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8.01 23:20

MAXON CINEMA 4D R13 발표

조회 수 35962 추천 수 0 댓글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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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XON CINEMA 4D Release 13 발표

      

R13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간편하게 만들었으며, 스테레오 입체 기능과 피지컬 렌더링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오늘 MAXON은, 3D 모션 그래픽, 비주얼 이펙트, 페인팅, 렌더링 소프트웨어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차세대 버전은 CINEMA 4D R13을 출시하였습니다. 새로운 캐릭터 툴, 통합된 스테레오 기능, 멀티 아티스트 협업 및 피지컬 렌더링을 갖춘 CINEMA 4D R13은 MAXON의 25주년을 기념하여  전세계의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콘텐츠 생산자들이 굉장히 매력적이면서도 매우 쉽게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꿈을 실현하였습니다.

MAXON의 25주년과 가장 성공적인 해였던 2010년을 기리며, MAXON의 설립자인 Harald Egel은, 오늘날의 작업 환경이 더욱 많은 3D 입체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과 더불어 원격지에서 콘텐츠를 생성하고 다양한 플랫폼과 프로덕션 파이프라인 상에서 작업하는 디자이너들에 의해 좌우된다는 사실을 인지하였습니다.

MAXON 설립자인 Harad Egel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습니다:
"CINEMA 4D R13은 우리 고객이 매일 당면하는 멀티-협업 도전 정신을 일깨우기 위하여 다양한 생산성 향상을 아낌없이 제공한다. 재능을 확장하고자 하는 아티스트들은 새로운 캐릭터 툴을 사랑하게 될 것이다. 또한 당연히 스테레오 기능을 갖춘 피지컬 렌더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몰입감을 주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여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열게될 것이다."

CINEMA 4D R13의 핵심 기능:
MAXON은 4가지의 CINEMA 4D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은 서로 다른 산업군의 3D 아티스트들의 필요를 충족시킵니다. 주의: 아래에 열거된 특징들은 각 버전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새롭게 향상된 렌더링 엔진]
디지털 아티스트들은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은 CINEMA 4D 유저들에게 아티스트들이 갈망하는 리얼리즘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새로운 툴들을 제공합니다.

 1. 피지컬 렌더링 (물리적으로 정확한 렌더링): 새로운 피지컬 렌더 엔진으로 포토리얼리스틱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더욱 쉬워졌습니다. 실제 카메라 속성을 기반으로, 새로 추가된 렌더 엔진은 3D  모션 블러 및 초점 거리에 근거한 뎁스 오브 필드와 렌즈 왜곡, 카메라의 어퍼쳐(aperture)와 셔터 스피드를 정확하게 계산합니다.

  • 효율적인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이제 유저들은 새로운 피지컬 렌더와 CINEMA 4D의 표준 렌더 엔진에 포함된 새로운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쉐이더를 이용하여 우유, 피부, 왁스 등과 같은 반투명 재질을 효과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공유 이미지 샘플러: 모션 블러, 뎁스 오브 필드, 에어리어 쉐도우, 엠비언트 오클루젼, 블러 반사 등과 같은 여러가지 효과에 대한 샘플링을 조합하여 렌더링 시간을 절약합니다. 샘플 옵션은 사용자가 지오메트리와 쉐이딩 복잡도를 고려하여 고정된 샘플 수를 명시하고 적합한 샘플 수를 조절하거나, 주어진 개수의 패스나 시간 내에 각 프레임을 연속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새로운 안티알리아싱 필터:유저는 이제 Mitchell and Gauss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고품질의 안티알리아싱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2. 스테레오스코픽 3D 워크플로우: 다양한 미디어를 커버하는 고품질의 3D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한 신뢰성있는 솔루션과 유동적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기 위해 R13은 스테레오스코픽 기능을 제공합니다.

