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character builder의 weight문제

by 한수배우겠습니다 posted Jul 20, 2020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c4d 캐릭터 배우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콜로소 고성우의 C4d 강의에서 character builder에 대해서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강의를 따라가던 중에 강의에서는 character builder에서 bind 했을때 정확히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weight값이 mesh에 잘 적용되었지만 

제가 했을 땐 mesh에 weight tag가 생기긴 했지만 weight값이 전혀 적용 되지 않았습니다.

혹시 대강이라도 weight 적용되게 하는 설정이 있을까요? , 아니면 무슨 설정이 되어 있어서 weight 값이 전혀 안되어있는 걸까요?

saf.JPG

 

ad.JPG

 

아무래도 인터넷 강의 예제 파일이라 프로젝트 파일 첨부는 어렵습니다...

  • profile
    [길동] 2020.07.20 21:14

    해당 조인트를 잡고 웨이트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 ?
    한수배우겠습니다 2020.07.20 22:12

    그렇죠 사실 일일이 조인트 잡고 웨이트를 수정하면 되는데

    강의를 보니 저 character builder 툴을 이용하면 간단히 리깅이 가능하고 weight값도 해당 조인트 근처에 위치한 mesh에 적용이 되어 세부적인 부분의 weight값 만 조절하면 되서 작업시간 단축을 노려볼 수 있을꺼 같았는데 저 강의선 weight값이 자동으로 잡히는데 제 작업환경에서는 안잡혀서 무슨 설정이 잘못되었나 싶어서 질문드려 봤습니다. ㅠㅠ 왜 작업 환경에선 자동으로 안잡힐까요 ㅠㅠ

  • profile
    [길동] 2020.07.21 10:10

    100% 안잡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바인딩을 다시 해보시거나  혹시 면이 뒤집혀 있나 살펴보세요..

    캐릭터는 상황에 따라 일정하게 나오는 게 아니라서 변수가 많습니다.

    안되면...뭐 삽질로도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많긴 합니다.

  • ?
    은하인 2021.05.20 23:37

    저도 여기서 막혔는데 혹시 해결하셨나요? ㅠㅠ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