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398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모델링에 캐릭터 리깅하고 

 

믹사모 에니메이션을 응용해서 작업해보고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네요 ㅠ

 

 

 

그냥 obj로 넣으면 캐릭터가 아니라 조인트로만 잡아놓은거처럼 새롭게 뻐대가 잡혀서 

실제로 쓰기는 불가능하구요...

 

 

캐릭터리깅까지 끝난상태를 유지하면서

믹사모 애니메이션을 쓰는법이 있을까요??

  • profile
    정석 2018.11.04 13:32 채택

    1. 리깅까지 마친 상태에서 컨트롤러 제거한후 모델링과 조인트 스키닝된 상태로 믹사모로 넘겨보세요. FBX 로

    2. 리깅된 파일을 넘길경우 애니메이션으로 바로 넘어감니다.

    3. 애니메이션으로 바로 넘어가지 않거나 애니메이션이 이상할경우 모델링만 보내서 믹사모에서 리깅된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4. 믹사모 기본 리깅과 자신의 리깅을 비교합니다.(조인트 하이어라키, 조인트 이름) 가급적 비슷한 구조가 되도록 하이어라키 조절합니다.

    5. 4번에서 비교 수정한 파일을(FBX) 로 넘겨봅니다.

     

    결과가 기대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9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3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3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70
7 변환 & 연동 완료 C4D --> Unity 연동 조언 부탁드립니다. 4 지금뭐하니 2024.02.02 85
6 변환 & 연동 50 완료 ui에서 반응하는 캐릭터를 제작하려고 합니다. 표정 애니메이션을 어떤 방식으로 넣을 수 있는지 고민입니다. 2 file 애용 2024.02.16 156
5 변환 & 연동 100 c4d에서 fbx로 export할 때 object의 이름이 자동 변환되는 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신가요? file 댕댕청이 2024.02.26 47
4 프로그램 연동 bridge c4d export는 성공인데 c4d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file 머지 2024.03.27 28
3 프로그램 연동 퀵셀 브릿지 로그인 문제 3 file 융이 2024.04.10 143
2 변환 & 연동 C4D모델링을 캐드파일로 변환가능한가요. 1 oneweeking 2024.04.22 60
1 프로그램 연동 시포디파일을 에펙에서 열려고할 때 에러가 납니다 융이 2024.04.30 7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Next
/ 1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