  • 스테레오스코픽 카메라 변환: 유저는 카메라를 Parallel, On Axis, Off-Axis 또는 Radial 스테레오스코픽 카메라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 스테레오 이미지 워크플로우 및 프리뷰: 애너글리프(적청안경), 인터레이스드(편광방식), 셔터(액티브 셔터 글래스) 또는 사이드-바이-사이드 방법으로 직접 스테레오 이미지의 프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테레오 렌더링 옵션: 각 개별 카메라에 대해 합성된 스테레오스코픽 이미지 또는 분리된 이미지를 쉽게 렌더링함으로써 진정한 3D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픽쳐 뷰어 지원: 애니메이션 된 스테레오 렌더를 프리뷰하여, 패럴랙스를 조절하고 합성 또는 개별 스테레오스코픽 파일로 렌더링된 이미지를 익스포트 할 수 있습니다.

[2. 보다 접근이 용이한 캐릭터 툴 - 캐릭터 빌더시스템]

새로 선보일 캐릭터 애니메이션 기능들은 리깅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여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기술적 장벽을 제거하고 모든 종류의 캐릭터를 신속하게 애니메이션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새로운 캐릭터 오브젝트: 리깅 생성 및 리깅의 캐릭터 적용 프로세스를 단순화한 자동 리거(auto rigger)를 포함합니다. 기술 감독(테크니컬 디렉터)은 모든 사용자가 쉽게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리깅 템플릿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CMotion 시스템: 사이클 모션에 근거하여 사용자 자신만의 프리셋 생성 및 파라미터 워킹 사이클 프리셋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지형 상에서 스플라인을 따라 걷거나 수동으로 설정한 발자취를 따라 걷도록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오브젝트에 통합하거나 씬의 어떠한 오브젝트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 새로운 근육 시스템: 이제 CINEMA 4D R13은 사용자가 지정한 모양의 근육을 생성하고 생성된 근육들을 리깅 내에서 다양한 조인트들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피부 스트레칭과 슬라이딩에 대한 디포머를 포함합니다.
  • 새로운 충돌 디포머: 캐릭터가 직관적으로 캐릭터 주위의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하는 충돌에 근거하여 서페이스를 변형합니다.


[3. 향상된 수많은 워크플로우,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기능]

CINEMA 4D는 뛰어난 사용 편이성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R13의 향상된 네비게이션 시스템 및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유저는 공통된 어플리케이션 태스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개선된 네비게이션 시스템: 새로운 커서 기반의 네이게이션 시스템은 회전에 대해 관심점을 자동으로 설정하고 유저가 클릭한 곳을 시작점으로 하여 돌리(dolly) 이동하도록 합니다. 이것은 관심점의 거리와 상관없이 카메라 네비게이션 속도가 부드럽고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모델 또는 씬의 어떠한 곳 주위를 쉽게 돌려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접착성 키: 유저는 단축키가 눌려져 있는 동안만 툴을 활성화시키고 뗴는 순간 즉각적으로 이전의 툴로 복귀시킬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스플라인 데이터 유저 인터페이스: 추가된 스플라인 타입과 보다 큰 분리 윈도우를 통해 스플라인을 볼 수 있어 보다 정확하게 스플라인 데이터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위치 표시자: 현재 뷰의 바깥에 있는 선택 오브젝트의 위치에 대한 힌트를 주는 새로운 지시자(indicator)를 제공합니다.
  • 서페이스 다루기: 특정 포인트에서 서페이스 조작이 시작되도록 하고 씬의 다른 오브젝트로 서페이스를 쉽게 스냅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무한 축(Axis) 모드를 갖는 융통성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 애니메이션 기능 향상: 유저 피드백을 근간으로, 댐핑, 향상된 커브 조작, 마커 등을 포함하는 트윅(tweak) 모드가 애니메이션 시스템에 추가되어 효율성을 증대하였습니다.

