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shift

Normal 맵이 올바르게 적용되어지지 않습니다

by 사랑과정렬을 posted Nov 05, 2022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Normal 텍스처를 bump map 노드에 물리고 Tangent-Space Normal로 세팅했는데

 텍스쳐 질감 표현이 되는게 아니라 이상한 음영이 집니다...

그냥 B&W의 bump 텍스쳐를 Height Field로 물릴때는 잘 표현되어지는데요 노멀 텍스처를 제대로 표현을 못하네요...

오히려 노멀 텍스처도 Tangent-Space Normal이 아닌 Height Field로 하면 표현이 되긴 되는데 원래 노멀은 Tangent-Space Normal로 세팅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폴리곤의 노멀 방향도 다 올바르게 되어있고, 혹시 몰라 노멀 리버스도 해보았는데 해결되지 않네요...

  • ?
    시보리 2022.11.08 23:31

    Normal 텍스처의 컬러스페이스를 Raw로 바꿔주시면 제대로 나옵니다!

  • ?
    겟라섹 2024.01.30 15:53
    안녕하세요 몇 년전 글이지만 계속 해결 안되다가 이 댓글보고 해결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왜 Raw로 바꿔야하는지도 질문드려도 될까요..? 어떤 원래로 안되다가 된건지 궁금해서요!

Articles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