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산업용 로봇팔 애니메이션 리깅 관련 질문입니다.

by 수완가 posted Apr 29, 2020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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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산업용 로봇팔의 움직임에 애니메이션을 주려고 합니다.

관절마다 검볼의 위치를 변경하여 일일이 움직이면서 애니메이션을 주어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작업해야할 로봇팔은 관절이 꽤나 많고 가로 제로 방향도 각기 다르고 전진 후진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주석 2020-04-29 182204.jpg

 

이렇게 많은 관절이 생기게되면 작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ㅠㅠ

일일이 관절 위치 정해서 애니메이션을 주면 원하는 위치로 움직이는데 위치 잡는데 반나절이거나 합니다 ㅠㅠ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단순 관절 또는 관절 2개 정도의 튜토리얼이 끝이거나 각 관절부를 움직이는 프레소 작업이던데

'리깅 한것처럼 당기면 그쪽으로 다 같이 관절이 알아서 움직여 따라오는것 처럼은 없을까요'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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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효원 2020.04.29 20:24

    하나의 유기적인 어셋처럼 만들려면 엑스프레소로 꽤 노가다 해야할거같아요. 


    저는 외부에서 모델을 받아서 쓴경우가 있었는데

    IK FK만 설정하고 팔의 관절에 비해 직각으로 회전하는거는 포즈모프로 했던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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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화가이유정 2020.04.29 20:52 채택
    IK리깅, 좌표축 정렬, 프리즈 트랜스폼, 컨스트레인트 설정을 아셔야 쉽게 해결이 됩니다. 조인트 생성시키고 ik태그, 컨스트레인 설정후 조인트에 해당부품을 페어런트 시켜 움직이시면 되는데.. 말은 쉽지 리깅 처음 접하시는 분은 많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https://youtu.be/UhfmddOmUko 참조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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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완가 2020.04.29 22:04

    ㄴ 답변 감사합니다 좀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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