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아는 분께서 MAYA에서 캐릭터 리깅을 잡아서 애니메이션까지 해주셨는데

 

이거를 C4D로 어떻게 불러들이는 줄 모르겠네요. 예전 얼핏들은 기억으로는

 

PLA 즉 포인트에 애니메이션 잡아서 FBX로 불러들인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마야 포인트 캐쉬로 전환해서 FBX로 그분이 해주셔서 불러왓는데 안되네요. 검색을 했는데도 안 나오고

 

정확히 어떻게 변환해서 어떻게 불러들일지 난감하네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모션레스 2012.11.20 13:05

    멜 리깅이라면 잘 가져올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본과 웨이트정도는 적당히 넘어올듯합니다.

     

    fbx로 넘겼을시에 전에 작업한걸 불러왔던 기억으로는 본과 웨이트만 넘어오더군요.(클러스터 깨져서 ㅡㅜ)

     

    저도 완벽하게 넘길수 있으면 방법을 알고싶네요 ^^

  • profile
    [길동] 2012.11.20 15:02

    R14와 마야의 최신버젼을 사용하시면 가능합니다.

    알렘빅으로 넘기면 그대로 넘어옵니다만..^^


    FBX버젼을 여러개 해서 테스트 해보세요~

  • ?
    디포마네시 2012.11.20 15:26

    최신버젼은 아니고 ㅠㅠ 주시는 분도 시간이 많은 분이 아니라 테스트는 힘들 듯하네요...

     

    멜리깅까지는 아니고 그냥 본과 웨이트정도인데.. ㅠㅠ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모션레스 2012.11.20 17:23

    본과 웨이트정도라면 fbx로 넘기면 잘 넘어올듯합니다.

  • ?
    디포마네시 2012.11.20 18:36

    마야에서는 어떠한 설정없이 그냥 FBX로 변환하면 되나요? 그쪽에서 묻기를 포인트캐쉬값을 파일화 시켜야 되냐고 물어보던데;;

  • profile
    모션레스 2012.11.20 23:19

    흠 블랜드 쉐입이나 그런걸로 키잡으신게 있나요??(마야 손댄지 꽤 되서 용어가 헷갈...) 클러스터나 블랜드 쉐입은 (즉 몰핑이나 포인트 애니메이션 계통) 은 포인트캐쉬파일로 변환시켜줘야지 적용됩니다.(하지만 베이크...)

     

    c4d=>맥스 로는 애니를 자주 넘겨볼때 포인트캐쉬가 적용하기 좀 까다롭던데 c4d는 큰 문제 없었던걸로(따로 절차 없이)

     

    기억되네요.

  • ?
    디포마네시 2012.11.21 13:42

    포인트캐쉬 데이터라고 확장자가 mc로 되있는 것을 주었는데 이것을 활용하는 건가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5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137 MAX max 파일을 c4d파일로 바꿀수 있나요? 4 하이요 2011.07.01 525
136 MAYA c4d로 마야작업 불러올때요. 3 바공이 2011.06.17 370
135 illustrator 일러스트 임포트 궁금증입니다 4 file 소년이난다 2011.05.01 603
134 MAYA 마야에서 구멍뚫은 오브젝트를 시포디로 가져오면 깨지는 현상 11 file 타미힐피거 2011.04.29 755
133 illustrator 일러스트로 익스포트할때 선 질문드립니다 7 삼식이 2011.04.26 1588
132 MAYA maya-c4d, fbx로 카메라를 넘길때 3 꽃샘바람 2011.04.20 365
131 MAX max 3ds파일을 c4d에 불러왔을때 포인트,엣지,폴리건 선택하는 방법 5 띠용 2011.03.14 445
130 illustrator ai화일 인포트가 않돼요. 2 시포디와플레임 2011.03.11 387
129 MAX 맥스와 씨포디 연동에 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4 모션그래픽호퍼 2011.03.09 407
128 MAX max에서 3ds확장자(fbx)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문제 6 file 띠용 2011.03.09 1313
127 MAX 맥스에서 본 FBX로 넘길때 질문입니다. 2 file 마이야히 2011.02.28 611
126 MAX 맥스에서 바이패드로 SKIN 씌워서 시포디로 넘길때여 5 file 제이디소울 2011.02.15 445
125 illustrator 일러스트 export와 c4d에서 merge할때 궁금한점. 4 file 띠용 2011.02.11 960
124 MAX 3dmax에서 모델링한것을 c4d로 안깨지고 가져가는 방법있나요?? 2 호머사피언스 2011.01.06 551
123 MAYA 마야에서 c4d로 카메라,라이트가 안넘어가요 ㅠ 1 file 농곰 2010.12.31 384
122 MAX C4D 평균 버전은? /바디페인터는? 5 띵커봐륏 2010.12.19 445
121 MAYA 마야2011에서 모델링 한걸 C4D로 불러오니 보이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4 file 동의대아트킴 2010.12.13 560
120 MAYA 마야에서 익스포팅한 obj파일이 시네마에서 안보입니다 7 너머야 2010.11.26 421
119 MAYA 마야처럼 화면이동을 쓸수는 없나요? 3 깜둥이 2010.11.05 428
118 MAYA [마야캐릭터 임포트] 마야(maya)에서 기본리깅한 캐릭터를 fbx를 통해 시네마포디로 불러오고 싶습니다. 9 file 림림림 2010.11.02 174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