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매번 그러지는 않는데 가끔 

레드시프트에서 displacement 맵을 적용했을때 그림자가 이상하게 만들어 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각진 물체가 둥글어 보인다든지, 원래보다 빛을 과도하게 혹은 너무 적게 받는다든지 ..

오브젝트 태그에서 디스플레이스먼트 수치를 낮춰도, 노드창에서 낮춰보고 다른거 이것저것 만져봐도 그대로네요

 

1. displacemnet 적용전

물체의 각이나 색이 원래대로 유지되어 있습니다.

[포맷변환]01.jpg

2. displacemnet 적용후

육면체의 각이 사라지고 갑자기 그림자가 이상하게 생겼습니다.

바닥도 갑자기 밝아지구요.

[포맷변환]02.jpg

 

1. 전

1.jpg

2. 후

2.jpg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육면체가 둥글어지고 옆에 원기둥은 물체가 까맣게 변했습니다.

 

Hdri문제인가 싶어서 여러개 바꿔봐도 그대로네요ㅠㅠ 프로젝트 파일을 첨부하고 싶은데 용량이 초과됐다고 떠서 

혹시 요청하신다면 올려보겠습니다.

  • profile
    eyeonestudio 2020.10.11 23:14 채택 Files첨부 (1)

    큐브 기준으로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세요.
    원인은 다양하지만 업로드한 그림만으로 판단되는 것은 큐브의 메쉬 상태입니다.
    모든 렌더러에서 디스플레이스먼트는 현재 메쉬를 내부적으로 더 분할한 다음 대량으로 얻어진 버텍스의 위치를 이동해서 만들어 집니다.
    따라서 원본의 메쉬가 고해상도 일 수록 결과는 좋습니다. (메쉬가 고해상도인 경우 내부 분할로 인한 데이터 증가로 렌더링이 느려집니다)
    업로드한 그림의 큐브는 1*1*1의 분할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1.고해상도 메쉬(엣지쪽에 분할이 집중될 수록 좋음-Loop Knife등으로 엣지쪽을 잘라 보세요) > 내부 분할 > 원본에 거의 가까운 곡률
    2.저해상도 메쉬 > Redshift Object Tag > Geometry Tab > Tessellation을 이용한 추가 분할 > 내부 분할 > 원본과 같은 곡률 

    레드쉬프트에서 Tessellation은(분할방법) C4D의 Subdivision-Surface오브젝트와 같은 방법인 Catmul-Clark방식 분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C4D Subdivision-Surface와 같이 원본 메쉬의 해상도가 낮으면 각진 부분이 부드럽게  인터폴레이션 됩니다. (Maximun Subdivisions로 분할 수 조정)
    적은 세그먼트 수에서도 각진 곡률을 유지하게 하려면 Maximun Subdivisions=0, Smooth Subdivision을 Off해 보십시오.

    2020-10-11_230800.jpg

     


    레드쉬프트에서는 Redshift Object Tag > Geometry Tab에서 이를 조정합니다. 옵션을 아래 그림처럼 수정해 보십시오.

     

     

     

  • ?
    두두두 2020.10.12 14:44

    와 .. 며칠을 고민했던 부분이었는데 세그먼트가 적어서 일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말씀해주신대로 smooth subdivision 과 면을 나눠보니 원하는대로 됐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0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5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92
1330 Renderer 코로나랑 아놀드 렌더러 중 속도만 봤을때 어느 렌더러가 좀 더 빠를까요? 2 XD 2021.06.17 373
1329 Octane 옥테인 텍스쳐PBR 메터리얼 파일에서 3 file 볼루 2021.06.19 1104
1328 Octane 라이트 넣은 후 뷰포트상에서 안나오게 하는 법 있을까요? 2 file 오와우 2021.06.20 287
1327 Octane 안녕하세요 pc조립 그래픽카드 두개 다른모델로 장착해도 상관없나요? 1 하이하이22 2021.06.20 411
1326 Octane 스펙쿨러로 오브젝트안에 다른 오브제를 넣으면 색이 변해요! file 바이디 2021.06.22 73
1325 Octane 오퍼시티 재질 도와주세요 file 영상은장비빨 2021.06.22 112
1324 Redshift 레드쉬프트 Puzzle matte 출력시 텍스트 변형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file 웅유 2021.06.23 132
1323 Octane 옥테인 no cuda 3 두비 2021.06.23 275
1322 Octane 오랜만에 옥테인 결제해서 쓰려고하는데 Toon에서만 에러가떠요 왜그럴까요..? file 버덩 2021.06.23 175
1321 Octane 맥북에서 옥테인 쓰시는 분 계실까요? 2 수박시렁 2021.06.24 422
1320 Octane 기본 메테리얼의 알파기능 옥테인에선 어떻게 쓸수있나요?? file 김기무 2021.06.25 163
1319 Octane 옥테인 금속 메탈 재질의 노이즈.. 4 file 드형 2021.06.25 906
1318 Octane 이미지 렌더할때 배경 뒤에 나오는 hdri를 없앨 수 없나요? 1 file 이승현 2021.06.25 413
1317 Octane 링크에있는 이미지처럼 별운하?느낌을 만들어보고싶은데요 선생님들 도와주세요! 모그라푸딩 2021.06.25 101
1316 Redshift 레드쉬프트를 구매해서 23버전에 깔았는데 안되네요 2 이승현 2021.06.26 317
1315 Octane 옥테인 무료로 테스트 중입니다 1 마리아 2021.07.01 354
1314 Octane 옥테인 렌더링 뿌옇게 나오는 현상 3 file 잉호 2021.07.02 1071
1313 Octane 옥테인 solo node 2 봉구레 2021.07.02 306
1312 Octane 옥테인 설치 도와주세요 ㅠㅠ 구희 2021.07.03 300
1311 Octane 렌더링하면 자꾸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2 file 시포디러 2021.07.03 2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 141 Next
/ 14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