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16 추천 수 0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AR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분께서 플래시를 사용하고 있고 MD2 확장자로 받으시기 원하십니다.

MD2로 뽑지를 못하여서 찾다보니 AMS로 뽑는 플러그인이 있고 그것을 다시 MD2로 변환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근데 문제는 간단한 모델링은 가능한데 조금만 복잡하면 MD2로 변환이 안되고 AMS로 뽑을시에도 약간의 모션이 들어가면 그 용량이 어마어마해집니다...

혹시 이와 관련된 작업을 하신분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dae파일로 드리니 작업이 원활치 않다고 하십니다.

플래시에서 3D AWAY 로 돌리시기엔 가능치 않다고 하시고 MD2가 가장 용의하다고 하시는데 전 처음보는거라 당황스럽습니다...

  • profile
    [길동] 2013.02.18 17:42

    AR을 하는데 플래시로??? 

  • ?
    액션아리 2013.02.18 18:11

    넵. 플래시로 가져다가 AWAY 3D를 활용 FLARTookit 을 사용해서 작업한다고 합니다...저도 이정도밖에 잘 모르겠어요..

  • ?
    술독 2013.02.18 18:07

    플래시 개발자 분과 협의를 하셔서 퀄리티의 조정을 하시는게 현명하실거 같습니다.

    개발자가 어렵다는건 개발이 안된다는건데 소스제공자가 불가능한 개발까지 책임을 질 필요는 없을거 같아요.

  • ?
    액션아리 2013.02.18 18:13

    퀄리티 조정이라는게 정말 간단한 object를 활용한 모션은 원활한데 조금만 복잡해지면 문제라서...퀄리티 조정을 할래야 할수가 없더라구요..근데 문제는 그분이 샘플로 갖고 보여주신 모션은 나름 복잡한건데도 잘 되는데 제가 드린건만 계속 이러니...제가 잘못드리는거같기도해서 문제입니다..ㅠㅠ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2.18 18:43

    변환하는건 키프레임을 기록하기 귀찮으므로, 전부베이킹을 하는 방식으로 기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런닝타임이길수록 포인트가 많을수록, 파일양이 커집니다.


    직접 출력할수있는 다른 방법을 알아보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아마 맥스나 마야에는 유저가 많으니, 직접 뽑을 수있는게 있을 듯싶은데요.

    마야로 fbx나 다른 여타의 포맷으로 베이킹이 아닌 키프레임을 보존한 형태로 가져가서 뽑는게

    가장 최선일 것 같습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2.18 18:59

    홈피 가보니 이런포맷 지원하네요.

    전용 포맷인AWD 포맷으로 바로뽑는게 좋을듯합니다


    DXF, AC3D, Collada, Max3DS, MD2, MD5, OBJ, but we have also developed our own powerful and compact AWD format

  • ?
    액션아리 2013.02.18 19:22

    아 이런것도 있었군요..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2.18 19:26

    http://away3d.com/forum/viewthread/4009/

    이건 c4d에서 Awd전용 포맷으로 바로 뽑는건데 버텍스애니는 아직 추가 않했답니다.

    언젠가 추가는 한다고 하네요.

    시네마에서 md2로 바로 뽑는것도 봤다고하는데 이름은 기억 않난다고 하구요.


    심심해서 더 찾아보니, md2는 퀘이크2에서 쓰이던 포맷이네요.

    앞에서 말한 것처럼, fbx를 이용해서 마야나 맥스로 내보내고

    마야나 맥스에서 md2플러그인을 통해서 뽑는게 좋을듯하네요.


    md2의 스펙을 찾게 되시면, 알려주세요. c4d용으로 하나 만들어 드릴게요.

    마야나 맥스,블렌더의 스크립트 소스여도 상관 없습니다.포팅하면되요.


  • profile
    모션레스 2013.02.19 13:38

    md2는 animesh 라는 플러그인으로 바로 추출이 가능합니다. 좀 세팅하기 귀찮긴한데 바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md2의 파일 포멧 특성상 모든 애니메이션이 PLA 방식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다양성을 꾀할수 있습니다만

     

    버텍수의 밀집도와 수가 많게되면 꼬이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애니메이션 중간이 문제가 아닌 텐션을 주게 되는 중간과정에서요.

