옥테인 HDRI environment가 Specular 재질에 반사되지 않게 하는법 3 file 기이익 2023.01.10 597
373 라이팅 texture environment hdri 색 변경 기이익 2023.01.09 81
372 라이팅 요런 질감 표현하는 방법 4 야도란 2022.12.19 423
371 라이팅 Gi 빛 부족할때 해결어떻게 하나요? 2 시르피드 2022.12.06 144
370 라이팅 야경 도시에 건물 불빛 1 당근펭귄 2022.11.10 156
369 라이팅 옥테인 라이트를 이용해서 원하는 오브젝트에만 빛을 쏴줄 수 있나요? 2 아무고토몰라 2022.11.02 307
368 라이팅 옥테인 스팟라이트 레이 만들기 질문입니다 1 file infff 2022.10.13 205
367 라이팅 옥테인 데이라이트에서 mix sky texture의 역할은 뭔가요? 2 file 숙2 2022.08.10 519
366 라이팅 hdri를 넣으면 렌더창에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2 file summer103 2022.08.08 179
365 라이팅 제품 안쪽 라이팅이 전혀 안들어가져요ㅠㅠㅠㅠ도와주세요ㅠㅠㅠ file c4싫어64조아 2022.07.27 174
364 라이팅 원뿔형태 어떻게 만들면 좋을까요?.. 도와주세요 1 file 나령 2022.07.21 177
363 라이팅 옥테인에서 텍스쳐가 포함된 glb파일 만들기 3 몽실구름 2022.07.05 45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 Next
/ 2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