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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maxon.net/en/news/singleview-default/article/maxon-announces-cinema-4d-release-14.html




MAXON CINEMA 4D Release 14 발표

모델링, 성능 제품 통합에 있어서의 획기적인 혁신들로
3D 프로페셔널들에게 충격적인 크리에이티브한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R14_grouppackshot_03.jpeg

Friedrichsdorf, Germany, August 1, 2012 – 오늘, MAXON 은 업계를 선도하는 3D 모션 그래픽스, 비쥬얼 이펙트, 페인팅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의 이정표가 될 CINEMA 4D Release 14 (R14)을 발표하였습니다. 20여년간의 혁신적인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의 결과로 태어난 R14는 새로 추가된 완벽하게 통합된 조소(Sculpting) 시스템, 새로운 카메라 매칭 기능, 널리 사용되는 두개의 중요한 프로그램인 Foundry Nuke Adobe Photoshop Extended를 위하여 새로 추가된 익스체인지 플러그인 및 Adobe After Effects와의 통합에 대한 개선등을 포함하여 획기적인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 이외에도 다수의 강력한 워크 플로우 기능 개선등이 포함되어 모션 그래픽그 및 비쥬얼 이펙트 아티스트뿐 아니라 비쥬얼라이제이션 디자이너와 같은 크리에이티브 프로페셔널은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하여 스펙타클한 3D 컨텐츠들을 보다 유연하게 작업할 수 있는 더욱 가속된 생산성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협업에서의 더욱 향상된  효율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See CINEMA 4D R14 in Action

“CINEMA 4D R14, 고객들의 크리에이티브한 비젼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아티스트들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단일화된 워크플로우를 가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3D 테크놀로지를 수십년간 제공해온 MAXON의 프로그래밍 경험과 리더쉽이 결합된 이정표가 될 릴리즈입니다.” 라고 MAXON Computer의 창업자이자 CEOHarald Egel은 말하였습니다. “디지털 조소(sculpting), 카메라 매칭 및 각 분야를 선도하는 써드-파티 어플리케이션들과의 보다 완벽한 통합등과 같은 향상되고 추가된 툴들을 통하여, R14은 영화와 방송에서부터 건축 비쥬얼라이제이션 및 모바일 게임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매체들에서도 뛰어난 3D 컨텐츠를 생성하기 위하여 개별 아티스트들과 디자인 팀들이 필요로 하는 혁신들을 제공합니다.”

CINEMA 4D Release 14 하이라이트:
MAXON은 서로 다른 각 분야/산업 아티스트들의 필요에 특화된 4개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ote: 따라서, 아래에 리스트된 기능들은 모든 제품에 포함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www.maxon.net/comparison(제품비교)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r14studioscreen_01.jpeg

포함된 주요 기능과 장점들은:

디지털 조소(Digital Sculpting)
동적인 새로 추가된 조소(sculpting) 툴은 아티스트들로 하여금 Pull, Wax, Smooth, Flatten, Inflate, Knife, Pinch등과 같은 조형 툴들을 이용하여 세밀한 모델을 생성할 수 있도록 완벽한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브러시, 스탬프, 스텐실 및 사이즈와 압력 그리고 대칭 옵션에 대한 속성 및 기타 여러 가지에 대한 강력한 프리셋 옵션들을 제공합니다. 베이크(Bake) 옵션이 수백만개의 스컬프팅된 폴리곤들을 렌더링과 애니메이션에서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로우-폴리곤 카운트 기반의 메쉬에 적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스먼트와 노말 맵으로 재계산하는 동안, 강력한 레이어 시스템은 생성 프로세스에서 최고의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향상된 모델링 툴 세트
새로운 인터랙티브한 워크 플레인 모드, 다이나믹 가이드 및 완전히 새로 디자인된 스냅 시스템은 강력하고 통합된 3D 워크 플로우를 제공하여 획기적으로 빠르면서도 정확하게 정렬된 요소들을 모델링 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들을 이동, 크기조절, 회전하기 위하여 월드 그리드를 인터랙티브하게 위치시킬 수 있는 컨트롤과, 오브젝트와 컴퍼넌트들을 그리드 플레인, 그리드 라인 또는 그리드 포인트에 직관적으로 스냅시킬 수 있는 기능이 다른 주요 파라미터들과 함께 제공됩니다.

