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2017.11.27 00:18

시포디 정말초보적인 질문입니다 ..ㅠ

주소복사 | 조회 수 732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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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sd.JPG제가 불린을 이용해서 박스에 실린더로 구멍을 뚫었는데

구슬이 이 구멍안에서 바깥으로 역중력으로 튀어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이미지 첨부방법을 몰라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

그리고 헤릭스를 이용해 구슬이 지나갈 터널을 만들고 리지드바디로 굴리려고 하면

터널을 만들때의 원래형태에 의해 자꾸 튕겨나가 버리더라구요 .. 이건 어떤원리에 의해서 인지도 궁금합니다 ..!

 

시포디를 이제막 공부를 시작해서 기초가많이 부족하네요 ㅠㅠ.. 아직 유튜브에서 정보만을 찾아다니는게 전부라.. 답변 부탁드립니다 ! ㅠㅠ

  • ?
    GIANTMOTH 2017.11.27 00:32

    일단은 공이 여러개 부딪히면서 튀기는 것 같이 Key Animation으로 구현이 어려운 것 아니면 Key Animation으로 구현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첫번째 문제는 Sphere에 Y축 값을 조정해서 Key를 주시면 될것 같고요.

    2번째 문제는 Simulation Tag를 아마 Sphere에는 Rigid Body를 Helix를 활용해서 만든 터널에는 Collider Body를 넣으셨을텐데요.

    일단 공이 터널 밖으로 튕겨져 나오는 문제는 터널을 뚫린 오브젝트가 아닌 속이 막힌 오브젝트로 인식하고 있어서 그런거에요.

    터널에 붙은 Tag에 들어가셔서 Collision 탭에서 Shape 옵션을 Automatic이 아닌 Static Mesh로 바꿔주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
    yjt5006 2017.11.27 02:09

    앗 ..! 사랑합니다!! ㅠㅠ 잘해결됐습니다 ! 감사해요 ! 대댓글 달려니까 내용값이 없다고하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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