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포인트칸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모델링 파일을 다운받고 텍스쳐를 연결하려고 파일을 열어보니 masks라는 텍스쳐가 있는데 이 텍스쳐는 어떻게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나요?
첨부 '1' |
---|
포인트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포인트칸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모델링 파일을 다운받고 텍스쳐를 연결하려고 파일을 열어보니 masks라는 텍스쳐가 있는데 이 텍스쳐는 어떻게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나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821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77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6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98 |
언리얼엔진/유니티 등 게임엔진에서 사용하는 텍스쳐입니다. 이름 그대로 텍스쳐 색상의 RGB를 인식해서 마스크로 쓸 수 있습니다만... C4D에선 저 RGB를 인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언리얼엔진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합니다. 원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42초부터 시작)
https://youtu.be/sxLRi7Lbtxs?si=m2B37r_oMyaEQLNL&t=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