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2018.03.29 15:00

CONFRONTATION

조회 수 884 추천 수 2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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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clay_00118.png

 

지난번에 올렸던 TARBOSAURUS에 이어 스틸 이미지를 제작해보았습니다.
predator의 힘과 prey의 저항을 연출해보려했습니다!

 

Redshift Render를 사용하였고, 공룡의 텍스쳐는 모두 Substance Painter에서 작업되었습니다.

 

p.s. 지난번에 댓글에 '바이진'님께서 트리케라톱스를 말씀하셔서 만들어 넣어봤습니다ㅎㅎ

 

Vimeo https://vimeo.com/oneframelab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one_frame_lab/

Behance https://www.behance.net/jimmy3dv9615

23.PNG

 

  • profile
    바이진 2018.03.29 15:55
    와우~ 드디어 다이노 세트완성이네요!!
    쉬운게 아닌데요 대단하십니다~
    그럼 이제 브라키오....농담입니다.
    ㅎㅎㅎ 추진력에 감탄합니다!!!
  • ?
    지미스 2018.03.29 16:49
    감사합니다!ㅎㅎㅎ공룡 만드는거 재밋더라구요
    약간 어릴적 상상을 시각화하는 느낌입니다
  • ?
    품스윗품 2018.03.29 17:02

    와.. 같은 레드시프트 유저인데 때깔이 굿이네요!! 하나 궁금한게 있는데 공룡같은 피부질감들은 기본적으로 바디페인터 손맵을 거치고 서브스턴스페인터로 가져가서 디테일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텍스쳐링 하는건가요? 아니면 서브스턴스에서 모든 재질을 만들 수 있는건가요?

  • ?
    지미스 2018.03.29 17:17
    저는 기본적으로 시포디에서 uv를 편다음에 부위별로 기본 텍스쳐로 색을 지정해줘서 아이디맵처럼 레이어를 나눠줍니다. 그러고 obj로 export 한 다음 섭스턴스에서 매쉬 불러오면 레이어가 그대로 인식이 되어서 그걸 기반으로 작업합니다. 사실상 모든 재질을 섭스턴스에서 만든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참고로 공룡 피부 질감은 섭스턴스에서 먼저 베이스 레이어로 흔한 가죽 맵을 깔아놓고 그위에 dirt나 noise 같은 기본 브러쉬를 쌓아가면서 자연스럽게 처리하고 부위별로 차이를 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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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품스윗품 2018.03.29 22:38
    크흐.. 감사합니다 저도 막 이제 섭스턴스 입문하려고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해서 작업물 올려보도록 하겠슴다!
  • ?
    지미스 2018.03.29 23:27
    개인적으로 섭스턴스 강추합니다! 어렵지도 않고ㅎㅎ 작업물 기대하겠습니다^^
  • profile
    세티아 2018.03.30 03:51
    섭스턴스 페인터를 쓰시는건가욤 ? 아니면 디자인 ?
  • ?
    지미스 2018.03.30 06:07
    아 저는 섭스턴스 페인터 위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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