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제목 그대로입니다..

뭔가 모델링을 날로 먹으려는 꼼수로 보이시겠지만..

맞습니다..

 

안되는건가요..

안되겟죠..?

 

GoZ는 지브러쉬로 일방통행인건가요..

 

  • profile
    웨이트 2012.10.12 22:43

    GOZ로 서로 보낼 수 있습니다. zbrush에서는 c4d로 간다고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 profile
    프로메테우스 2012.10.13 02:55

    오오.. 그것이 사실인가요.. 혹시 구체적인 방법은 알 수 없을까요 웨이트님.. Zsphere로 하면 기본 구조가 쉽게 나와서 꼭 가져오고 싶은데.. ㅜㅠ

  • profile
    묵구 2012.10.13 14:07

    프리퍼런스에 가시면 GOZ 설정이 있습니다.


    거기서 시네마4디 를 선택하고, 폴더를 지정해 주면 되는거구요.

  • ?
    .피. 2012.10.13 14:35

    Zsphere로 초반 메쉬를 만들면 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정말 쉽지만.

    지스피어로 만든 폴리곤의 흐름이 애니매이션에 적합한 흐름이 되지는 않기때문에.

    나중에 엄청난 리토폴로지 작업을 감수해야만 애니메이션용 모델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단순 스컬팅용 모델링이 라면 아무렇게나 하셔도 되는데.


    애니메이션으로 쓰실 경우에는

    그냥 애니메이션 툴에서 모델링 하는 방향이 더 빠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그게더 바른 방법입니다.


  • profile
    웨이트 2012.10.13 17:58

    P님 말씀과 더불어 마침 내 홈피에 지스피어 대신 할 C4D와 지브러쉬를 이용한 캐랙터 강좌를 만들고 있습니다.

    시간나시면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 profile
    프로메테우스 2012.10.13 22:39
    많은 정보가 담긴 답변 감사드립니다!^^ 음 점체적인 프로세스를 보면 그렇게 되는군요.. 당장 나올 결과물만 생각해서 생각이 좀 짧앗던것 같습니다. 다음에 꼭 준비하시는거 참고하고 더 좋은 작업하면서 많이 여쭙겠습니다^^ 감사해요~~
  • profile
    웨이트 2012.10.14 02:15

    그렇다고 리토폴로지가 그렇게 대단히 어렵고 복잡한 것은 아니예요.

    지브러쉬 지스피어로 모델링을 완성하는 재미가 또 있거든요.

    어찌 되었든 재미있게 작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거니까요.

    어느방향이든 길은 같으니 즐기면서 가세요.

    즐기면서 가는것이 어려워서 못가는 것보다는 나으니까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6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1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2
137 MAX max 파일을 c4d파일로 바꿀수 있나요? 4 하이요 2011.07.01 525
136 MAYA c4d로 마야작업 불러올때요. 3 바공이 2011.06.17 370
135 illustrator 일러스트 임포트 궁금증입니다 4 file 소년이난다 2011.05.01 603
134 MAYA 마야에서 구멍뚫은 오브젝트를 시포디로 가져오면 깨지는 현상 11 file 타미힐피거 2011.04.29 755
133 illustrator 일러스트로 익스포트할때 선 질문드립니다 7 삼식이 2011.04.26 1588
132 MAYA maya-c4d, fbx로 카메라를 넘길때 3 꽃샘바람 2011.04.20 365
131 MAX max 3ds파일을 c4d에 불러왔을때 포인트,엣지,폴리건 선택하는 방법 5 띠용 2011.03.14 445
130 illustrator ai화일 인포트가 않돼요. 2 시포디와플레임 2011.03.11 387
129 MAX 맥스와 씨포디 연동에 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4 모션그래픽호퍼 2011.03.09 407
128 MAX max에서 3ds확장자(fbx)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문제 6 file 띠용 2011.03.09 1313
127 MAX 맥스에서 본 FBX로 넘길때 질문입니다. 2 file 마이야히 2011.02.28 612
126 MAX 맥스에서 바이패드로 SKIN 씌워서 시포디로 넘길때여 5 file 제이디소울 2011.02.15 445
125 illustrator 일러스트 export와 c4d에서 merge할때 궁금한점. 4 file 띠용 2011.02.11 960
124 MAX 3dmax에서 모델링한것을 c4d로 안깨지고 가져가는 방법있나요?? 2 호머사피언스 2011.01.06 551
123 MAYA 마야에서 c4d로 카메라,라이트가 안넘어가요 ㅠ 1 file 농곰 2010.12.31 384
122 MAX C4D 평균 버전은? /바디페인터는? 5 띵커봐륏 2010.12.19 445
121 MAYA 마야2011에서 모델링 한걸 C4D로 불러오니 보이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4 file 동의대아트킴 2010.12.13 560
120 MAYA 마야에서 익스포팅한 obj파일이 시네마에서 안보입니다 7 너머야 2010.11.26 421
119 MAYA 마야처럼 화면이동을 쓸수는 없나요? 3 깜둥이 2010.11.05 428
118 MAYA [마야캐릭터 임포트] 마야(maya)에서 기본리깅한 캐릭터를 fbx를 통해 시네마포디로 불러오고 싶습니다. 9 file 림림림 2010.11.02 174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