Camera Enhancements
R14에 새로 추가된 카메라 캘리브레이션은 특히 건축가나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창작물을 프리젠테이션하기 위한 완벽한 솔루션으로서, 3D 카메라 이미지를 3D 환경에 매치시키는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3D 오브젝트를 실사 촬영된 배경안에 통합시켜 비쥬얼라이제이션할 수 있으며, 또는 CINEMA 4D의 카메라 매핑 워크플로우를 사용하여 디지털 매트 페인팅과 세트 확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R14Motion Camera, Morph Camera Camera Composition Helper 툴들은 예술 규칙을 따르는 3D 씬을 빠르게 프레임할 수 있고, 새로운 Camera Focus Picker가 사용자에게 인터랙티브하게 초점 거리를 설정하는 동안 사실적이고 다이나믹한 카메라 애니메이션을 보다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품질의 더 빠른 렌더링
R14에서 여러 가지 향상된 기능들은 디지털 아티스트들에게 보다 유연한 툴세트들을 제공하여 더욱 뛰어난 렌더링 리얼리즘과 컴퍼지팅 컨트롤을 통하여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우드 그레인, 웨더 이펙트와 노말 매핑 등의 시뮬레이션을 위한 새로운 그리고 향상된 셰이더와 재질들이 제공됩니다.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I)는 레디오시티 맵과 피지칼 렌더러로부터의 단일화된 샘플러와 같은 새로운 테크놀로지로 더욱 향상되어 사용자로 하여금 보다 고품질의 렌더링을 보다 짧은 시간에 더욱 정교하게 생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새로운 렌더 이펙트 또한 포스트 프로세싱 워크 플로우를 다욱 강력하게 해줍니다. 새로운 포지션 패스를 이용하여 씬을 다시 라이팅하거나, 포지션 기반의 매트를 잡아당기거나 오브젝트들을 재구성할 수 있고, 새로운 인터랙티브 그레이딩 커브들을 사용하여 보다 빠르고 쉽게 컬러 보정이 가능합니다. R14의 새로운 알고리듬은 우유, 왁스 및 피부와 같은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재질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도록 더욱 향상되었으며, 커스틱에 대한 처리 속도가 두배로 빨라졌습니다.

통합(Integration)
그동안 예견되었던 CINEMA 4D에 새로이 추가된 Foundry의 수상의 영예에 빛나는 NUKE 컴포지팅 어플리케이션과의 통합으로, R14 사용자는 NUKE 프로젝트 파일을 직접 익스포트하여 멀티 패스 렌더를 다시 구축할 수 있고 Open EXR FBX 파일들을 완벽히 지원합니다. 새로 추가된 Photoshop 익스체인지 플러인은 CINEMA 4D 씬을 열어 Photoshop  3D 레이어 안으로 보낼 수 있어, 일러스트레이터, 포토그래퍼, 디지털 매트 페인터 및 모션 그래픽 아티스트들이 광범위한 Photoshop 디자인 커뮤니티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After Effects와의 더욱 향상된 통합은 CINEMA 4D 고유 파일을 직접 임포트 및 익스포트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생산성을 제공해 줍니다.

기타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능들
CINEMA 4D는 사용하기 쉬운 툴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R14 인터페이스에 대한 여러 가지 개선 사항들을 통하여 아티스트들은 늘 하던 작업들을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14은 공기역학, 플라스틱 스프링 및 커넥터 브레이크를 통한 더욱 다양한 다이나믹스에 대한 컨트롤과 더욱 뛰어난 리얼리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들은 이제 플라잉 또는 브레이킹 오브젝트에 대한 훨씬 더 신뢰성 있는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에디터 뷰는 소프트 쉐도우를 디스플레이하고 새로운 오브젝트 하이라이트 옵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개인과 팀은 To Do 리스트와, 커서 바로 밑에 나타나 모든 커맨드와 태그에 대한 빠르고 쉬운 액세스가 가능한 필터링된 탐색 박스인 커맨더를 사용하여 작업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XRef 시스템은 특히 팀 협업 작업에 유용한, 각각의 레퍼런스된 씬의 애니메이션, 스케일 또는 피봇을 오프셋 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랍어 사용자들도 새로운 아랍어 인터페이스 트랜슬레이션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독자들을 위한 미러된 레이아웃 디자인을 이용하여 이제 CINEMA 4D를 그들의 고유 언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은 CINEMA 4D R14가 제공하는 200개 이상의 향상된 내용들 중의 일부입니다. 새로운 기능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와 이에 대한 비디오는 www.maxon.net 에서 참조하십시오.

