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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이 이제 Maxon Cinema 4D를 지원합니다!

by 정뒝 posted Jul 23,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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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는 현재 언리얼 엔진 4.23 프리뷰에서 Maxon의 Cinema 4D를 지원하고, 이는 하이엔드 크리에티브 워크플로를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게 되었습니다.

Cinema 4D 지원은 무료 언리얼 스튜디오 베타의 Datasmith 플러그인으로 활성화됩니다.

2019년 아카데미 과학기술상(Scientific and Technical Achievement Academy Award)을 수상한 Cinema 4D는 전 세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들이 사용하고 있는 선도적인 모션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새로운 통합으로 창작자들은 신(scene) 계층구조, 지오메트리, 머티리얼, 라이트, 카메라, 베이크된 애니메이션을 지원하여 언리얼 엔진에서 .c4d 파일을 직접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Cinema 4D의 ‘세이브 포 시네웨어(save for Cineware)’ 명령어는 유저들이 언리얼 엔진 시퀀서 시네마틱 에디터를 통해 복잡한 프로시저럴 모션그래픽을 리얼타임 신으로 직접 손쉽게 베이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모션그래픽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인 커패시티(Capacity)는 NFL 프로젝트와 가장 최근에는 사이코닉스(Psyonix)의 80년대 레트로풍 “로켓리그 - 래디컬 섬머(Rocket League - Radical Summer)” 트레일러에서 새로운 통합을 베타 테스트해봤습니다.

“로켓리그의 래디컬 섬머 트레일러의 규모는 방대했지만 언리얼 엔진에서 작업하며 그 부담감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Cinema 4D에서 언리얼로 애셋을 직접 가져올 수 있는 기능과 렌더 파이프라인에 제한을 받지 않으며 고객의 수정 요청에 따라 빠르게 반복수정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커패시티의 스튜디오 프로듀서인 필라르 거트-로드(Pilar Gut-Rod)가 말했습니다.

“Cinema 4D와 언리얼 엔진 간의 상호 호환성은 저희와 같이 모션그래픽과 게임 트레일러 분야에서 일하는 회사들에게 큰 행운입니다.”

NFL 미디어(NFL Media)는 이미 방송 및 온라인용으로 프리 렌더된 그래픽에 들어가는 수백 개의 애셋을 생성하는 데 Cinema 4D를 활용하고 있으며, 렌더링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결과물을 더 빨리 받아보기 위해 해당 애셋들을 언리얼 엔진으로 포팅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언리얼로 이 모든 머티리얼을 직접 가져올 수 있는 점은 저희 아트 디렉터들에게 매우 귀중한 일일 겁니다. 궁극적으로, 언리얼 엔진이 포함된 실시간 제어실 환경은 저장 공간뿐만 아니라, 렌더 시간과 품질관리(QC)시간을 무수히 절약해주게 될 것입니다. 저희는 언리얼 엔진을 통해서 가상 세트장과 증강현실 그래픽도 대부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미래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통합을 통해 그 미래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졌습니다.”라고 NFL 미디어의 리얼타임 시스템 디렉터인 패트릭 리(Patrick Lee)가 전했습니다.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의 최신 버전에서 Cinema 4D의 네이티브 지원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Maxon의 CEO인 데이비드 맥가브런(David McGavran)이 말했습니다.

“새로운 데이터스미스 플러그인은 실시간, 고품질,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보다 원활한 콘텐츠 제작 경험과 창의적인 유연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언리얼 엔진의 Cinema 4D 지원은 모션그래픽 및 애니메이션 분야 전반의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의 유용성에 중요한 측면을 더합니다.”라고 에픽게임즈 혼합 매체 부서의 테크니컬 프로덕트 매니저인 앤디 블론딘(Andy Blondin)이 말했습니다.

“Cinema 4D의 활발한 사용자들 중에서도 방송과 모션그래픽에 종사하는 사용자들이 Cinema 4D에서 엔진으로 직접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요청해왔습니다. 4.23 프리뷰에서 이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자들은 이미 리얼타임 워크플로를 활용하여 정말 멋진 결과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출처: 언리얼엔진 홈페이지 (https://www.unrealengine.com/ko/blog/unreal-engine-now-supports-maxon-s-cinema-4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