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37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시포디 독학으로 한달정도 되어가는 학생입니다

마야를 2년정도 학교에서 배웠던터라 3D 툴에 큰 이질감은 없습니다!

현재 옥테인 렌더러 사용해서 아트웍 위주로 공부를 해보고 창의성을 키워보려고 하고있습니다

몇몇 끌리는 튜토리얼이나 , 제가 작업한 아트웍들을 보면 보통 다 어두컴컴하고 좀 신비하고 그런 비슷한 분위기만 작업을 했더라구요 ㅠㅠ 전에 썼던 효과들 약간 변형시켜 표현하고 ㅠㅠ 좀 국한되어 있는거 같아요

이런 스타일적인 부분도 조금 억지로라도 다른 느낌의 작품도 해봐야 하나 생각도 들고

또한 모그라프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같은 그런 것도 공부를 해야할거 같은데..

잘 열심히 달리다가 갑자기 멘붕이네여 ㅠㅠ 머리가 하얘지고 그 컸던 관심들이 이런 고민들 때문에 살짝 식은거 같기도 하고..

부산 유저라서 세미나 같은것도 거의 없어서 참 난감하네요 ㅠㅠ

앞으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 ?
    씨지토리닷컴 2019.06.29 23:30

    1. 혼자 공부 :
    혼자 공부하면서 유튜브 강의를 보시는 방법이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활동 열심히 하시면서 주변에 같이 공부하는 사람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유저그룹 공부방에도 좋은 강의들이 많이 있습니다.

    2. 서울에 있는 교육기관 다니기 :
    3D는 처음에는 혼자 공부하시면 가능은 하시만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서울에 있는 교육기관에서 한달 방학때 주말과정이라도 수강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교육기관에 주말에 올라와서 하루정도 서울에서 자고 다음날 수강후 내려가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금전적인부분이 해결되신다면 이방법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3. 부산에서 스터디 그룹 만들기
    아트웍은 크리틱 해주는 사람이 없으면 같은 스타일로 맴돌 수 있고 퀄리티 높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서로 크리틱을 해주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육기관을 가거나 스터디 그룹을 만드는 것은 아트웍을 공부하다보면 아무래도 같은 자리에 맴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적인 감각을 타고난 사람이거나 좋은 학교에서 디자인 교육을 받았다고하면 혼자 문제를 해결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2,3번도 같이 병행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세가지 방법중에 가능하신 방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
    호빵 2019.06.30 02:25
    감사합니다 씨지토리님! 현실적인 방법 및 조언 새겨듣겠습니다. 안그래도 유튜브 올려주신 무료 모델링 강의는 다 보았습니다 . 앞으로 더 갈길이 먼거 같군요 ㅠㅠ
  • profile
    그래바 2019.06.29 23:57

    안녕하세요 호빵님!

    이런 질문올리기 굉장히 어려웠을텐데 큰 용기 내셨네요 대단하세요!

    뭔가 많은 경험을 갖고계신 유저분이 좋은 조언을 해주시면 좋겠지만, 아니면 추후에 해주시겠죠?ㅎㅎ 

    제가 쓰는 말은 그냥 "아 저사람을 저렇게 생각하는구나" 정도로만 판단해주세요!

    아직 학생이라고 하셨으니깐 취업을 기준으로, 혹은 제가 경험했고 주변분들한테 들었던 실무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1.목표 하는 회사가 있다면 공부하는 방향성에 대해 더 좋은 기준이 생길 수 있을것 같아요.

    작업 주제나 컨셉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줄고 포트폴리오 준비에 대한 확신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요!

     

     

    2.실무에 대해 한번쯤은 고민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지금 하셨던 작업들은 아트웍 개인작업인데 이게 실무에 갔을때는 생각보다 판단하기 애매한것 같아요.

    아트웍류의 개인작업을 실무에서 얼마나 많이 하는진 모르겠지만 실제 실무에서 사용되는 영상들과 능력들은 다르기 때문에

    일단 다양한 국내 회사 및 해외 회사의 레퍼런스 영상들을 참고해보시면서 내가 지금 하고있는 작업들의 경험들이 실제 실무에서

    얼마나 도움이 될지를 생각해보고, 또 그 능력들을 캐치하셔서 준비하는 시간이 있으면 좋을것같아요 

     

     

    3.포트폴리오를 통해 내 어떤 능력과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지 판단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디자인 베이스의 영상일때!)

    저도 많이 부족함을 느껴 노력하는 부분이지만 제일 중요한 디자인 감각을 키우셔서 그 능력을 포트폴리오로 잘 보여주시는게

    중요할것 같아요.

    디자인 감각(모션, 칼라, 레이아웃, 편집 디자인, 창의성 등등)들을 포트폴리오에 최대한 잘 담아내고(완벽하기보단 가능성?)

    그걸 통해 실무를 시작했을때의 가능성을 보여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회사에서는 신입포폴에 신입이라는 기준으로 보지만 그럼에도 그 안에서 이 사람의 가능성을 찾기 때문에 그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포폴을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런것들이 잘 정리되고 자리잡힌 상황에서 개인적인 스타일이 더 녹여진다면 엄청난 시너지가 생길것 같아요!

    고민이 많던 부분에 대한 답변지 잘 됏는지 모르겟네요...

    제가 적긴 했지만 저도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고 노력해보려고 하는 부분입니다.

    추가적으로 1년 조금 실무를 해보니 느낀건 실무에선 내가 기대하고 자신있어하고 멋있는 일만 하는게 아니더라구요...그래서 항상

    일을할때 벽에 부딪힙니다. 흑...

    따라서 다양한 경험을 미리 해보시는 방향은 도움될거라 생각됩니다! ㅎㅎ

    두서없는 글이지만 답변이 잘 전달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호빵 2019.06.30 02:28
    감사합니다 그래바님 늘 다른 유저분들의 게시물에도 응원과 조언 아끼시지 않는 모습 정말 멋지세요. 제가 놓쳤던 부분들을 한번 더 생각하게 해주셨어요. 아무리 아트웍 또한 좋은 공부라고 해도 제가 가고싶은 곳에 대하여 좀 세부적이고 방향을 잡아서 하면 좋을거 같다고 느끼네요. 우선 어느 쪽으로 취업을 더 하고싶은지 보고, 그쪽과 관련되서 공부를 좀 더 해봐야겠어요. 늘 감사합니다 정말 !!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799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1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4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