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s

Cloner를 Multi-instance 모드로 작업 시 rigid body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 질문드립니다.

by 도랭 posted Aug 01, 2019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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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Emitter와 Cloner를 이용하여 바구니에 볼이 담기는 애니메이션을 연습중입니다!

(Cloner를 사용하는 것은, Instance Mode를 Multi-Instance모드로, Viewport Mode를 Point로 설정하여 프리뷰 상에서 렌더가 버벅이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문제점이(아랫짤), Multi-Instance모드로 프리뷰 재생 시, 다이나믹이 먹지 않고 그대로 통과해버리고, 렌더해봐도 그대로 통과해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01.jpg

 

02.jpg

 

 

(아랫짤) 근데 그 상태 그대로 기본 Instance 모드로 교체하면, 올바르게 다이나믹이 먹은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03.jpg

 

 

 

최종렌더상으로는 문제가 없겠지만, Multi-Instance 모드로 작업해야 작업이 수월할 것 같아서, Multi-Instance모드에서도 다이나믹이 올바르게 표현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여쭤보고싶습니다..!

  • profile
    [길동] 2019.08.02 18:21

    Multi-Instances work best if each instance is made up of as few objects as possible.

    Does it still make sense to use the Render Instance mode? Yes. This can still be seen as a safety net. If Multi-Instance produces unwanted behavior - e.g., these don’t work in conjunction with Dynamics - you can use Render Instance.

    헬프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더 많은 메모리 확보로 렌더링을 주력 기능이므로 . 다이나믹은 제외됩니다. 

  • ?
    도랭 2019.08.02 20:03
    아하 그렇군요 ㅠㅠ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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