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s

박스안 구슬에게 rigid body를 줬는데 시작할때 원래 위치에서 팍 튀어오릅니다 ㅜㅜ

by 얌딱이 posted Apr 18, 2024 Replies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추가) 이렇게 되어야하는데 대체 제가 무슨짓을 한걸가요 왜 이렇게 안될까요...

 

 

지금 하루종일 이거 방법 잡느라고 시간 다 잡아먹었네요ㅜㅜ

 

 

구슬이 박스안에서 그냥 툭.. 떨어져서 가만히 쌓여있게 하고싶은데 

애니메이션 시작하면 갑자기 분출하듯 튀어오르더니 박스 밖으로 몇개가 빠져버립니다 ㅜㅜ 

중력값을 높여도 똑같아요

이런경우에 rigid body말고 콜라인더를 써야하나요?

 

그냥 박스안에 구슬이 차곡차곡 쌓여있고

나중에 다른 구슬이 들어와서 이 구슬들 사이를 비집고 들어가는 연출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스크린샷 2024-04-18 185144.png

  • ?
    씨포디열공 2024.04.18 19:10

    혹시 이렇게 원하시는게 맞을까요?

  • ?
    얌딱이 2024.04.18 19:14
    맞아요 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정말.. 감사해요
  • ?
    씨포디열공 2024.04.18 19:17 채택

    우선 보내주신 프로젝트 파일을 확인했을때 너무 무거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거운 씬이 아닌데도말이져,
    모션, 시뮬레이션을 하실때는 안쓰는 텍스쳐 및 모델링은 꺼두시고 작업하는 습관이 되면 좋으실것 같아요.
    지금 같은 씬이면 딱 박스랑 공들만 볼수있게 한뒤에 시뮬레이션을 할것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객체는 한글로 네이밍하는것보다는 영어로 이니셜로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파일명도 그렇고요! (가끔 원인 모를 오류가 한글로 인해 발생한다고 배웠어요)

    본론으로 돌아와 공들이 서로 튕기는건 아마 모델링끼리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rigid끼리 충돌을 해서 그렇습니다.
    저라면 Null로 묶은뒤 해당 Null에만 rigid를 넣어주고,
    하위 객체들에 있는것들은 삭제를 할것 같네요.

    보내주신 씬 파일에서 딱 박스와 공들을 그대로 사용하였고, 객체간의 거리를 조금씩 띄워줬을때 이상이 없는것 체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열공하세요~

  • ?
    얌딱이 2024.04.18 19:53
    정말 감사한데 제가 해주신거랑 똑같이 따라했는데 제 구슬들은 밖으로 넘쳐요 ................ ㅠㅠ
  • ?
    얌딱이 2024.04.18 20:24
    박스 크기를 키우니 해결됐습니다... ㅎㅎ 저는 어리석었네요... 보내주신 조건 맞추니 됐어요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