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collider의 움직임 속도에 따른 collision 디포머 반응 차이

by 보라1234 posted Jul 02, 2019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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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눈길을 지나간 자동차 바퀴 자국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collision 디포머를 사용했는데, 바퀴가 굴러가는 속도에 따라 흔적이 다르게 남습니다.

차량이 천천히 움직이면 연속적으로 일자 형태를 그리며 따라가지만

차량 빠르게 달릴땐 점선을 그리듯이 뚝뚝 끊겨서 흔적이 나타납니다.

랜더를 뽑아봐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감사합니다!

(혹시 몰라 collision의 advanced 수치값 첨부합니다!)

 

 

<주행 느릴때>

질문_주행 느릴때.jpg

 

 

<주행 빠를때>

질문_주행 빠를때.jpg

 

 

<collision_advanced 설정>

설정01.jpg

 

  • profile
    그래바 2019.07.03 02:25

    오브젝트의 속도가 너무 빠르면 프레임당 바닥과 바퀴가 충돌되는 위치가 점점 멀어지기 떄문에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https://help.maxon.net/kr/#OCACOLLISIONDEFORMER-ID_CA_COLLISION_GROUP_ADVANCED

    헬프의 단계(Step)옵션을 읽어보시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그런데 스텝을 올려서 가볍게 테스트 해봤는데 콜리젼이 자연스럽게 바퀴자국을 내진 않고 그래서 뚝둑 끊기는 느낌이 있네요 

    페이크로 해결하는 방법을 조금 생각하셔도 좋을것같아요

     

  • ?
    보라1234 2019.07.04 00:50

    스텝 옵션값 조절해서 해결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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