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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그라프 애니메이션을 베이크하는 것까지는 했는데,

그래도 시작 지점이나 위치가 제 맘대로 되지 않아 키프레임으로 아예 변환하려고 합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애니메이션은 하늘에서 돈이 휘날리며 떨어지는 장면인데요.

캐릭터와 바닥에 콜라이더바디를 주고, 플레인과 디포머로 만든 지폐 클로너에 리지드바디를 줬습니다.

그리고 wind와 rotation 이펙터를 사용하여 흩날리게 했습니다.

 모그라프키프레임.JPG

그런데 아무래도 씬이 무겁다보니 캐릭터에 부딪힌 일부 지폐가 안으로 파고드는 문제가 발생하여

그냥 그렇게 부딪히는 지폐만 지우고 싶습니다. (지금은 클로너 상태라 불가능하고요 ㅠㅠ)

 

fbx로 아래 개체들을 익스포트해봤지만 애니메이션은 내보내지지가 않고 모델링만 남았네요...

일반 다이나믹이 아니라서 타임라인에서 Dynamic to keyframe(?)을 해주는 것도 불가능한데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아시는 고수님들은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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