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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시프트를 이용중인데 렌더링을 하면 노이즈가 발생하는데 검색을하다보니 fireflies ? 파이어플라이 라고 하는것 같은 증상입니다.

사진에서처럼 하얀색 노이즈가 나옵니다.

노이즈 샘플링을 올리면 오히려 더 심해지는것 같고 메터리얼의 리플렉션을 아예 꺼버리면 이런 현상이 없어집니다.

메터리얼의 리플렉션을 끄기에는 차이가 좀 있어서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고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firefly.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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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탈출기원유 2021.12.02 20:51

    파일을 같이 올려주시면 알기쉬울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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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원섭 2021.12.02 21:08
    압축 첨부파일이커서 올릴수가 없다고 합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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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탈출기원유 2021.12.02 21:43
    전체씬말구 해당문제되는 오브젝트부분만 따로 용량적게 올려주시면될거같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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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원섭 2021.12.02 22:01
    zip 파일을 올렸습니다. 텍스처 문제라 텍스처를 지대로 올리고싶은데 이미지파일들이 용량이 커서 같이 올릴수가 없네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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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jpg

     

    텍스쳐는 저도 있는거라서 그대로넣어서 해봤구여

    Global illumination 탭에

    포인트레이가 올라가있어서 16으로 다시내렸구여

    샘플링은 그아래에 samples로 조절하는걸로알고있어용

     

    globals 탭에 view가 un tone로 되있어서 다시 기본 

    aces 1.0 sdr video로 바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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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원섭 2021.12.02 23:46
    감사합니다! 그런데 기원님이 보내주신파일셋팅과 똑같이 해도 제 파일은 파피어플라이가 없어지질 않네요..ㅠ 기원님이 보내주신 파일에 이미지를 다시넣어보면 파이어플라이가 없구요.. 머리가 터지겠네요 ㅋㅋ
    아! 그리고 Global illumination 탭에 포인트레이가 gi 의 샘플링을 조절하는게 아닌가요? 강의 영상에서도 gi 샘플링조절을 brute force gi 의 rays 로 조절하시는걸 보고 gi때문에 변경했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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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탈출기원유 2021.12.03 00:01

    아 원섭님 말씀이 맞네여 gi샘플링 조절하는건 그게맞는거네요 !

    노말맵노드말고 texture노드에 범프맵 연결시켜서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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