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22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뇌사진.jpg



이녀석을 모델링하고싶습니다.. 검색해봤더니 하나나오는데 지브러쉬를 사용하시라고하셨는데..

좀.. 시네마포디에서 베지에를 스윕넙스? 해서 클로너? 해봤는데


모양이안나오구.. 뭔가 좋은 방법이없을까요?

  • ?
    찌질이 2013.04.16 23:12 채택

    http://m.youtube.com/#/watch?v=c7zHwJ52zPk&desktop_uri=%2Fwatch%3Fv%3Dc7zHwJ52zPk


    폴리곤 모델링은 틀이 달라도 비슷한 원리를 가지고 있으니까 참고해 보세요

    다행이도 시네마에서 스컬팅 기술이 있으니 그걸 활용해서 하여도 될 듯 합니다

  • ?
    포마른 2013.04.17 21:35

    r13이라서 그 기능은 없는것같은데 일단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김건균 2013.04.18 00:52

    뇌 전체의 윤곽만을 모델링한 후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입히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할 것 같네요^^;;;

  • ?
    포마른 2013.04.18 10:48

    디스플레이스먼트맵 노이즈를 입히라는 말씀이신가여?

  • ?
    김건균 2013.04.18 18:36

    예,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입히는 거지요. 다만 노이즈는 규칙성이 없어 뇌 모양을 만들기 어려울 것 같구요.

    맵(뇌 주름의 요철 형태)을 직접 그리시는 것이 가장 확실하겠지요.

    유브이 펴고 바디페인터에서 대략적인 뇌 주름을 그리신 후 포토샵으로 가져가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재질에서 디스플레이스먼트 항목에 완성된 맵을 불러와 입히면 뇌 주름이 맵 모양에 맞추어 만들어 질 것입니다

    (물론 렌더링을 해야만 보이겠지요). 하지만 아무래도 지브러쉬를 쓰는게 더 쉬울 것 같습니다^^;;;

  • profile
    모션레스 2013.04.18 13:17

    클로즈업샷이 없다면 뇌 맵을 구하셔서 디스플레이스 먼트로 조절하시는걸 추천 디테일샷이 있다면 지블이나 R14에 있는 스컬핑을 추천드립니다. 결과적으로 뇌를 기초 모델링 해야된다는건 변하지 않지만요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14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9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5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78
1759 모델링 마야의 freeze transformations 같은 기능이 있는지요- 7 file 칠월이일 2011.01.12 508
1758 모델링 AI파일을 3D로 변환할때의 문제점... 4 file 아미노산스 2011.01.11 568
1757 모델링 스케일 조정하는 방법(Taper)문의 6 블루트리 2011.01.11 2083
1756 모델링 Magnet 툴 사용시 형태변환에 문제가 있습니다 5 file 떠오르는 별 소라군 2011.01.10 284
1755 모델링 모텍스트 방향회전시 에러 [파일첨부]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2 file 한글 2011.01.07 325
1754 모델링 XYZ축 사방으로 흔들리면서 이동이 됩니다. 2 술취한고릴라 2011.01.04 354
1753 모델링 C4D/ 라이노에서 IGS 파일로 저장후 시포디로 넘겨오는데 물체가 (OBJ숫자)로 불려오는데.. 3 file 맨쿠 2011.01.04 588
1752 모델링 거친 바다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5 file 갈매기 2011.01.03 688
1751 모델링 스피어의 퐁태그를 삭제해도 정상적으로 보이는 이유? 1 file 냠이 2010.12.29 282
1750 모델링 N-gon이 Nurbs Polygon을 말하는건가요? 3 네에르 2010.12.27 413
1749 모델링 하이퍼 넙스 정확한 곡면 만드는법 있나요? ㅠㅠa 8 file 상상자유 2010.12.27 719
1748 모델링 하이퍼넙스문제가 생겼습니다. 2 file 허뚜 2010.12.26 267
1747 모델링 오브젝트 복원에 대해서... 2 한결같이 2010.12.25 220
1746 모델링 FFD 와 point 정리.. 다시 올렸습니다! 6 file 허뚜 2010.12.25 408
1745 모델링 엣지 부분에 베벨을 비대칭으로 주려고 합니다. 5 file 상상자유 2010.12.22 461
1744 모델링 길동님 전구 강좌 모델링 부분 면이 꼬여서 질문드립니다. 2 file 몽타주 2010.12.21 400
1743 모델링 하이퍼넙스에서 면으로 형태를 주는 방법이 무엇인지요? 5 file 로빈. 2010.12.21 364
1742 모델링 오브젝트의 면을 플랜처럼 정사각형모양으로 쪼개고 싶습니다. 6 file 고리 2010.12.17 378
1741 모델링 Polygon Object로 변환 5 지본 2010.12.16 268
1740 모델링 이런모양 spline 모양으로 어떻게 뽑아낼까요? 11 file 아아가나 2010.12.15 52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 221 Next
/ 2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