  

[4. UI -조작상의 효율성]
  • 탁월한 XRef 오브젝트: R13에서 완전히 임베드된 XRef (외부 참조) 커맨드를 통해 아티스트 효율을 증대하였습니다. 참조 오브젝트들은 마스터 파일 내에서 텍스쳐링, 애니메이션, 익스프레션, 시뮬레이션이 가능하여 협업 환경에서 놀라울 정도로 작업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향상된 C.O.F.F.E.E.와 Python 스크립팅 언어 통합: 강력한 C.O.F.F.E.E.와 Python 스크립팅 매니저의 향상된 통합을 통해 프로그래머와 개발자들에게 어떠한 파이프라인에서도 이용가능한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Python 플러그인과 스크립트는 이제 CINEMA 4D의 C++ 및 C.O.F.F.E.E. API로도 동시에 표시해 줍니다.
  • 파일 포맷 지원: 워크플로우 확장성을 위해 다양한 대표적파일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멀티패스 파일들은 이제 단일 OpenEXR 파일 내에서 멀티 채널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용이한 포맷 호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기있는 FBX 및 COLLADA 파일 포맷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After Effects 호환: 스테이지 오브젝트 지원, 타임라인 마커 익스포트 및 29.97 fps 지원으로 인해 R13과 After Effects과의 통합성은 감히 다른 어떤 툴과도 비교 조차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5. 기타 생산성 향상 기능]
CINEMA 4D R13은 혁신적인 쉐이더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생산성 향상 기능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 SSS재질 쉐이더 등

시스템 요구사항
SSE2를 지원하는 Intel 또는 AMD CPU 상에서 작동하는 Windows XP, Vista 또는 7 및 Intel 기반의 Mac에서 작동하는 
Mac OS X 10.5.8 또는 상위 버젼과 1024 MB RAM, DVD ROM 드라이브를 포함하는 시스템을 권장합니다. 
이제 최대 256 쓰레드까지 지원됩니다. 
표준 DVD 설치는 2.5 GB의 디스크 공간이 요구됩니다.

구매 및 업그레이드 경로
CINEMA 4D R13과 BodyPaint 3D R13은 MAXON 및 위임된 딜러를 통해 9월(한국은 6일)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9월 2일까지 MAXON 서비스 동의서(MSA)를 가지고 계신 고객께서는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액티브 MSA를 가지고 계시지 않으신 현재 고객께서는 8월31일 전에 MSA를 구매하시면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부터 8월 31일 사이에 구매하신 신규 고객들께서는 자동으로 구매건과 관련한 1년 MSA를 자동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번역 : 최 걸 ---
상황에 맞게 다소 의역을 하였습니다.'
오타 및 수정 사항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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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엮똥 2011.08.05 09:37
    13이라 멋지네요 빨리 써보고 싶어지네요!!
  • ?
    존재와당위 2011.08.05 11:32

    와....어마어마하네요...

  • ?
    투담 2011.08.07 16:51

    정말 멋지네요 ㄷㄷ

  • ?
    만수 2011.08.08 10:45

    정말 대단한 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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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기 2011.08.08 17:11
    12 나온지 얼마나 됐다고!!
  • ?
    덱스 2011.08.10 07:28

    일단 기대됨 ㅋㅋ

  • ?
    맨땅 2011.08.10 11:48

    정말 기대되네요...특히 캐릭터 부분...

  • profile
    녹슨칼 2011.08.10 17:23
    기대되네요,, 다시 시네마 도전할려고 하고 있었는데...
  • ?
    빛날광 2011.08.12 01:25
    와우~ 멋지네요!
  • ?
    원모타임 2011.08.13 23:28

    와우....이제야 보다 완성도 높은 느낌에 다가섰다고 느껴지네요..

  • ?
    디오네 2011.08.16 23:27

    탐나네여

  • ?
    성은 2011.09.06 16:43

    오오오 보고만 있잖이 감칠맛이 나는데요

  • ?
    달옹모션 2011.09.07 04:59

    오매 r13 이제 12적응할만하니까 ㅎㅎ

  • profile
    루시드폴 2011.09.08 16:51

    12R 부족한데 13R ㄷㄷ 뭔가 많이 바뀐것같은데 당분간은 12R을 계속 ㅠ

  • ?
    위드 2011.10.31 02:55

    대박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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