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07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저는 지금 본을 심은 후에 바인드까지 되어있구요.
그후에 키를 잡으려고 하는데 질문을 검색해 보니 무언가 잘못하고 있는것 같아서 질문을 드립니다.
처음에는 지면과 맞닿는 발 부분과 지면을 인식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한참을 고민하면서 찾고있던 중에 한스라는 분께서 리깅한것을 봤는데 
이게아닌것 같아서 도움을 청하려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이것은 한스님께서 리깅한것입니다.
한스님 리깅한것.jpg 
질문1. 캐릭터 애니를 줄때 본을 심고 바인드를 한다음에 키를 잡아서 애니를 시켜주는것이 아닌가요??

질문2. "리깅"은 어떤것을 뜻하는 건가요??

질문3. 한스님께서 하신방법..어떻게 하는것인지 알려주실수있으신가요??

작업중인 파일.jpg 
(이것은 제가 하고있는 것입니다.. 파일을 올리려고 햇는데 용량이 커서 못올린다고 뜨네요;;;)

===========================================================

씨포디를 시작한지도 얼마안되고 워낙 무지하다보니 질문을 자주 드리게 되네요..

소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
    머피 2010.12.19 13:59
    1. "본을 심고 바인드를 한다음에 키를 잡아서 애니" 하는 것 맞습니다만, 큰 회사의 파이프 라인에서는 본만 가지고 애니를 하거나 본에 심플버전의 오브젝트를 종속 (바인드가 애니시 계산이 좀 걸리는 프로그램에서는)하고 키를 잡고 애니 하고 나중에 원 캐릭터로 옮기기도 합니다.

    2. 리깅은 원래 뜻은 돛대나 꼭두각시 인형의 조정줄을 말하는 것인데 3D에서는 캐릭터나 가짓등을 손쉽게 움직여 키를 줄 수 있게 만들어 놓은 보조 수단으로 캐릭터의 본에는 꼭 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얼굴이나 다른 부분의 몰프나 엑스프레션등을 위해 추가 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지면 인식은 C4D는 초보라 잘 모르지만,XPresso를 쓰거나 다른 프로그램 처럼 Constrain을 쓰면 될듯 합니다.
  • ?
    수발이 2010.12.20 10:50
    모르는 부분을 알게되었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2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9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2
78 Character create ik chain 적용시 모델링이 뒤틀리는 현상 질문드립니다. 2 file 제이에이취 2017.08.01 310
77 Character 리깅시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도와주세요 2 file 부글부글 2017.08.08 338
76 Character 캐릭터에 디포머 Correction과 mesh 디포머적용. 4 크로닉 2017.08.11 354
75 Character 캐릭터 리깅/스키닝 중인데 자꾸 웨이트값이 100이 아닌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한꺼번에 처리할 순 없을까요? 2 file 왚왚 2017.11.20 524
74 Character 캐릭터 사이즈를 줄렸더니 메쉬가 깨지네요. 2 file 미니미7 2017.11.21 292
73 Character 캐릭터 rigging후 캐릭터를 움직일때 생기는 찌그러짐현상 질문입니다! 2 file 디자이너카메 2018.01.07 1349
72 Character 리깅 질문 두 가지 (손목 관절 돌리기, 오브젝트와 안 겹치게 하기) 1 테이스트 2018.08.07 469
71 Character 뼈를 만드는중(Joint)인데, 뼈가 휘면서 접힙니다.. 4 file 쿠우니 2019.01.31 441
70 Character advanced biped 와 biped 를 썼을 때 차이가 무엇인가요 ? 2 엠오디쇼 2019.05.04 272
69 Character 조인트 되어있는 모델을 바꿀 수 있나요? 라일락보일락 2019.11.28 78
68 Character rigging/weight tool 질문 - 리깅/영역선택 질문 file 오리v 2019.12.06 393
67 Character 캐릭터 옷의 폴리건이 관절을 움직이면 깨집니다..도와주세요! 1 file 나무키위 2020.02.29 283
66 Character 캐릭터 리깅 템플릿 칸의 비활성화 2 file Zj 2020.03.29 130
65 Character 웨이트 관련질문입니다! 1 file 조영우 2020.06.01 98
64 Character Weight tool 에서 subtrack 이안됩니다 1 저격총 2020.06.03 247
63 Character character 리깅 중 controls 탭에 ik<->fk 옵션이 보이지 않습니다. 4 file 지카이트 2020.06.11 794
62 Character 웨이트 섭트랙트가 안먹혀요.. 2 바이디 2020.06.21 75
61 Character 믹사모에서 받은 걷는 캐릭터 스케일을 키울려고 하는데 스케일을 키우면 걸음이 어색해집니다!ㅜㅜ 2 file 칼라스. 2020.07.05 264
60 Character character builder의 weight문제 4 file 한수배우겠습니다 2020.07.20 341
59 Character 리깅후에 움직임을 줬던걸 컨트롤제트 하면 포즈가 이상해집니다 1 file 케피 2020.08.29 24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Next
/ 1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