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8.12 21:48

CINEMA 4D R11 공개!

조회 수 51702 추천 수 4 댓글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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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maxon.net/pages/dyn_files/dyn_htx/htx/welcome_e.html

http://www.maxon.net/pages/products/new_e.html


3D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연 CINEMA 4D R11 버전 발표
MAXON DELIVERS FULLY-LOADED CINEMA 4D R11
RAISES BAR FOR 3D ANIMATION EXCELLENCE


CINEMA 4D R11은 넌리니어 애니메이션, 새롭게 코딩된 GI 기반의 렌더링 품질과 속도의 비약적인 향상, 고 품질의 Projection Man 매트 페인팅 시스템등을 제공하는 3D 애니메이션의 차세대 통합 솔루션입니다.

SIGGRAPH, Los Angeles – August 12, 2008 – 프로페셔널 3D 모델링, 페인팅,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 통합 솔루션 개발사인 MAXON Computer사는, 동사의 고 품위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수트의 차세대 버전으로 CINEMA 4D Release 11(R11)을 발표하였습니다.
CINEMA 4D R11은 획기적으로 개선된 효율적인 워크 플로우와 사용상의 편리성, 뛰어난 이미지 품질, 다양한 프로덕션 라인과의 효율적인 통합등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입니다.

CINEMA 4D R11에는 넌리니어 애니메이션 시스템, 새롭게 코딩된 GI 렌더링 엔진, 획기적으로 빨라진 렌더링 속도 뿐 아니라, 소니 픽쳐스 이미지워크사를 위하여 맥슨사에서 개발된 Projection Man 매트 페인팅 시스템, COLLADA™ 파일 포맷 지원, 업계 표준인 픽사의 RenderMan 호환 렌더러 CineMan 제공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또한 맥슨사의 텍스쳐 페인팅 툴인 BodyPaint 3D Release 4(R4)에도 다양한 개선이 이루어져, 3D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크리에이티브를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맥슨사는 지난 20여년간,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의 한계를 하나씩 극복하면서, 이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3D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를 개발해왔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CINEMA 4D R11 또한, 전 세계 고객들이 기대하던 차세대 기능들을 포함하여 3D 소프트웨어의 경계를 한 걸음 더 넓혔습니다." 라고 맥슨사의 CEO인  Harald Egel씨는 말하였습니다.

확장된 통합 옵션들, 새로운 워크 플로우 툴, PC와 Mac에서의 성능 개선등이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버전의 핵심입니다.
렌더링 속도는 기존 버전에 비하여 평균 2배로 빨라졌습니다. CINEMA 4D R11은 Mac OS X Leopard에서 64비트 프로세싱을 지원하는
완전히 새로운 Cocoa-기반의 아키텍쳐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CINEMA 4D내에서 CineMan을 통하여 픽사의 RenderMan과 직접 연결되는 기능이 추가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를 통하여 맥슨의 고객들은 라따뚜이, 인크레더블 및 기타 여러 필름을 통하여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렌더링 테크놀로지인 픽사 RenderMan의 장점을 향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픽사 RenderMan 부문 영업 이사인 Chris Ford는 말하였습니다.

“맥슨은 늘 고객들의 요청에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한 이 새로운 버전은 초보자 뿐 아니라, 빠르게 변모하는 환경 속에서 뛰어난 이미지를 만들어 내어야 하는 파워 유저에게도 아주 이상적인 프로그램입니다.”라고 MAXON US Office의 CEO인 Paul Babb가 말했습니다.


CINEMA 4D Release 11 Highlights:
새로운 버전인 CINEMA 4D R11에는 여러 가지 새로이 추가된 기능들과 개선된 항목들이 프로페셔널 3D 모델링, 텍스쳐링,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에 걸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Non-Linear Animation
키 프레임을 넘어선 애니메이션. 복잡한 계층 구조를 가진 수백개의 키 프레임을 포함하고 있는 개별 모션들을 레이어로 구축하거나 연결하여 원하는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전혀 새로운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I)
가장 최신의 알고리즘과 컴퓨터 하드웨어의 장점을 이용한 새롭고 편리한 GI 엔진. 이 테크놀로지는, 스틸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에 있어서도 최소의 설정 시간으로 극 사실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고도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 BodyPaint 3D
개선된 워크 플로우 뿐 아니라 다양하고 세부적인 텍스쳐를 3D 모델에 직접 페인팅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새로운 툴들이 이 분야의 대표적인 3D 페인팅 툴인 BodyPaint 3D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업그레이드 내용입니다. 이러한 개선을 통하여 업계 표준 페인팅 파이프라인과의 브러쉬 임포트를 포함한 보다 고도의 통합, WACOM 타블릿 지원, PSD 포맷 개선 및 기타 여러 가지가 가능합니다.

