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라이노.JPG씨포디.JPG

안녕하세요. 서비스 안내영상을 만드는 일을 받아서 진행하고있습니다.

라이노로 만든 소스를 C4D로 가져가서 작업을 해야하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라이노에서는 정말 가벼운 모델링이 EXPORT -> OBJ,FBX를 거치면 폴리곤수가 10배,100배로 뻥튀기된다는겁니다 ㅠㅠ

그렇다보니 너무 무거워서 씬에 넣을수가 없네용..

어떤 부분에서 잘못된걸까요 ㅠㅠ?

 

 

  • ?
    아호아렁 2019.08.19 07:33

    라이노는 넙스 방식이라 폴리곤과는 방식자체가 달라요.. 애초에 없는데 뻥튀기 된다는 의미를 잘모르겠습니다.

    지금 상태에서 폴리곤 수를 줄이시려면 리토폴로지를 하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봤을땐 저정도 모델링은 그냥 C4D에서 새로 하시는게 더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 profile

    파일은 dxf로 넘기세요

    20190819_171050.jpg

    density : 높을수록 면이 많아져요 적당히 낮춰서 쓰세요 박스같은건 0.1정도줘도되고 곡선이 조금들어가면 0.5정도주면됩니다.

    maximum aspect ratio :  이값은 저는 보통 6정도를 주는데 위에값이 높아지면 곡선의 엣지가 어마어마하게 많이쪼개지겠죠? 이값을 높여주면 작은곡선에 어마어마한 값을 상쇄시켜서 적당하게 바꿔줍니다. 10정도 쓰심됩니다.

     

    아래체크한거 다 체크해주시고~ simple plans가 면을 심플하게해줍니다.

    20190819_171131.jpg

    그럼 이렇게 들어와요

    20190819_171339.jpg

     

     

    여기서 이걸해주시고

    20190819_171351.jpg

    잘라냅니다.

    20190819_171422.jpg

     

     

    melt를 해서

    20190819_171435.jpg

    면을깨끗하게 만든다음.

    20190819_171442.jpg

     

    extrude를 하면 깨끗하게 됩니다.

    20190819_171457.jpg

    라이노 모델링을 가지고 들어올때 라이노자체에서는 곡선값을 주지마시고 박스채로 가져와서 시네마에서 필렛을 주는걸 권장합니다.

     

    그게 안된다면 저옵션으로 가져와도 그나마 나아집니다. 그것마져 안된다면 구글에서 모아이moi를 검색해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7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3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82
197 MAYA 마야 유저에서 C4d를 이제 막 배우는 단계입니다. 1 박군 2017.07.30 578
196 illustrator eps 파일 불러올때 1 쭈야~ 2017.07.26 192
195 MAX 시네마4D에서 모델링하고 uv를 펴서 맵핑한 파일을 3Dmax에서 uv와 재질까지 문제없이 불러오려면 export에서 어떤 파일로 저장을 해야하나요? 첫경험 2017.04.24 535
194 MAX max에서 모델링 + 애니메이션을 넣은 파일을 c4d로 불러오고싶습니다. 1 에이치케이 2017.01.31 269
193 Zbrush/Mudbox등 언리얼엔진4 사용 시 3 졍다졍다 2016.07.07 1097
192 Zbrush/Mudbox등 GO Z 눌렀을때 이런 오류창이 뜨는데 왜 그런지 아시는분 있을까요? 3 file 잉영주 2016.03.15 685
191 MAYA C4D파일을 마야로 불러들이는 법? 3 우너 2016.03.11 1004
190 Rhino 눈덩이 처럼 불어나는 파일크기 !!! 혹시 이런경험 해보신분? 2 유찌 2016.02.09 1864
189 MAYA 마야에서 작업한 particle instancer를 시포디로 가져올 수 있을까요? 1 미스포이즌 2015.09.02 313
188 MAYA 마야 2015에서 키프레임 이동시 너~~무 느립니다. 1 서득수 2015.08.12 1331
187 MAYA maya에서 애니메이션 잡은 거를 시포디로 옮기고 싶은데요 4 file 맼으로 2015.03.12 906
186 illustrator 일러스트로 글자 임포트후 익스트루드시 " ㅇ " 글자가 막히는 현상 2 만섭이 2015.01.21 871
185 Rhino 라이노 익스포트에서 c4d에서 불러올때 2 붉은사슴 2015.01.12 1135
184 MAYA c4d와 마야 연동 질문올립니다. 4 맛있는귤 2014.12.10 2615
183 MAYA 마야 uvw채널 옮기는 질문입니다 file 서득수 2014.12.09 522
182 MAYA 마야와 시포디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3 영대시디 2014.08.12 912
181 MAYA C4D 모그라프애니메이션을 베이크해서 Maya에서 불러들이는 방법 1 신클레어 2014.07.19 878
180 MAX 시포디의 모그라프, XPresso를 3D맥스로 가져오고싶습니다. file 꿁꿁 2014.07.03 336
179 Zbrush/Mudbox등 시네마에서 스컬핑한 노멀맵을 머드박스로 불러올 수 있나요? 5 file 범kin 2014.02.06 893
178 illustrator 타이틀 글자를 한문으로 작업하려면... 1 아놀드슈왈츠자넨가 2014.01.28 47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