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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툴로 뼈대잡고 바인드 했는데 안움직입니다 ㅜ

by 김기무 posted May 31, 2021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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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소 강의 보면서 따라하고있는데 

캐릭터의 어드저스트 부분! (뼈대잡는부분) 다 끝내고 바인딩에 오브젝트들 끌어다놔서 스킨은 생겼는데 

컨트롤러들 움직여봤는데요 메쉬들이 움직이지않고 그냥 잡아논 뼈들만 움직이네요..

인강에서 바인딩에 오브젝트들 끌어놓을때 시간이 걸린다고 했는데 1초도 안되서 바로 들어가는것도 그렇고 어디서 잘못된걸까요.. 파일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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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석철 2021.05.31 17:23

    확인해봤는데 웨이트가 빠져있더라고요.

    기존에 있는 웨이트 및 스킨이랑 바인딩되어 있는 오브젝트들을 삭제하고 다시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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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기무 2021.05.31 17:38
    아 혹시 웨이트가 빠져있다는걸 어디서 확인하나요 13강 예제랑 다른점 찾고있는데 왔다갔다하면서 하나하나 확인하니깐 머리가 아프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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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기무 2021.05.31 18:49

    으 너무 안풀려서 땀이 다나네요 ;;  인강에선 뼈를 메쉬에 맞게 잡아주고 컨트롤러들 잡기편하라고 스케일로 키워주고 그냥 바인딩에 오브젝트만 넣으면 되는것을.. 왜 5번째 시도했는데도,, 전 웨이트태그는 있지만 속은 빈 웨이트가 없이 스킨만 생길까요.. 버전 문제인가요? 캐릭터툴 r20에서는 오브젝트들 바인딩에 넣었다고 웨이트 자동생성이 아니고 칠해줘야하는건가요?? 다음강의들어보니깐 이미 다 잡힌상태에서 어색한부분 웨이트 고치는 내용인것같던데,, 하.. 

    초보는 골머리 깨지겠습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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