- Improved Rendering Speeds
멀티쓰레딩과 CPU 효율에 대한 극도의 최적화를 통하여 렌더링 스피드를 획기적으로 단축하였으며, 전체적인 렌더 품질 또한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새로운 파라미터들이 추가되어 보다 사실적인 글라스 재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Support for 64-bit on Mac OS X
CINEMA 4D R11은 Mac OS X 10.5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코딩된 최초의 종합적인 3D 패키지입니다. 고유의 64비트 Cocoa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CINEMA 4D는 64비트 모드에서 보다 많은 메모리 자원(RAM)을 구동하여 복잡한 프로젝트를 구축하고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맞도록 64비트와 32비트 모드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 Projection Man
MAXON사에서 Sony Pictures Imageworks사만을 위하여 개발된 매트-페인팅 시스템과 동일한 강력한 성능의 매트-페인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매트-페인팅 시스템은, Sony Pictures Imageworks사에서 핸콕, 스피드 레이서, 베오울프 및 서프’스 업등의 헐리웃 블록버스터에 사용하여 그 뛰어난 성능이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이제까지 소니 픽쳐스 이미지워크사에서만 독점적으로 사용되었던 이 툴 세트를 이용하여 워크 플로우를 개선하고 매트를 보다 쉽게 생성하고 이을 수 있습니다. Adobe Photoshop과 MAXON의 3D 페인팅 시스템인 BodyPaint 3D가 서로 긴밀하게 통합되어 광범위한 디지털 매트를 손쉽게 편집할 수 있고, 완벽하게 몰입할 수 있는 3D 환경을 표현해 낼 수 있습니다.

- CineMan
RIB 포맷 지원을 통하여 CINEMA 4D 프로젝트를, Pixar의 RenderMan Pro Server 또는 dna research의 3Delight나 SiTex Graphics의 AIR과 같은 Renderman 호환 엔진을 사용하여 RenderMan 포맷으로 렌더링이 가능합니다.

- COLLADA Support
CINEMA 4D R11에서는 어플리케이션 사이에 3D 자원들을 호환할 수 있는 공개된 표준 XML 포맷인 Collada™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하여, 다양한 DCC(Digital Contents Creation)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전 과정에서 다른 3D 어플리케이션과 보다 쉽게 씬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 Customer Friendly
온-라인 업데이트 메커니즘을 통하여 항상 최신 소프트웨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라이선스 서버 테크놀로지는 회사, 스튜디오, 학교 및 팀 작업등에서 보다 경제적인 투자로 필요한 라이선스를 보유/운용할 수 있습니다.

- Additional Features
CINEMA 4D R11은 최적화된 렌더 설정, 애니메이션 고스팅, doodle 툴 및 3D Connexion 디바이스(3D 마우스, Mac/Windows)를 지원합니다. CINEMA 4D R11의 보다 상세한 사항 및 다양한 기능들을 http://www.maxon.net/pages/products/new_e.html 또는 http://www.maru.co.kr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CINEMA 4D에 대한 다양한 튜토리얼, 데모, Q&A 등의 필요한 정보들은 CINEMA User Group 사이트(http://www.cinema4d.co.kr)에서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CINEMA 4D R11 공급
CINEMA 4D Release 11은 2008년 9월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MAXON Computer에 관하여
MAXON Computer는 프로페셔널 3D 모델링, 페인팅,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 솔루션 개발사입니다. 동사의 각종 수상에 빛나는 CINEMA 4D 및 BodyPaint 3D 소프트웨어는 영화, TV, 과학, 건축, 엔지니어링 및 기타 여러 분야에서 폭 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MAXON은 독일,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등에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MAXON 전 제품은 각국의 대리점 채널을 통하여 공급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사용된 모든 상표들은 해당 상표권자의 소유입니다. COLLADA는 Sony Computer Entertainment사의 상표입니다.


