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면 맨 왼쪽 이미지는 Diffuse에 넣어 컬러를 표현하고
맨 오른쪽 Cracked_spec 은 Bump 에 넣어, 입체감을 만들 때 이용하는데
가운데 alpha 이미지? 라고 해야하나 이건 어디에 넣어서 사용할 때 쓰는 이미지인가요?
예전에는 사용하지 않다가 좀 더 재질 표현 공부를 해야겠다 싶어서 하다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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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맨 왼쪽 이미지는 Diffuse에 넣어 컬러를 표현하고
맨 오른쪽 Cracked_spec 은 Bump 에 넣어, 입체감을 만들 때 이용하는데
가운데 alpha 이미지? 라고 해야하나 이건 어디에 넣어서 사용할 때 쓰는 이미지인가요?
예전에는 사용하지 않다가 좀 더 재질 표현 공부를 해야겠다 싶어서 하다 질문드립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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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 이효원 | 2020.04.19 | 48618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282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7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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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7 | 텍스쳐 | 재질관련 질문드립니다 1 | 둥동잉당동도 | 2016.06.22 | 192 |
1356 | 텍스쳐 | 복잡한 모델링 UV 펴는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5 | 아라가다 | 2016.06.13 | 978 |
1355 | 텍스쳐 | 스컬핑 베이크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1 | 쩡이왕자 | 2016.06.13 | 2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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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53 | 텍스쳐 | 스컬핑과 텍스쳐 작업 2 | 입문자 | 2016.06.03 | 565 |
1352 | 텍스쳐 | 캐릭터 모델링이후 스컬핑과 재질, 맵핑의 과정이 궁금합니다. 2 | 쩡이왕자 | 2016.05.31 | 1410 |
1351 | 텍스쳐 | 시포디용 브이레이를 썼을때 텍스쳐 스페큘러문제 2 | 멜론 | 2016.05.26 | 466 |
1350 | 텍스쳐 | 클로너 오브젝트 재질 질문입니다 | 그래바 | 2016.05.25 | 120 |
1349 | 텍스쳐 | 맵핑질문입니다. 2 | 그래바 | 2016.05.21 | 408 |
1348 | 텍스쳐 | 맵핑문제인데... | 지아코 | 2016.05.20 | 139 |
텍스쳐 정보에 xyz 값을 다 포함하고 잇는 텍스쳐맵이고
사용하시는 랜더러에따라 노멀채널에 넣으시거나 범프에넣으셔서 표면에 자잘한 범프 디테일을 넣으실수잇습니다
옆에 spec 은 오히려 범프맵에 넣으시기보다 specular 채널에 넣으셔서 반사를 조절할때 쓰라고 넣어논 맵으로보이네요
노멀맵에대한 더 자세한 과학적지식은 위키검색을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