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테인에서 프로젝션 - 박스맵핑 기능을 이용하려면
어떤 노드를 사용해야할까요..?
메테리얼 태그에서 적용해봤는데 카메라 움직임에 따라서
텍스쳐가 움직여서 비슷한 기능을 하는 노드를 찾고있습니다.
첨부 '1' |
---|
옥테인에서 프로젝션 - 박스맵핑 기능을 이용하려면
어떤 노드를 사용해야할까요..?
메테리얼 태그에서 적용해봤는데 카메라 움직임에 따라서
텍스쳐가 움직여서 비슷한 기능을 하는 노드를 찾고있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00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531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11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46 |
보통 두가지방법으로 할수잇을거같아요
첫번째는 메테리얼 테그에서 Cubic 으로 걸어주시는거고
두번째는 Tri planer 를 사용하시는겁니다. 저는 보통 이방법으로 합니다. ( UV 와 상관없이 쓸수잇어서 입니다.)
트라이 플레이너는 XYZ 축에서 텍스쳐를 쏴줘서 입힌다고 보시면될거같아요
박스맵핑이 완변하지않은거처럼 트라이플레이너도 마찬가지로 쓰지이못할때가잇습니다 :)
저기 constant 는 스케일에 연결해서 사용하고잇구요. 만약 XYZ 축을 다르게 조정하시고싶을떈 Vector Abs 를 사용합니다
텍스쳐는 XYZ 다 안넣으시고 X 만넣으셔도 기본적으로 다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