CINEMA 4D Grundversion

64-bit support for MacOS X 10.5. 
An unintentional modification of the layout can be prevented by enabling the Lock Layout command. 
Scripts linked to icons can be modified directly in the Script Manager. 
Shortcut for switchen between tablet and mouse modes. 
User-specific configuration files are saved to the user folder. 
This key can be defined to emulate the right mouse button on a MacOS. 
Old GI settings can be converted 
Show tool cursor. 
Improved Enhanced OpenGL texture quality thanks to MIP mapping. 
Improved Enhanced OpenGL texture quality thanks to antialiasing. 
Selecting CINEMA 4D or system color picker. 
COLLADA import and export. …
Keys can be arranged left-justified. 
Command line parameter for modifying configuration file paths. 
Light Objects can be excluded from GI. 
Consistent noise in Area shadows. 
The Stage Object can be deactivated. 
The Doodle tool lets you sketch in the Editor Window. You can use this tool do, well, doodle around or mark corrections, etc. …
Sound curves displayed in the Animation Palette. 
All relevant functions in the Timeline’s Edit menu also work with Motion Clips. …
Show active animation layer Keys only. 
Filtering Motion Sources. 
New Timeline mode: "Motion Modus". 
"Bake" functionality for animations expanded. …
New Key Reducer algorithm treats curves more gently. 
Move and Scale also works with Motion Clips. …
Increasing velocity can be temporarily set to a constant velocity. …
Integration eines nichtlinearen Animationssystems (auch bekannt als "NLA") namens "Motionsystem" in CINEMA 4D. …
The Motion System has its own Timeline mode for displaying Motion Sources and Motion Clips. …
Motion Clips - an integral part of the Motion System. …
The Motion System tag contains animation and motion layers. …
Motion Layers for mixing Motion Clips; Animation Layers for mixing conventional animations. …
Add Animation Layer command. …
"Add Motion Clip" function turns conventional animations into Motion Clips. …
Add Empty Motion Layer command. …
Using the Pivot Object, Motion Clips can be modified interactively in the Viewport. …
Improved organization of Render Settings options. …
Vastly improved resolution settings for rendering. 
Integrating sound into rendered videos. 
Only render soft shadows. 
Auto Light must no longer be disabled when using GI. 
Doodles can also be integrated into renderings. 
Post effects, incl. all parameters, can be copied to other scenes. 
Object (Texture) baking can replace original objects. 
3D mouse for MacOS. 
CINEMA 4D can now be registered online. 
Online Updater. …
The Stage object can be disabled. 
Ghosting, or "onion skinning" can be enabled for animations using the Display tag. …
Functionality for improving Global Illumination at object level. …
Vibrate tag now also works with object coordinate system. 
Access to Layer Browser functions at element level. …
Exit Reflections can be disabled. 
Realistic-looking glass using Absorption. 
More realistic reflections. 
A value that randomly affects the dispersion of Noise (also available for the former SLA volume shaders and elsewhere (e.g. Landscape object) where Noise is used). 
Gradient overshoot can be prevented. 
New Pixel Shader. …
Expanded editing functionality by multiple selection. 
Parameters of linked elements displayed in the Attribute Manager. 
Expanded selection of list items. 
Using existing elements to create GUI elements for user data. 
Create C.O.F.F.E.E. code to define parameter values. 
Selected Render Settins can be displayed in the Attribute Manager. 
Vastly improved User Data display and management. …
QuickTime videos and sound filed (currently only on MacOS) can be played in the Content Browser. 
Easily create multilingual presets. 
When copying materials in the Content Browser bitmaps associated with those materials can also be copied. 
Texturing made easy with Projection Man. …
Easy Constraint object setup via commands. 
Individual Constraint options can be enabled or disabled separately. 
Gravity, offsets, rotaton and scale springs for Spring Constraint. 
Mirror function for Constraing object. …
Rendered images can be saved to a custom path. 
Paging through the help files. 
The help system displays the corresponding help text when the cursor is placed over objects or tags in the Object Manager. 