시스템 요구사항
최소 시스템 사양은 SSE2-지원 AMD 또는 Intel CPU에서 운용되는 Windows XP,  Vista 또는 7; Intel 기반의 Mac에서 운용되는 Mac OS X 10.6.8 또는 상위, 1024 MB RAM, DVD ROM 드라이브와 OpenGL 그래픽 카드. 표준DVD 설치는 7 GB까지의 디스크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구입 및 업그레이드
CINEMA 4D Release 14BodyPaint 3D Release 14 MAXON 및 공인 대리점들을 통하여 9월에 공급될 계획입니다. 2012 9월까지 MAXON Service Agreement (MSA:유지보수)가 유효한 고객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무상으로 제공받게 됩니다. 유지보수가 없거나 만료된 고객은 8월 말 이전까지 유지보수를 구입하면 자동으로 무상 업그레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8 31일까지 R13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은 1년 유지보수가 자동으로 포함되어 추가 비용 부담없이 R14 버전을 무상으로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MAXON Computer 정보

독일의 Friedrichsdorf에 본사를 둔 MAXON Computer는 프로페셔널 3D 모델링, 페인팅, 애니메이션 및 렌더링 솔루션 개발사입니다. 동사의 각종 수상의 영예에 빛나는 CINEMA 4DBodyPaint 3D 소프트웨어 제품은 유명 영화에서의 놀랄만한 비쥬얼 이펙트뿐 아니라 TV 쇼와 커머셜, AAA 게임들을 위한 최신 게임 시네마틱스, 메디칼 일러스트레이션, 건축 및 제품 디자인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있습니다. MAXON은 독일,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및 싱가폴에 사무소를 두고있으며 MAXON 제품은 전세계 디스트리뷰터 채널을 통하여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 가격으로 공급되는 교육용 제품들은 개별 학생 및 교육 기관등에 공급됩니다. MAXON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www.maxon.net을 참조하십시오.


Web Resources

MAXON website www.maxon.net

New in R14 - http://www.maxon.net/en/products/new-in-cinema-4d-r14/overview.html

CINEMA 4D R14 imageshttp://www.maxon.net/en/about/press-material.html

August Sales Special - http://www.maxon.net/r14special_e

여기에 들어있는 모든 상표는 각 상표들의 소유권자의 소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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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로 글을 옮겼습니다. 스펜서님 감사합니다!


  • profile
    달사람 2012.08.01 21:08

    Digital sculpting!!!

  • profile
    시로코 2012.08.01 21:50

    R11 이후 물리연산태그 처리건에서도 그랬듯이

    마치 독일군 장교들의 유기적인 제병합동전술을 보는 듯...

    기능을 그냥 추가하지 않고 조금씩 갈아엎으면서 집요하게 재통합시켜 가는 것이

    역시 시네마4D 답다고 해야겠죠.  자체완결성에 대한 투자는 비록 느리지만 크게 보상받는 법.

  • profile
    달사람 2012.08.01 22:07

    최대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 profile
    시로코 2012.08.01 22:15

    다른 프로그램은 이런식으로 하지 않죠. 기능하나 추가시키고 신경끄고 다른 기능에 또 달라붙고...

    하지만 시네마4D는 기능하나 추가시켜 놓고도 Release 숫자가 몇개 늘어날 때까지 계속해서

    집요하게 통합성을 높여가는( 최근들어 더 더욱) 것이 참으로 무서운 강점입니다.

    특히 물리연산태그를 집요하게 단순화,보편화 시켜 가는 걸 보고 등뼈가 살짝 서늘할 정도.

  • ?
    .피. 2012.08.02 00:02

    오늘 발표한 모양이네요.

    리뷰 마무리 지어야 하는데..별로 해논것은 없고.

    길동님도 그러신것 같고..ㅋㅋ

    스펜서님은 어디까지...



  • ?
    .피. 2012.08.02 00:18

    이번 업그레이드의 주목할 부분은 스컬프팅 인데요.

    16기가 램에서 8000만 폴리까지 원활하게 돌아갑니다.(삼각면으로치면 두배 겠지요.)

    램이 받쳐주면 그이상도 가능..


    일단 머드박스 이런것은 갔다버려도 됩니다.

    벡터 디스플레이스먼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텍스쳐로 베이크해도 원본과 똑같다는 점~


  • profile
    시로코 2012.08.02 00:32

    시네마가 버텍스 모델링이 좀 약했는데 이런 식으로 치고 나올 줄이야...이대로 가다간..

    R15에서는 Auto Retopology 기능추가

    R16에서는 키넥트연동 3D Scanner 추가 

    R17에서는  고해상도 텍스쳐기반 volumetric sculpt 추가..  

     

    ( 잠깐 쓸데없는 공상에 빠져 봤습니다.)

