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article

x paticle을 옥테인으로 렌더시 Foam이 보이지 않을 때 해결법 질문 드립니다 ㅠㅠ

by 최준희 posted Aug 16, 2021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x paticle을 옥테인으로 렌더시 Foam이 보이지 않을 때 해결법 질문 드립니다 ㅠㅠ

현재 튜토리얼(A)을 보면서 대형 스크린에 들어갈 파도를 만들었는데, 제가 사이즈 변형등을 하며 시뮬레이션은 제대로 걸리는 걸 확인한 상태입니다.

이 튜토리얼(A)에서는 옥테인을 사용하지 않기에 일단 캐시를 구워 뷰포트를 보았을 때는 파도와 거품(Foam)이 보이는 것은 확인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다른 튜토리얼(B)을 같이 응용해서 옥테인으로 렌더를 걸어보려 하니 Foam에 옥테인 오브젝트태그를 달고, 그 안에 작은 스피어를 넣는 방법으로 하더군요!
(마치 Foam에 작은 스피어를 입혀서 기포처럼 보이는..?)

그런데 지금 제가 공홈에서 본 튜토리얼(A)은 옥테인을 사용하지 않고, 앞서 말씀드린 다른 튜토리얼(B)에서 사용하는 오브젝트 태그를 달았을 경우 

그 다음으로 진행되어야 할 부분이 보이지 않아서 질문을 드립니다!! 

 

사진1.jpg
문제의 상황입니다. 현재 이 오브젝트 태그 안의 파티클 렌더링이라는 탭이 안 보입니다 ㅠㅠ
아마 서로 다른 Foam을 사용해서 그런 것 같은데..

 

사진2.jpg
이 이미지는 제가 다른 튜토리얼을 보고 응용해서 만든 겁니다..!
그러다보니 xpEmittter는 옥테인 오브젝트 태그가 안 먹는건지 궁금하기도 하고.. 

이미 xpEmittter를 이용해서 만들었기에, 이것이 옥테인에 꼭 보였으면 하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감사합니다..!

  • profile
    대호 2021.10.01 10:02

    xpFoam에서 생성한 이미터에 옥테인 태그 설정하시고

    태그안에서 파티클 렌더링 - 스피어나지오메트리 선택

     그 아래부분에 원하는 오브제를 넣으시면 옥태인에서 보일겁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