 


BodyPaint 3D

TIFF supports Photoshop layers (also with Zip compression) for 8-bit and 16-bit color depth. 
Tiles textures can also be displayed as such in the texture view. 
Additional options for brush shape. 
Color patterns can be defined directly from a texture or a selection and vice versa. The can also be modified right away. 
Wallpapers can be defined directly from a texture or a selection and vice versa. 
Easy allocation when creating new Color Presets in libraries. 
Re-organized color presets. …
Jitter has a new parameter: "Jitter Count". 
Airbrush functionality for brush. 
Any texture or selection can be defined as a brush and also modified. 
Original brush size can be reset with a single click. 
Art Pen rotation supported. 
Re-organized brush presets. …
Photoshop-compatible brushes can be loaded. 
Define Brush Presets directly from selections or textures. 
Define Color and Wallpaper Presets directly from selections or textures. 
The number of vector paths in a given bitmap will be displayed. 
UV Meshes can be drawn on a bitmap layer. …
Paint tools now have separate parameters. 
New "Blur" tool. …
New "Sharpen" tool. …
New "Colorize" tool. …
Improved handling of "Transform Bitmap" tool. 
Projection Painting can also be applied to hidden polygons. …
Improved workflow for defining visible layers. 
Display (not utilization!) and saving (unaltered) of Photoshop layers. 
Creating custom material channels. 

 


Advanced Render Module

Completely reworked Global Illumination. …
The new Ozone parameter helps create realisic dusk/dawn scenes. 
Physical Sky offers more realistic renderings. 
Several new Sun parameters. 
Numerous new Sun parameters. 
New atmospheric effect for creating realistic haze for distant objects. …
2D Cloud shadow can be disabled. 
The blue Sky Dome light can now be disabled. 
Two new parameters that influence a sky’s GI emission. 
Support for external RenderMan render engine and RenderMan-compatible AIR and 3Delight renderer engines. …
Easy Constraint object setup via commands. 
Individual Constraint options can be enabled or disabled separately. 
Gravity, offsets, rotaton and scale springs for Spring Constraint. 
Mirror function for Constraing object. …
Rendered images can be saved to a custom path. 
Paging through the help files. 
The help system displays the corresponding help text when the cursor is placed over objects or tags in the Object Manager. 


 

  • profile
    전우열 2008.08.12 21:49
    가자~~~~~~~~~!! 날자 씨네마...^^)b
  • ?
    kai 2008.08.12 21:50
    드디어 포문을 여름날 시원한 소나기처럼  

    가장 큰 업데이트는 바디페인터 4 네요 .
    논리니어 애니메이션 방식과 새롭게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렌더링엔진이 개선되어서 장착예정이네요. 
    표현이 재미있네요 . 울트라리얼리틱이란 표현이 들어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에 적용가능할것 같고 
    새롭고 쉽게라는 말이 꼭 들어갑니다.  아무래도 다른 렌더링엔진을 쓰지 말라는 애기같군요. 
    애니메이션은 모션클립을 다양하게 혼합해서 만들어낼수있는 기능이 강화되는듯 하고요 , 애니메이션 레이어 지원을 하네요.
    렌더링속도의 개선이 이루어지는것같고요.
    진정한 64비트방식의 지원으로 매우 빠른 성능과 스피드를 발휘할듯 싶습니다 , 드디어 맥프로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듯..
    시네맨이란 렌더맨이 구축되네요. 프로덕션에서 제작라인이 좋아지겠습니다.

  • ?
    제주찜 2008.08.12 21:50

    오~~~ ^^

  • ?
    L-cut 2008.08.12 21:51

    ㅇ오오오!!

  • profile
    정호 2008.08.12 21:51

    꺄오~~~~~~~~~~~~~~~~~~~~~~~`

  • ?
    RuJin 2008.08.12 21:51
    와;; 랜더링만 시네마로 할려고 했다가...모델링까지 해야겠다!! 라고 생각한게 2일전.......R11이 나오다니;;
  • ?
    그래서 2008.08.12 21:53
    9월까진 기다려야하나... 근데 버젼업이 넘 빠른것 아닌가요?
  • ?
    카이젤블루 2008.08.12 22:03
    아뇨, 매년 업데이트 정례적입니다.
    게다가 독일 기업법상 약속을 칼처럼 지켜야 합니다.  절묘하게도 우리나라 추석 시즌과 겹칩니다.
  • profile
    똥쓰 2008.08.12 22:00
    ㅎㅎㅎ 드뎌 11로 작업하는 날이 -_ -;

  • ?
    카이젤블루 2008.08.12 22:06
    럭키~!!!!!!!!!!!! 오빠 달려~!!!!!!!!!!!!!
    시그라프 개막하자마자 발표라니, 허를 찔렸다~!!!!!!!!

