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article

엑파 에미터를 활용해 뿌린 오브젝트들의 크기나 텍스처를 필드로 컨트롤 하고 싶습니다.

by 시포디잘하고시포디 posted Sep 30, 2022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https://www.youtube.com/watch?v=gPFjZhQ7yOQ

 

엑파21년 트레일러 영상 25초쯤 나오는 크리스탈이 순차적으로 꺼지듯이

반대로 순차적으로 켜지는 영상을 만드려고 하는데요

엑파에 에미터로 오브젝트를 뿌리고 이 오브젝트들을 필드같은 것으로 텍스쳐나 크기를 컨트롤 하고싶은데

관련해서 유투브,구글링해봐도 답이 나오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관련하여 기능이나 튜토리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ho's 시포디잘하고시포디

?

c4d 버전 / OS / CPU / Ram / VGA / 기타

 

r26 / 윈도우10 / i7-9700k / 32gb / 3080ti

 

회사

r26 / 윈도우10 / i9-13900k / 128gb / 4090

  • ?
    시포디잘하고시포디 2022.09.30 16:59

    찾다가 해결해서 제가 해결한 방법 공유드립니다.

    요약하면 파티클 컬러를 변경해서 그 변경값을 유저데이터로 받아 오브젝트내에 에미션값에 연결해줬습니다.

     

    레쉽으로 했는데요

    1. 에미터의 파티틀 컬러를 블랙으로 바꾼다.

    2. modifiers 에 xpColor 를 이용해서 파티클 컬러를 블랙 -> 화이트로 변경한다.

    3. 레쉽 메테리얼 노드에서 컬러 유저 데이터에서 attribute name에서 파티클 컬러를 받아준다.

    4. 해당 값을 에미션에 해당하는 부분의 알파값으로 이어준다.

     

    이렇게 해줬습니다..! 혹시나 제목보고 오신분 계실까봐 댓글로 남겨둡니다 감사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