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362 추천 수 0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맥스의 경우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alt+x 인가 z를 누르면 오브젝트가 투명해져서

작업이 편했는데 시네마에서도 이 기능이 있을 것 같은데

어디로 가면 효과를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
    머피 2010.08.08 15:33
    맥스의 Object See-Trough MODE는 C4D에선 X-ray 옵션 인데요. 단축키는 N~5 입니다. Enhanced OpenGL을 활성화 시키지 않으면
    선택한 오브젝트만 적용 되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5:51
    머피님 이렇게 또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려요.
    말씀하신 것처럼 오브젝터를 선택한 경우에만 투명해지는데
    enchaced opengl 은 어디서 켜줘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
    별말씀을...답변 달면 포인트가 올라가서...^_^;;;;;;

     X-ray 찾으신 메뉴와 Attribute상의  View TAB에 있습니다...C4D가 사용하긴 쉬운데 메뉴 위치가 일관성이 좀 부족 한듯 합니다.(개인적인 소감)....

    8-8-2010 4-10-48 PM.jpg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8 17:19 Files첨부 (1)
    에고 뭔가 '선택된 오브젝트'라는 의미에서 의미가 살짝 달라진듯 하네요 ;
    맥스의 경우 저렇게 한 오브젝트에 투명도를 주면 선택을 하건 하지 않건 그 속성을
    유지하게 되는데 위에 같은경우는  보여지는 모든 오브젝트가 투명해 보이거나 선택했을때만 투명해지는데
    맥스처럼 할 순 없을까요 ^^; 아래 그림처럼
    111.png
  • ?
     X-ray 는 활성화 하고 원하시는 오브젝트에 디스플레이  TAG를 걸어 주셔서 그 오브젝트만 Enhanced OpenGL을 걸어 주면 되는데...선택 하는 다른 오브젝트도 X-ray 가 선택 하는 동안 먹어서 원하시는 편리함은 사라지는 듯 합니다. 다른 방법은 모르겠네요...

    8-8-2010 6-35-01 PM.jpg 
  • ?
    머피 2010.08.08 18:54

      어떤 목적 때문에 꼭 필요 하시다면 X-ray는 비활성화 하시고 오브젝트의 재질에 Ttransperancy를 적당히 주시면  바라시는 결과가 나옵니다만, 간편하게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는 것은  아니라서...선택하지 않은 오브젝트의 point 가 보이지 않는 것도 불편하고...다른 3D 소프트웨어랑 같이 쓰다 보니 한쪽에서 편한것이 다른 쪽에 없으면 불편 하긴 하더군요.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00:24
    답변 주신대로 일단 써봐야겠어요. 맥스에 잇는 기능이 없을수도 있으니 ㅎㅎ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머피님~!
  • ?
    머피 2010.08.08 15:35 채택
    Editor(View)창에 Display에 옵션이 있습니다 (또는 Edit > Configure..에서도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 profile
    혹시  이 옵션을 찾는게 아닌가요?
    오브젝트 매니저에 있는 모든 모델링 관련 오브젝트는
    베이직 옵션에 자신만의 x-ray옵션이 달려있습니다.
     베이직옵션.jpg
  • ?
    머피 2010.08.09 03:52
     바이진님 방법이 원하시던 것이네요. 덕분에 하나 배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8.09 12:06
    으헉! 바이진님 정말 감사드려요. 답은 가까이 있었네요.

    머피님 덕분에 많이 배웠어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4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0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78
4419 모델링 Cloth tag 에서 flexion과 rubber가 안보여요... file 우유가밥이냐 2024.05.07 19
4418 모델링 coordinate apply 버튼 없음 3 file 나는그저말하는감자일뿐 2024.02.04 20
4417 모델링 Ctrl+드래그로 새로운 면 생성이 안될때가 있어요 1 초코코코 2024.03.18 21
4416 모델링 콘 플랫 효과 file 골쥐사장 2024.03.09 23
4415 모델링 버택스 정보에서 버택스 옆에 괄호안 숫자 낮추는 법 질문 1 네시반 2023.05.22 24
4414 모델링 오브젝 생성후, 꼭지점(Point)로 크기 변형할 때마다 Axis Center 다시 맞춰줘야 하나요? 2 file 제로콜라 2024.01.06 26
4413 모델링 완료 Mid Point Snap 활성화 방법 문의드립니다. 2 file 파랑초록30 2023.12.06 26
4412 모델링 100 묶인 리본 내공100겁니다 웰치스포도맛맛 2024.03.23 26
4411 모델링 set vertex weight가 잘 안들어가요 file 유자낑깡 2024.04.25 27
4410 모델링 Extrude 질문드립니다. 1 file 자이언츠 2024.05.07 28
4409 모델링 그리드...플랜,쿨러너, 사용법 도오주세요 file 고블린섬 2024.03.30 29
4408 모델링 spline Subdivide 한걸 되돌릴 수있나요? 흰투 2023.03.04 30
4407 모델링 5 [모델링] 모델링 특정부분 라인을 면으로 뽑아내는(?)게 가능한지 질문드립니다 1 file 기태 2023.12.09 30
4406 모델링 스플라인 핸들 점 하나잡고 조절하기 오류 1 클레어 2024.02.01 30
4405 모델링 디포머 밴드 기능 관련 질문합니당 2 file 초코코코 2024.03.31 30
4404 모델링 자연스러운 라인 파형 및 파동 모델링 질문입니다 file ㅇㅇㄷㅇ 2024.04.21 30
4403 모델링 서브디비전 적용했을 때 면 편집이 안됩니다 1 file 왕초보전공생 2024.04.02 31
4402 모델링 spline을 move, rotate, scale로 수정하기 1 file 클레어 2024.01.13 32
4401 모델링 50 editable 한 상태에서, rotation segments 높이기 1 file 규들 2024.04.12 32
4400 모델링 Taper 넣으면 영상뽑을때 안보여요,, 오늘도힘 2023.03.09 3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1 Next
/ 2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