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 소식

이런 학원 절대 다니지 마라!

by .피. posted Oct 30,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학원 종사자로 있다보니 너무나 많은 피해 사례에 부끄럽고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이미 피해를 보신분은 이렇다할

피해보상 방법이 사실상 없다는 것도 씁쓸하기만 하고요. 다만 이런 피해를 보지 않게 자신이 준비해야 할 수 밖에 없으며

저를 비롯해 다른 학원 관계자 역시 자성노력을 기울였으면 좋겠고. 정직하고 공정한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이같은 사람을 돈으로만 보려는 몰지각한 영업행위가 조금이라도 근절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적었습니다.



당신의 억울함과 피해를 아무도 보상해 주지 않는다.

신중하게 결정하고 추후 있을 피해에 대해서 대비해 놓아야 한다.


1. 신중하게 선택하라. ( 다녀본 지인이나  커뮤니티의 의견을 꼭 확인 하라 )

2. 상담해주는 사람이 해당 과목의 전문가인지 아니면 세일즈맨인지 꼭 확인하자.

    - 대부분의 대형 상업시설은 전문 상담사가 상주해 있다. 상담사는 전문가가 아니며 그냥 영업하는 사람이다.

    - 배우게 될 수업의 전문적인 부분을 인터넷 등으로 조사해보고 나가서 상담하는 사람이 전문지식이 있는지 파악해 둘 것 ( 아니면 당신은

       그들의 뛰어난 화술에 이미 결재를 마치게 되어있다. )

    - 전문가(실무를 겪어본 사람)가 아닌 사람은 당신의 미래에 대해 조언해 주지 못 한다. 혹은 영업상 벌어지는 거짓이다.

    - 상담하는 사람의 이름을 꼭 적어둘 것 (나중에 분쟁이 생기면 고소할 길이 없다.)

    - 자신에게 필요이상으로 신경을 쓰는가? 당신 한 명 한 명이 그들의 돈줄이다.

3. 인터넷상의 거짓 영업행위에 속지 말자.

     - 인터넷상에 검색된 맛집이 진짜 맛집인지는 장담할 수 없다, 또한 포털사이트의 검색광고는 돈이면 얼마든 위조가능하다.

       지식인, 블로그, 혹은 카페도 해당 사항일 수 있다. 거의 대부분이 거짓일 수 있으며, 가장 확실한 것은 널리 알려진 커뮤니티내의 

       다녀본 사람의 통계나 지인의 확실한 조언을 귀담아 들을 것

     - 학원 자체 홈페이지상의 후기는 거짓이 많다. 특히 온라인상으로 작성된 후기 100% 사기일 확률이 높다.

       온라인상의 후기는 관리자가 언제든 수정, 삭제가 가능하다.

4. 모든 구두 사실을 녹음하라 ( 나중에 거짓일 경우에는 불공정 행위로 신고하면 된다. )

5. 상담내용을 녹음해두자. ( 상담 내용은 계약서와 같다. 온갖 감언이설로 어떤 사기를 칠지 모른다. 증거가 없다면 소비자의

    억울함을 누구도 보상해 주지 않는다. )


6. 내게 꼭 필요한 과정만 선택해서 하나씩 들어라 ( 묶음 과정은 당장 이익 같지만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그 배로 손해를 입는다.

     묶음과정을 통한 수업료 환불 불이익에 대비 )

     또한 자신에게 필요없는 교육과정을 감언이설로 포장해 당신의 돈을 갈취당할 수 있다.

7.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재하라 (당일 결재. 묶음과정 결재는 100% 후회의 지름길 )


8. 강사의 질이나 수업의 질이 현저히 떨어질 때 참지 말고 상담 후 환불 요청을 즉각 한다.( 나의 돈과 시간은 소중하다 )

9. 확실한 피해 발생시 소비자 보호원으로 즉각 신고조치 ( 하루라도 지나면 그 만큼 받을 금액은 확실하게 줄어든다. )

10. 수강을 포기 해야할 시 꼭 수강환불 요청을 하라. ( 학원법에 의한 환불 규정을 확인 후 수업환불 의사를 꼭 밝히고

      날짜 증거를 확보해 두자 . 상담하는 사람이 거짓을 얘기할 수 있으니 100% 믿지말고 인터넷에 학원법을 검색해보자.)

 

Articles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