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joint object에 rigid body simulation 어떻게 적용하나요?

by 혜수스 posted May 09, 2020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떨어지는 꽃을 표현하고 싶어서 joint object에 rigid body tag를 달았는데 뜻대로 작동되지 않네요..

제가 원하는 건 꽃 잎들이 중력 영향 받는 것처럼 부드럽게 움직이며 떨어지다가 바닥에 부딪혀서 살짝 튕기는건데

joint object이 바닥(큐브)를 그냥 통과해버려요.

꽃 모델링은 태그가 먹히는 듯 하다가 얘랑 연결된 뼈대가 계속 멈추지 않고 내려가니까 결국에 바닥을 뚫고 따라서 내려갑니다.

뼈대랑 꽃 모델링에 달린 rigid body 태그 설정은 똑같습니다.

표현 방법을 몰라 지난주부터 계속 헤매고 있네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밑에는 simulation play한 거 캡쳐한 사진입니다.

 

drop1.jpg

 

drop2.jpg

 

 

drop3.jpg

 

 

drop4.jpg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 ?
    만화가이유정 2020.05.09 12:32

    조인트랑 스키닝한 메쉬랑 하나의 널로 묶어서 리지드바디 적용을 하면 어떨까 싶네요..

     

    왜냐면 일반적인 리지드바디 태그의 충돌설정은 

    메쉬의 상호작용을 통해 나타나는 현상이거든요 

    그래서 조인트가 메쉬를 뚫고 지나가는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조인트에 다이내믹을 적용하고 싶으시면 IK태그에 다이내믹 항목이 있습니다.

    꽃잎 하나하나가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로 흐트러질때 도움이 될거 같네요..

  • ?
    혜수스 2020.05.09 16:52
    와우... 널로 묶으니 해결됐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Articles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