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마블러스 모델링을 c4d 로 옮겨서 사용할 때 궁금증

by 토라가쵸 posted Apr 24, 2024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백팩을 주제로 영상을 만들기 위해 마블러스를 독학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백팩을 c4d 에서 모델링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백팩의 움직임등이 c4d 에서 cloth로는 느낌이 안나올것 같아 마블러스에서 제작해서 c4d 로 가져오려 합니다.

다만 제가 마블러스는 완전 초보에.. 유튜브보고 사용해보고 있는중이라서 궁금한점이 많네요..

검색을 해도 쉽게 찾아지지 않더라구요..

궁금한 점은 아래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의 답변을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마블러스와 c4d를 사용하여 작업할때 작업 순서가 궁금합니다.

=제가 검색을 해서 알고있는 내용은.. 캐릭터가 옷이나 가방을 메고 움직이는 장면이라면

캐릭터의 움직임을 c4d 에서 잡고(이때 애니메이션의 시작을 T 포즈로), 알렘빅으로 추출한 뒤 마블러스로 가져가고

마블러스에서 t 포즈로 들어온 캐릭터에 옷을제작하여 입히고 애니메이션 탭에서 재생을 하면 옷이 입혀진 뒤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다음 마블러스에서도 알렘빅으로 추출하여 c4d로 가져와서 옷만 사용한다.

라고 알고있습니다. 위 방법이 맞는지 궁금하고.. 캐릭터가 아니라 가방을 마블러스에서 제작하고 가방이 공중에 떠다니는 모션을 하고싶다면... 이 움직임을 c4d로 가방만 가져와서 잡는지.. 아니면 c4d에서 움직임을 특정 오브젝트로 잡고 (가방고리..같은>?) 이거 마블러스로 가져가서 잡고 넘어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마블러스에서 모델링하고 c4d로 알렘빅 추출하여 가져올 경우 면이 복잡한데, 리토폴로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다른분들 보면 마블러스에서 제작을 해도 면이 사각형 고르게 되던데... 어디서 리토폴로지작업을 해야할지.. 방법을 찾기 쉽지않네요.. ㅠ

 

image.png

image.png

 

  • ?
    블루에몽 2024.04.26 09:49

    저는  1번 질문은 말씀해주신 순서대로 작업합니다! 그리고 가방만 움직임이 필요하다면 어떤 모션이 필요하느냐에따라서 다르게 작용할것같습니다!
    2번은 리토폴로지시에 포즈몰프를 이용해서 리토폴로지하면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