     

  • ?
    카이젤블루 2012.08.02 00:3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종현 2012.08.02 11:09

    리뷰 기대됩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2.08.02 00:10

    맥슨 귀염둥이

  • profile
    정석 2012.08.02 00:23

    맥슨 홈페이지 완전 느림.. 전세계 유저들 난리났어요.

    트위터도 난리.. 시네버시티에서 라이브 방송중인데 접속불가능..

  • ?
    스펜서 2012.08.02 00:26

    c4dlive.com 여기는 지금 라이브 방송은 아닐거에요.


  • ?
    스펜서 2012.08.02 00:30

    피님이 스컬프팅 기능을 추천하셨으니, 저는 카메라 캘리브레이션과 카메라 몰프 태그를 추천드리겠습니다^^;;

  • profile
    시로코 2012.08.02 00:38

    카메라 몰프 => 이거 "오브젝트를 필름표면으로 쓰는 기능"인가요?

    Depth 방향 거리범위에 따라서 서로 다른 초점거리를 두는 카메라... 이런 것도 나왔음 좋겠네요. 

  • ?
    카이젤블루 2012.08.02 03:37

    서로 다른 설정값의 카메라 사이에 카메라 모션을 주려고 할때, 아주 간단하게 일종의 블렌딩을 시켜주는 것 같네요 ㅋㅋ

  • ?
    종현 2012.08.02 11:11

    와 진짜신기한게. 불과 며칠전에. 이기능을. 플러그인으로. 엄청 찾아다녔는데. 그냥 기본기능으로. 들어와버렸어요. . . .


    NAB에서. 보여준. 그 카메라무빙은. 참 편리해보였거든요

  • ?
    카이젤블루 2012.08.02 00:33

    페이스북도 난리 났습니다.  맥슨 홈페이지 오늘 완전 느려요. ㅋㅋㅋ 죽겠네...

    스컬프팅은 대충 알고는 있었는데... 알렘빅, 누크 통합도 알고는 있었는데... 그 나머지 것들도 완전 대박입니다. ㅋㅋㅋ


    스컬프팅은 일단 지브러시는 지난 주 발표로 한 발 앞서서 저만치 가버렸지만,

    나머지 머드박스나 모도 같은 것들은 순식간에 제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제품이나 건축하시는 분들 모델링 워크플로우가 환상적으로 보강됐습니다.

    컨스트럭션 플레인과 스냅핑, 가이드, 기타 등등이 대폭 추가됐는데... 헐... 이렇게 됩니다. 헐... ㅋㅋㅋㅋ


  • profile
    루시드폴 2012.08.02 03:05

    >ONAIR 했는데 버퍼링이 쩌네요. 오늘은 일찍자고 내일 봐야할듯!

  • ?
    머피 2012.08.02 04:45 Files첨부 (1)
    가장 반가운건 ->demo_14_soon.png*^_^*
  • ?
    카이젤블루 2012.08.02 05:56

    R14 에 추가/강화 되는 주요 기능들 요약 정리.


    자세한 내용은 스펜서님이 포스팅 하시겠지만, 먼저 선수를 쳐봅니다. ㅋㅋ


    그냥 본문의 맥슨 홈 내용을 키워드 중심으로 나열만 해봤고요.

    이 외에도 자잘한 것들이 더 있고, 200가지가 넘는 추가 변경점이라고 하니까요.

    9월 4일 발매라고 들리는 것 같고요.

    빨리 데모 버젼이나 뱉으라고 맥슨에 스ㅍ(퍽~)


    디지털 스컬프팅.

    바디페인트3D와 통합.

    브러시, 스템프, 스텐실, 마스킹, 시메트리.
    사이즈, 압력, 틸트 브러싱 옵션.
    레이어 작업.
    노멀, 디스플레이스먼트 베이킹.

    모델링.
    인터렉션 워크플레인, 다이나믹 가이드, 새로운 스넵핑
    무브, 스케일, 로테이트의 인터렉티브한 자유로움.

    카메라 확장.
    실사 합성을 위한 카메라 캘리브레이터.
    모션 카메라 (핸드헬드 카메라 에뮬레이팅).
    모프 카메라 (다른 설정 카메라들 간 블렌딩).
    카메라 포지션 헬퍼 (황금 비율).
    카메라 포커스 키퍼 (원 클릭 촛점 이동).

    렌더링.
    새로운 나무결 쉐이더, 웨더링 효과.
    새로운 GI 샘플링으로 정확도와 속도 개선, 포스트 단계의 새로운 효과들.
    새롭고 빠르게 적용 가능한 컬러 커렉션 그레이딩 커브. 새로운 알고리즘 적용으로 두배 빨라진 커스틱스 속도.
    새롭게 확장된 SSS 쉐이더.

