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25 추천 수 0 댓글 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지금 유리병을 만들고있는데 유리병 각진부분이나 다른부분에 너무 굴절이 안들어간거같기도하고 실제로 봤을때는 이렇게 표현이 되는게 맞나

생각이들어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진 보시고 혹시 어떤 부분이 어떻게 바뀌어야 좀더 사실감있게 표현할수있을지 조언 부탁드립ㄴ다. 

 

올리기1.jpg

 

향수병2.jpg

 

향수병3.jpg

 

향수병.jpg

 

  • ?
    김맴맴 2022.08.30 22:13

    저도 아직 배우는 중이기 때문에 부족함이 많은 사람이지만 제가 보기엔 유리는 투과되는 성질이 있는데 그 부분이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첫번째 사진을 보면 조말론 향수의 뚜껑부분인 스테인글라스 부분이 배경의 HDRI 또는 오브젝트를 반사하는 것과 같은 노말방향의 유리재질 부분이 반사하는 것이 똑같아 보입니다.

    IOR 수치가 어떻게 될까요? 구글링 검색 결과 Glass의 IOR수치는 1.5입니다. 이 부분을 한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스펙큘러 매터리얼을 사용하신다면 Material Editor의 Common 탭에 있는 Fake Shadow 체크하시는 것을 잊지는 않으셨는지 한번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해결되어도 만약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따로 유리를 위한 라이팅을 설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옆면에 조명이 세게 비추는 것을 인위적으로 연출하고 싶을 때 등)

    제 개인적인 생각이었어요 ^^ 멋진 작업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
    봄돌이 2022.08.31 11:00
    ior 수치는 같은데 조금더 설정해봐야할듯 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 profile
    문지성 2022.08.30 23:14

    혹시..모델링 안쪽 구조가 있나요..? 병의 두께가 있어야 굴절이 제대로 나옵니다.

  • ?
    봄돌이 2022.08.31 11:00
    안쪽 모델링 구조 있습니다!
  • profile
    바이진 2022.08.30 23:28

    라이브뷰어에서 전혀 투과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델링의 노멀 방향이 오브젝트 밖으로 향해 있는지
    확인해보시겠어요?
    폴리곤 모드에서 선택히 주황색이여야 노멀입니다
    파란색이 플립이구요

  • ?
    봄돌이 2022.08.31 11:17
    아래 댓글에 사진 추가해보겠습니다. 한번 봐주실수있나요 노멀 방향은 맞게 되어있는거같습니다.
  • ?
    염귤 2022.08.30 23:36
    옥테인렌더러 스펙큘러는 노말 뒷면을 거울처럼 처리하기 때문에,
    투과되는 유리병 물체를 만들 경우, 병의 바깥면/안쪽면 둘 다 노말
    앞면이 되게끔 셋팅해 주셔야 합니다 :)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유리병 오브젝트에 cloth를 이용해 두께를 주면,
    실제 면의 두께가 생기면서 안쪽면 바깥쪽면이 노말 앞면이 되므로
    올바르게 투과가 될겁니다.
  • ?

    화면 캡처 2022-08-30 234534.jpg

    큰 큐브 내부에 작은 큐브를 넣고 스펙큘러를 넣었을 시,
    Cloth 를 적용한 우측과 좌측을 비교해보면 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 ?
    봄돌이 2022.08.31 11:15
    병을 외부에서 뽑아내서 내부 모양은 또 다르거든요 그걸 커넥션해서 붙인건데 이걸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른댓글로 내부 보여드리겠습니다.
  • ?
    봄돌이 2022.08.31 11:15 Files첨부 (1)

    내부모습.jpg

     

  • ?
    봄돌이 2022.08.31 11:19 Files첨부 (1)

     

    여기서 보면 잘 투과되어 보이는데 사선으로 위에서 보면 윗면이 너무 그대로 반사되는 느낌이라 라이트의 문제일까요?

     

     

    내부2.jpg

     

  • profile
    바이진 2022.08.31 18:00
    노멀면이 문제없는 상황에서 반사를 제거하고 굴절만 얻으려면
    스펙큘러 매터리얼 채널중 리플렉션 값을 낮춰보세요
    그리고 제대로 원하는 투과율을 가지는지 hdri 이미지도 바꿔서
    태스트 해보세요
  • ?
    봄돌이 2022.09.01 11:58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바이진님 콜로소 강의 정말 친절하시고 처음부터 끝까지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 profile
    바이진 2022.09.15 11:22
    앗 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모델링에 도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4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59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1
1907 텍스쳐 옥테인을 안 써서 그런데 옥테인에서 transmission이 redshift에서 뭔가요? 없을무 2022.01.22 116
1906 텍스쳐 노멀맵 적용시 생기는 문제 해결방법을 찾아요! 1 file 예리무 2022.01.20 227
1905 텍스쳐 초코파이 모델링하고 텍스쳐 넣어야하는데 ㅠㅠ 2 밍디밍디이 2022.01.18 230
1904 텍스쳐 alembic 파일 텍스처링 질문 file 킴킴킴 2022.01.15 224
1903 텍스쳐 메테리얼 대해 공부하고 싶습니다. 1 file 천사 2022.01.13 167
1902 텍스쳐 MEDIUM 질문 2 file 봄돌이 2022.01.10 209
1901 텍스쳐 텍스쳐에 키프레임 준거 어디서 확인해야하나요? 2 file 제로콜라 2022.01.09 191
1900 텍스쳐 도와주세요!!!!!!!ㅠㅠㅠ 아로 2022.01.07 107
1899 텍스쳐 텍스쳐 도와 주실분 ㅠㅠ 1 file 라라라릴라 2021.12.27 185
1898 텍스쳐 퀵셀 브릿지 Export 시 텍스쳐가 안불러와지는 문제입니다 ㅜㅜ YOONS 2021.12.27 450
1897 텍스쳐 R24 Roughness 에서 Gamma_Power 위치 질문입니다.! 2 file 제로콜라 2021.12.18 152
1896 텍스쳐 시네마4D 무료 모델링 사용 텍스처넣기 1 태일 2021.12.14 646
1895 텍스쳐 (입문...)텍스쳐가 보이지 않습니다. file 김복만 2021.12.13 76
1894 텍스쳐 노이즈로 텍스쳐를 만들었을 때 고정이 안되는 경우 file 모타보트 2021.12.13 287
1893 텍스쳐 텍스쳐 패턴생길때 해결방법.. 3 yjt5006 2021.12.10 266
1892 텍스쳐 독학 - 메테리얼, 색 변경이 안돼요 / 비활성화 2 file 시네마초린이 2021.12.08 283
1891 텍스쳐 외부에서 구매한 텍스처들이 블랙으로 보이는 현상 질문입니다! 1 file 최준희 2021.12.05 502
1890 텍스쳐 특정 텍스쳐를 렌더링하면 알갱이처럼 노이즈 비스무리한게 생기는데 뭘까요? file 신선두유 2021.12.05 163
1889 텍스쳐 차에 패턴을 넣고 싶어요 file 흥쨩 2021.12.03 122
1888 텍스쳐 레드시프트 텍스처 노이즈(fireflies) 현상 질문입니다. 7 file 최원섭 2021.12.02 37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111 Next
/ 11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