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resso

자동차를 모터나 스프링이 아닌걸로 지형 인식해서 바퀴나 몸체 움직이는 차를 만들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by 전자슈 posted Jul 05, 2019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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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KxkAoL-M8k8

 

위 영상처럼 지형 오브젝트를 인식해서 자동으로 바퀴의 위치나 몸체의 회전같은 값들이 바뀌는걸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위 영상 예제는 커피 사용해서 20버전에서는 사용 못한다고 하는데

혹시 스크립트 말고 엑스프레소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바퀴는 ray collision을 이용하는게 맞는거같은데 몸체를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고민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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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 2019.07.07 03:07 채택

    https://vimeo.com/247964801

    참고가 될지 모르겠지만, 제가 만들던 프리셋입니다. 공개는 안했고, 기능 추가하다 손을 놓고있는 프리셋입니다.

    이 프리셋을 만들때 ray collision 을 사용했고, 바디는 바튀와 지면의 충돌 지점 4개를 기준으로 바디의 위치와 방향(기울기)를 찾도록 했습니다.

    개념은 4개의 지면을 이여서 면을 만들게되고 그 면의 방향이 바디의 방향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스크립트와 xpresso 를 같이 사용했는데 이유는 스크립트로 접근할수없는 정보가 노드로 확인이 가능하기도하고, 노드가 너무 많이 필요하게되는 로직에서는 스크립트로 처리했습니다.

    쓰고나니 별 도움이 안될듯한 답글인듯.. ㅠ ㅠ.

     

    도전해보세요. 결국 아이디어 싸움이더라구요.

  • ?
    수수2 2023.10.13 11:15
    아이고 정석님... 제가 질문올리고 이제봤네요...ㅋㅋㅋ 4년만에..ㅋㅋㅋㅋㅋㅋ 진짜 많이 늦었지만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이제는 그냥 기본 기능으로 나오는군요...ㅎㅎㅎㅎㅎㅎ
    항상 감사드립니다 블로그에 올려주신 글 보면서 많이 연구하고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항상 앞에서 힘써주시는 선배님 감사드립니다!!!!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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