     

    (혼자 멈춰두면 틱틱 하고 오브젝트가 떱니다... 감기걸린듯이... 버텍스가 밀집된 부분에서요)

     

    그리고 어느정도 폴리곤을 쓰셨는지 모르겠지만 md2 엄청나게 가벼운 파일 포멧입니다. (fbx나 다른 파일 포멧에 비해서요)

     

    AR이기때문에 폴리곤수를 생각하고 작업하시는게 좋으실꺼 같습니다.

     

    그리고 플래쉬에서 어떻게 제어하는지는 몰라도 제가 AR작업시에는 애니메이션 명령문을 전부 지정해줘야되기때문에 따로 또 프로그램으로 애니메이션 명령문을 수정해줘야됩니다.

     

    제가 현제 300프레임짜리를 AR 구현 가능 프레임으로 변환했을시에 나오는 용량은 1.5 메가정도였습니다.(참고로 그 프로그램은 AR 자체에서 프레임이 제한되어있어서 7프레임으로밖에 안돌아가더군요)

     

     폴리곤은 한  5천~7천 정도였던걸로 기억하네요. 정확하진 않지만.

     

    용량은 어떤 플러그인을 쓰셨는지는 몰라도 다른 방식으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5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30 프로그램 연동 3D 구를 모델링 effect 연동 3 류스필름 2012.04.29 351
29 프로그램 연동 c4d작업을 에펙으로 불러올때 연동문제입니다(after effect) 3 기태 2012.04.28 865
28 프로그램 연동 에펙과 c4d 연동은 어떠케하나요? 2 우수에찬 2012.04.21 656
27 프로그램 연동 c4d파일을 에펙으로 연동시키는 법 1 서니서니 2012.04.17 2023
26 프로그램 연동 오브젝트 버퍼(buffer)를 이용하여 에펙에서 후보정시 문제 5 file 시에스타 2012.04.05 827
25 프로그램 연동 렌더링 후 에펙에서 오픈이 안되는경우 질문드립니다. 2 file 류스필름 2012.03.29 264
24 프로그램 연동 에펙 카메라값을 넘길때 Null 오브젝트 사용법.. 2 민토빵 2012.03.28 1253
23 프로그램 연동 PF track 을 이용한 실사 합성할 때 그림자부분에 대해 여쭤봅니다!! 1 샤샤샷 2012.03.24 411
22 프로그램 연동 c4d와 After Effects 연동과정 6 file 태양의신 2012.03.06 15403
21 프로그램 연동 포토샵 cs5.1 에 dae 파일을 불러들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6 이찬미 2012.01.19 333
20 프로그램 연동 C4d에서 After Effects로 오브젝트 이동시 질문입니다. 4 푸시딘 2012.01.19 429
19 프로그램 연동 시네마4d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에펙에서 실제3d로 가져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6 브릿지 2012.01.06 2027
18 프로그램 연동 아래 질문에 들어갔어야할 그림입니다.. file 주문진 2012.01.06 209
17 프로그램 연동 프로젝트 파일을 파이널컷에서 불러오기 1 file 주문진 2012.01.05 833
16 프로그램 연동 폴리곤 편집모드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해파리소년 2011.12.30 295
15 프로그램 연동 Render Settings-Multi-Pass와 관련해서 문의를 드립니다. 19 file 오감자극 2011.12.28 1479
14 프로그램 연동 맥스의 krakatoa 같이 c4d도 유체를 표현할 방법이 있을까요? 7 종현 2011.12.11 620
13 프로그램 연동 Realfow 2012 Grid fluid 매쉬만들기 질문 입니다 2 file 필바다 2011.12.06 309
12 프로그램 연동 R13버전에서 AE로 정보값 옮기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4 file 모래바다 2011.11.24 576
11 프로그램 연동 Pftrack 2011 과 시네마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차랏차차 2011.11.09 2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