    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emoticon
  • ?
    송온민 2008.08.12 22:12

    우왕~!!!!!굿!!!

    더욱 더 시네마 쓰는분들이 많아지길!!!

  • profile
    irisoun 2008.08.12 22:32

    ^^....아이 좋아!ㅋㅋ

  • profile
    어드밴스의 성능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좀더 때깔이 좋아지고 좀더 볼륨감이 살아나면서 속도는 Gi 경우 평균 3.5~ 4배이상 빨라졌습니다.
    물론 데이터의 형태에 따라 차이가 더 날수도 있는데 건축물 보다는 유기체적인 모양이 더욱 빠릅니다.

    렌더맨은 헐리우드에서 주로 사용하는 PRMP(픽사렌더맨)과 렌더맨 엔진을 사용하는 AIR, 3Delight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렌더링을 시네마에서 확인이 바로 가능 할 뿐만아니라 렌더맨에서 돌릴수 잇게 RIB파일로 익스포트가 가능합니다.

    맥용도 64비트가 지원개시되었구요 64비트의 경우 코어가 많을수록 달라지겠지만 10.5에 비해 레이트레이싱의 경우 두배에 가까운 속도 개선을 보여주었줍니다.

    레이트레이싱 엔진을 대대적으로 개선하였고 Gi경우 QMC의 도입으로 이제 브이레이와 파렌은 살짝 발로 차버릴만큼 매우 뛰어난 렌더러가 되었습니다.

     


  • profile
    총각김치 2008.08.12 22:58

    드디어 베일을 벗는 r11

    10.5 나온게 엊그제 같은데..

    지금하고싶은말은 단하나~~~

    에헤라디여~~~


  • ?
    힛힛힛 2008.08.12 23:45

    헛.. 10도 시작못했는데 ㄷㄷ..

  • profile
    uniqon* 2008.08.13 00:00

    와... 말로만 듣던... ver11   Cinema4D 만쉐~!!

  • ?
    시부야 2008.08.13 00:06

    드디어 공개 됐네요~   업데이트 내용 훑어보고 있는데 떨립니다 ㅎ
    아직 다 둘러보진 않았는데 TP나 다이나믹쪽 업그레이드를 나름 기대했는데 안보이네요 ㅜ

  • ?
    P. 2008.08.13 10:08
    이미 다이나믹쪽과 VFX쪽 개발도 착수한것 같습니다.
    에스프레소와 씽킹쪽보시면 custom 채널들을 추가 할수있는데.현제는 작동하지 않고 있지만. 들어갈 스페이스를 만들어 놓은듯합니다.
    시네마 전체 시스템과 파티클+다이나믹이 연동이 되도록 할 의양인것 같습니다.
    언제나 멋진걸 만들어 버리는 놈들이기때문에 좀만 기다리시면 될것 같아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8.13 00:08
    많이들 떨릴겁니다...

    생각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핫핫핫~~~emoticon
    임금님 귀는 당나귀귀~~~~
  • ?
    P. 2008.08.13 00:44

    애니메이션기능은 완전 정점에 섰습니다. 레이어기능과 논리니어블랜딩. 피봇기능까지..고스팅 기능도 완전 새로운 매력적입니다.
    기본메터리얼과 랜더맨 호환은 정말 혀가 내둘릴정도 입니다.

  • ?
    존재와당위 2008.08.13 00:46
    R10기능도 다 사용하지 못하는데..
    배울께 더 많아 졌네요..

