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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까지는 어찌저찌 하였는데 애니매이션이 문제입니다.

사진에서처럼 커브가 도는곳에서 레일에 맞춰서 도는게 아니고 뻗뻗하게? 회전을해서 스플라인을 따라가는데

좀더 자연스럽게 따라가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초보적인 질문인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시포디 파일 용량이 100메가를 넘어가서 여기 업로드가 안되서 올리지는 못하네요 죄송합니다ㅠ1.jpg

 

  • profile
    [길동] 2017.07.20 05:59

    기차도 Spline Warp를 이용해서 구부린다음 Offset를 이용해서 이동 시켜야 합니다.

    Aline to Spline은 물체를 왜곡하는 디포머가 아니구요 스플라인에 위치 시켜셔 괘도를 따라 움직이게 하는 기능입니다.

  • ?
    초필살기 2017.07.20 23:58
    아 그럼 기차를 구부리지 않고 하려면 xpresso 말고는 방법이 없는건가요? 혹시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xpresso는 계속 찾아보고 알아보고는 하고 있는데 너무 어려운거 같아서요....
    아니면 설명이 잘 되어있는 유튜브나 자료같은것은 혹시 없을까요?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profile
    [길동] 2017.07.21 10:06 Files첨부 (1)

    오브젝트에 변형이 안되고기차가 휘어지게 할려면 스플라인이펙트만 사용해도 쉽게 돕니다.

    첨부 확인해 보세요

  • ?
    초필살기 2017.07.21 14:07
    첨부 파일 확인해 봤는데 이런 방법도 있군요 감사합니다.
    그런데 실례가 안된다면 지금 주신 spline이라는 이펙트는 mograph를 사용했을때만 가능한것 처럼 보이는데... mograph를 사용하지 않고 이펙트 주는 방법은 없을까요? 계속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ㅠㅠ
  • ?
    초필살기 2017.07.21 14:15 Files첨부 (4)

    아니면 혹시 제가 지금 xpresso로 되어있는 예제를 받아서 따라 해 보고 있는데 이게 마음 처럼 잘 안되네요...2.JPG

     

    3.JPG

     

    2.JPG3.JPG캡처.JPG4.JPG캡처.JPG

    이제 저 레일을 따라서 움직이게는 되는데 열차간의 간격이 처음부터 끝까지 일정하게는 움직이지 않고... 겹쳐 있는 부분도 있고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부분도 있고 그렇게 되는데 해결 방법 없을까요? math:subtract 부분의 수치를 계속 조정하면서 하고 있는데 안되서 답답합니다.... 일정하게도 수치를 줘보고 다르게도 줘보고 하는데 안되는 거 같아서 실례가 되는것 같지만 계속 질문을 하네요ㅠ 답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profile
    케이빈 2017.07.20 09:43 Files첨부 (1)

    아마도 스플라인랩 부분의 axis조정을 해보셔야 될거같네요.

    기본오브제로 파일첨부드리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 ?
    초필살기 2017.07.20 23:58
    감사합니다! 한번 주신 예제 가지고 공부 해 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profile
    [길동] 2017.07.21 10:08

    기차에 세그먼트가 많아지면 형태가 구부러지게 되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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