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오브젝트에 레이저가 지나가는 장면을 만들려는데..
오브젝트의 굴곡에 따라 빨간 재질이 휘게 하기 위해서
알파값으로 오브젝트의 굴곡에 따라 띠모양이 지나가게 하는것까지는 했는데..
저 상태에서 빨간 재질부분만 못뽑아낼까요??
오브젝트 버퍼를 걸면 오브젝트전체에 버퍼가 걸리고..
녹색대신에 투명재질을 주고 알파로 뽑아도 녹색부분이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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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오브젝트에 레이저가 지나가는 장면을 만들려는데..
오브젝트의 굴곡에 따라 빨간 재질이 휘게 하기 위해서
알파값으로 오브젝트의 굴곡에 따라 띠모양이 지나가게 하는것까지는 했는데..
저 상태에서 빨간 재질부분만 못뽑아낼까요??
오브젝트 버퍼를 걸면 오브젝트전체에 버퍼가 걸리고..
녹색대신에 투명재질을 주고 알파로 뽑아도 녹색부분이 나오네요;;
저도 두번 거는거 생각해봤는데..
투명하게 보이는부분이 투명하게 안나와서요;;
제가 아는 선에서는 C4D엔 그런 기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가르쳐 주세요^^)
하지만 Vray for C4D라는 렌더링 플러그인에 Material ID를 뽑고 거기서 멀티패스를 줄 수 있는 기능이 있더군요.
아니면 렌더링을 두번을 거는 방법도 있겠네요. 녹색 재질만 넣고 렌더 한번, 알파 들어간 띠 부분만 넣고 다시 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