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33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3D 캐릭터 리깅+재질까지 살려서 사용해 Flare3D에서  결과물을 뽑으려 하는데요


1번  C4D에서 Collada로 익스포트

2번  C4D에서 FBX로 3D Max 익스포트 후 Flare 3D 플러그인을 사용해 zf3D 파일로 익스포트

위 2가지 방법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1번은 카메라외 캐릭터는 임포트가 안되고

2번은 FBX로 맥스에서 불러오면 리깅 데이터는 임포트 되는데

          나뉜 모델링(몸통,눈,입) 등은 분리가 되고 재질(텍스처)도 사라지네요.

          혹시 몰라 타임라인 bake를 시키니 캐릭터가 오징어로 변신   하네요.

         

모든 데이터를 살려서 Collada 파일로 변환 할 수 있는 방업이 있을까요?

FBX로 데이터가 온전히 들어올려면 어떤방법이 있는지요?


질문드립니다. ㅜ,.ㅜ







  • ?
    .피. 2014.07.16 12:27 채택

    1번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현재 불가능 합니다.

    2번은 노하우가 좀 필요한데요.

    오토데스크 FBX 포멧이 버전별로 호환률이 달라서 적당한 FBX 버전을 바꿔보면서 테스트 하셔야 합니다.

    캐릭터의 구조가 어떤지 자세히 알아야 하겠지만.

    시네마에서는 허용하지만, 맥스에서는 하이어라키가 허용하지 않는 구조가 있습니다.

    그래서 캐릭터 구조를 맥스에 맞게 매우 단순하게 하이어라키 하셔야 합니다.

    또한 Joint에 mesh를 하이어라키 하지 마시고 최대한 Skin(Bind) 하는 쪽으로 구조를 만들어 주시고

    재질은 시네마 고유의 것은 당연히 호환 되지 않는 게 정상이니.

    단일 UV로 펴시고 텍스쳐로 가는 방향으로 계획하셔야 합니다.

  • ?
    리쎄 2014.07.16 15:14
    넵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데로 열심히 해보겠습니당~ㅎ

  • ?
    리쎄 2014.07.16 15:13

    혹시 리깅 된 캐릭터 애니메이션도 bake가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어떤 방법이 있는 지요?

  • ?
    .피. 2014.07.16 15:47

    리깅된 캐릭터의 호환 목록은

    1. Joint

    2. Skin

    3. UV

    4. keyframe

    5. pla (Vertex Animation)

    6. morph

    등 이므로 그외에 기능들을 사용한 상태의 것은 내보낼수 없습니다.

    그래서 위의 것들 외의 시네마 고유의 기능을 써서 만든 캐릭터는 캐릭터의 Mesh(폴리곤 면) 자체를 베이크해서

    내보내야 합니다.


    시네마 플러그인 니트로베이크

    http://nitro4d.com/blog/donationware/nitrobake/

    를 이용해서 캐릭터 자체를 베이크하셔서


    맥스나 마야의 mdd 임포트 플러그인 등을 이용해 불러오기 하시면 가능합니다.


  • ?
    리쎄 2014.07.17 11:16

    Flare3D에서 기본적인(포지션,스케일,로테이션) 애니메이션외 점,선,면은 베이크를 해도 임포트가 안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07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62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2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764
166 프로그램 연동 트레이서 알파값 빼는 법.. 3 송송2 2013.02.25 441
165 변환 & 연동 C4D 에서 에펙으로 가져가면 이렇게 되는게 어쩌죠? 6 file 왕초보임 2013.02.18 885
164 프로그램 연동 AR(증강현실)에 사용할려고합니다. 확장자가 MD2로 달라고 하십니다. 9 액션아리 2013.02.18 716
163 프로그램 연동 Element 3d 에서 c4d import관련 질문입니다. 10 file 남산소나무 2013.02.18 897
162 프로그램 연동 애플 Motion 하고 연동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으신가요??? 8 나르디 2013.02.15 599
161 프로그램 연동 Exchange pulgins 폴더에 cinema4DAE.aex 파일이 없어요 9 왕초보임 2013.02.07 660
160 프로그램 연동 작업한 파일을 에펙이나 프리미어로 가져왔을때 뒷 배경이 안보이게 하는법 1 알고있썰묘 2013.02.02 1572
159 프로그램 연동 c4d 애니메션을 unity연동할때 fbx파일 변환시 애니메이션 기능 질문입니다. 3 슈퍼준 2013.01.23 20310
158 변환 & 연동 STEP 파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서 여쭙고자합니다! 9 file 우덜 2013.01.16 1007
157 프로그램 연동 After Effect CS6에서 aec 파일이 열리지않습니다 2 탈탈소스 2013.01.15 1096
156 프로그램 연동 DAE 파일에대해 질문합니다(포토샵으로 부를때) 1 file 태호 2013.01.11 530
155 프로그램 연동 DAE 파일에대해 질문합니다(에펙으로 부를때) 3 file 태호 2013.01.11 415
154 프로그램 연동 r11.5 -> cs4로 옴기는중 두이 2012.12.28 394
153 프로그램 연동 r11.5에서 cs4로 불러왔는데요 1 file 두이 2012.12.27 199
152 프로그램 연동 cinema4d에서 after effect 연동시 텍스트가 보이질 않아요 7 file 아뿔싸 2012.11.05 451
151 변환 & 연동 모델링한 파일을 목업용 파일로 변환하려고 합니다 4 설츄 2012.10.25 861
150 변환 & 연동 인벤터로 만든파일을 C4D로 가져올 방법이 없나요? 1 넝희 2012.10.24 690
149 변환 & 연동 cad에서 3d 작업한 파일을 c4d로 export 할때 질문이요 2 심재원 2012.10.12 492
148 프로그램 연동 c4d와 houdini가 서로 연동이 되나요?? 2 도로헤도로 2012.10.07 330
147 프로그램 연동 c4d에서 AE 연동시 스케일값 연동문제입니다. 4 모션레스 2012.09.26 47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 18 Next
/ 1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