    통합.
    파운드리 누크와 통합 프로젝트 제공으로 OpenEXR, FBX 완벽 지원.
    새로운 포토샵 플러그인을 통해 포토샵 3D 레이어 안에서 C4D 씬의 조작 가능.
    애펙과 통합성이 더욱 확장되어 직접 C4D 파일 임포트, 익스포트가 가능.

    기타.
    공기역학 포스, 플라스틱 스프링, 브레이킹 커넥터.
    에디터뷰 오픈지엘 향상(소프트 쉐도우).
    오브젝트 하일라이팅 옵션.
    To Do 리스트 옵션.
    맥의 스팟 라이트 스타일 커맨드, 태그 검색 창.
    XRef 강화.
    아랍어 인터페이스 지원(우좌 가독성 지원).

  • ?
    종현 2012.08.02 08:42

    헐? 헐?? 파티클은멀었겠군... 이제 드로잉을 연습해야겠네요.

  • profile
    토튜 2012.08.02 08:55

    출근하자마자 구경중인데...

    엄청나네요....... 언제 다배우지 ㅠㅠ

  • ?
    온리원 2012.08.02 09:27

    취미로 짬짬히 C4D를 하는 저로선 용어들이 어렵네요...

    할께 점점 더 늘어 나는듯..왜케 어렵게 느껴지지...

  • profile
    모션레스 2012.08.02 10:01

    확실히 스컬핑이 가장 눈에 띄긴 하는군요

  • profile
    아키라박 2012.08.02 10:29

    좋네요 ㅎㅎㅎ

     

  • profile
    혁이 2012.08.02 10:46

    워...소름 돋았당...

  • profile
    모션레스 2012.08.02 11:01

    업그레이드으으으으으!!

  • ?
    어지러움 2012.08.02 12:53

    놀랍습니다. 맥슨은 늘 유저가 바라는것이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는군요..

  • ?
    당근주스 2012.08.02 13:35

    1년동안 참으로 일을 열심히 하시는 부지런한 사람들이군요~~ =ㅂ=

  • ?
    스카나비 2012.08.02 14:10

    아 진심 사랑스럽네요 ㅠㅠ;; 1년만에 이정도까지 가능하다니..  영상보는네네 정말 감격스럽네요 ㅎㅎ

  • ?
    종현 2012.08.02 14:23

    근데 알렘빅이 뭐죠..?

  • ?
    송온민 2012.08.02 14:28
  • ?
    카이젤블루 2012.08.02 17:33

    ILM과 Sony image works에서 밀고 있는 고효율 압축 file-exchange용 포멧입니다.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며 기가나 테라급 이상의 대형 프로젝트에서 주로 캐쉬(라이트 샘플링, 애니메이션, 파티클, crowd, fluid, 다이나믹스, etc...) 영역을 압축하는 방법으로 최대 1/10 정도 급으로 고효율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언급했듯이 Alembic(.abc) 포멧을 지원하는 툴이면 어디든 이동이 가능한 것이고요.
    "Alembic"은 사전을 뒤져보면 '증류기'라고 나옵니다. ㅋ
  • ?
    종현 2012.08.02 21:18

    그렇군요~! 3d툴은 시포디만 사용하는 저에겐 크게 쓰일일은 없겠군요...

  • ?
    카이젤블루 2012.08.03 04:40

    살짝 오해하시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기가나 테라급으로 넘나드는 대형 프로젝트는 한 가지 툴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에서 필요한 기능이 가능한 가용 자원은 모두 동원하겠죠.  기존 툴에 없다면 인하우스로 만들기도 하고요.

    다시 말하자면 혼자서 멀티를 뛰라는 지원이 아니라, 협업을 위한 지원 기능입니다.

    아, 툴이 많든지, 하나로 밀든지도 사실 관계없겠군요.  대형 프로젝트, 대용량 데이터의 이동성 지원을 위한 기능인 것이죠.

    아마 여러 지역, 여러 스튜디오에 걸친 멀티 로케이션 프로젝트에서

    기가, 테라 급 프로젝트 데이터들을 이동시키는데 ILM이나, Sony Image Works 친구들이 이골을 냈던 모양입니다만... :)

  • profile
    좐느 2012.08.03 00:46

    오랜만에 봤더니 r14라니.. 감동이네요. 지브러시를 내장해놨네요 ㄷㄷㄷ 앍!!!!

  • ?
    카이 2012.10.18 21:12

    프로그램안에 없으면 안쓰게 하는 시포디 매력...역시이번에도.

  • ?
    미엮똥 2012.11.14 14:56

    흠  좋구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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