    기쁜 소식이지만 맘은 무겁네요...ㅠ.ㅠ
  • ?
    헤록스탄 2008.08.13 00:54
    와....댓글보고 있는데 가슴이 쿵쿵 뛰네요..ㄷㄷㄷ;
    진짜 기대됩니다~ 소프트웨어 신버전 발표에 이렇게 기대되고 떨리기는 첨이네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8.13 02:01
    이래서 시네마 유저들은 이걸 기다리는 기분이 남다르니깐요^^
  • profile
    macmind 2008.08.13 01:25

    또 나왔넹 언제나 다 배우려나.. ㅠㅠ

  • profile
    버럭길동 2008.08.13 02:22
    9월달에 판매개시입니다.~~~
    자자 총알 충전!!! emoticon
  • ?
    SONYSTYLER 2008.08.13 02:46 Files첨부 (1)

  • ?
    남성우 2008.08.13 03:19
     감축드립니다.   짝짝짝.
  • ?
    terryko 2008.08.13 05:50

    흐흐 더욱 의욕이 불타 오르네요. 흐흐. 정말 멋져..

  • ?
    Grangbleu 2008.08.13 07:27
    혹시 뷰포트에서 실시간으로 노말맵이 지원될까요? 혹은 알파맵도요~이게안되서 불편T T
  • ?
    babo 2008.08.13 07:44
    어서나와랏! 하하....
  • profile
    삼장법사 2008.08.13 08:06

    이제 세달됐는데.... 벌써 신버전이 나오다니 .. 빠르다는말 밖에 ㅠ ㅠ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 ㅅ ㅅ

  • profile
    g9in 2008.08.13 08:31
    너무 약속 잘 지켜도 부담되네요!~ ㅋㅋ
    렌더링 속도가 빨라진다는 소리가 가장 반갑군요~랄랄라
  • profile
    비밀생명체 2008.08.13 08:43
    오옷~~~~~~~~~~~~~~흥분되네요~
    어드밴스랜더가 바라던대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나온다니 대만족입니당!!
    브이레이 못지않는 퀄리티가 나오겠죠?
  • ?
    화이트콜라 2008.08.13 09:23

    홋!!!! 새버전이라니.... 가야할 길이 더 넓어지고 길어지는고나.... 큭 
    그렇지만 재미난 길이 되겠죠? ^---^ 

  • ?
    댈리 2008.08.13 09:24

    배워야 할게 산넘어 산+_+ 글두 의욕은 불타네여~

  • ?
    장현진 2008.08.13 10:02

    으아~ 기대됩니다~!!!

  • ?
    로드 2008.08.13 10:49
    맥유저로써 이런 기쁜 소식이...
    시네마포디로 시작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profile
    박원석 2008.08.13 10:59

    드디어 올게 오는군요.. 특히 바디페인트 업데이트가 너무 반갑습니다. 지금도 강력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지만, 좀 더 강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얼마나 막강 무적으로 변신했을지 기대됩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8.13 16:36
    3D계의 포토샵이라고 불릴정도로 조작성이 편해졌습니다.~
  • profile
    thinkfish 2008.08.13 11:00
    10.5로 업데이트해야지 했는데 11이라뇨 ㅠㅠ 
  • ?
    BB90020 2008.08.13 11:02
    으악~ 만세~ 으악~ 만세~ 으악 ~ 만세~ 이렇게 기대와 두려움이 같이 올줄이야 ㅎㅎㅎ
  • profile
    버럭길동 2008.08.13 13:22
    emoticonSSS, 반사-굴절의 블러효과, 디스플레이먼트, 커스틱스가 엄청 빨라졌다는 소문이 들립니다.
  • ?
    유재남 2008.08.13 13:28
    대단하군요... 멋진 R11이네요... 어서어서 만져보고 싶은 :)
  • profile
    mexseo 2008.08.13 13:55
    에헤라디여~~
  • profile
    슈퍼맨 2008.08.13 15:06
    드디어~
    드디어 나오는군요.
    아자! 아자! 아자!
  • ?
    noir 2008.08.13 15:51

    헛!!!! 드디어!!! 두둥!

  • ?
    그래서 2008.08.13 16:11
    병아리라 뭐가 좋은 지 실감은 못하지만 암튼 기분좋습니다.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c4d 선택을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8.13 16:36
    선택~ 정말 잘 하신겁니다..

    이건 대박감이거든요^^
  • profile
    씨지맨 2008.08.13 17:37
    신난다..... 일단 시네마만을 고집하는 저로서는 신나는 일....
  • ?
    muni 2008.08.13 19:43

    남자친구보다 더 기다려집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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