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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4.JPG

위와 같은 느낌의 쇠판? 재질 느낌을 내고 싶은데.. 금속 재질은 컬러가 블랙에 리플랙턴스에 GGX 주고 흰-검 으로 설정해놨습니다..

근데 너무 빤딱반딱하게 나와서

컬러를 회색빛으로 바꾸고

리플렉턴스 값 줄이고 러프니스 쫌 줘보고 했는데

하고 싶은 재질의 느낌이 1도 나지 않네요...ㅠㅠ

nn.JPG

이렇게 렌더링 됐어요 ㅎ plane에 흰색 넣었는데 재질이 잘 안보여서 피지컬스카이까지 넣었..

복잡시렵죠?ㅠㅠㅠ 죄송해요 왕초보라..

 

 


그리고...

images.jpg (출처-구글링_http://avangs.info/index.php?mid=after_Template&document_srl=1606415&listStyle=viewer)

이렇게 제품 모델링 해야되는데 구성을 어떻게 하면 되는건가요?

plane에 흰색넣고 light 주나요??

금속은 비치는게 있어야해서 피지컬스카이에.. 프리셋에있는 배경? 집어넣고 그랬는데.. 피지컬스카이없어도 되는건가요..?

 

  • profile
    기계화보병 2017.04.03 16:14

    안녕하세요. 저도 고수는 아닙니다만, 금속은 피지컬스카이보다 매터리얼 하나 만드시고 루미넌스 채널만 활성화하셔서 텍스쳐이미지에 스튜디오 hdri이미지(구글 검색하시면 많이나옵니다)를 넣어서 환경오브젝트를 만들면 더 효과적인 금속 반사느낌을 표현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여주신 철판이미지는 표면에 긁힘? 스크래치가 좀 있네요. 구글 서칭으로 스크래치있는 텍스쳐 이미지 구하셔서 범프를 살짝 주시면 되지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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