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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15를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들이 있으신데, 본사측에 관련 내용을 보내고자 합니다.


문제점들을 덧글로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컴퓨터 사양(그래픽카드 포함) 및 팀렌더 관련해서는 네트워크 사양도 같이 기입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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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목수 2013.10.29 11:14

    1, 팀렌더와 넷렌더도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세요.


  • ?
    스펜서 2013.10.29 13:17

    좀 더 자세한 이유를 적어주세요. 넷렌더에서는 되던게 팀렌더에서는 안된다..이런식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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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목수 2013.10.29 13:47

    팀렌더.. 5대 PC연결하면.. 3개정도만 되고,,, 그나마 3대 작동도.. 100% 되는 확율 20% 입니다.

    그리고, 넷렌더는 서버만 별도 설치 가능해서.. 사용자 PC를 꺼도.. 작동되는데..

    팀렌더는 서버와 사용자 PC가 동일해야만 되네요... 
    자원의 효율적 활용이 부족하고, 32비트에서는 안되고...


    참고로.. 공유기는 2G 바이트짜리 입니다.

    윈도우즈7 64비트, 메모리 12기가, CPU 는   i7 1세대.


  • profile
    [길동] 2013.10.29 13:55

    32비트는 윈도우 지원부터 빠지니...포기하심이..

    32비트 지우너 없는 것으로 압니다.

  • profile
    붉은거위 2013.10.30 09:37

    공유기 부분에서 깜짝 놀랐네요. -_-;

    2기가비트 공유기가 나왔나해서요..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

    나왔으면 질렀을지도... ㅠㅠ

  • ?
    윤목수 2013.10.31 14:33

    예..최근에 R15때문에 새로 구매한 것입니다.

  • profile
    [길동] 2013.10.29 13:56

    클라이언트들과 오락가락합니다.

    네트워크에서 잡아주는 뭔가 빠진 느낌입니다.


    팀렌더과 네트우크 렌더 따로 작업이 가능하게 옵션을 주었으면 합니다

  • ?
    에드워드 2013.10.29 15:02

    각각의 컴퓨터들이 부팅될 때 팀렌더 클라이언트가 자동으로 실행되게 해두었습니다. 내 컴퓨터의 클라이언트가 실행된 상태에서 c4d를 실행시키면 클라이언트만 온라인 상태로 있고 정작 c4d는 오프라인이 됩니다. c4d와 클라이언트가 중복 실행되면 안되는 듯 합니다.

  • profile
    [길동] 2013.10.29 16:21

    맥끼리는 어느정도 잘 붙지만(이것도 렌더링 할때 마다 잡아 주어야 -_-;)

    윈도는 감감 무소식이 대부분이네여..

    뭔가 문제가 많음..



    그럴 애들이 아닌데 뭔가 이해가 안되는 상황입니다

    (굳이 윈도에서 잘 안되는 봉쥬르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좀 거시기 하네요)

  • ?
    스펜서 2013.10.30 15:18

    렌더링할 때 마다 잡아줘야 한다는 게 어떤 의미인가요?


    각 피씨마다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서버 컴퓨터에서 클라이언트들을 인식 못한다는 이야기인가요?

  • profile
    [길동] 2013.11.05 14:51

    링크는 잡혀있는데 인식이 안되서 다시 잡아주거나 갱신해줘야 다시 잡히는 경우가. 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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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귤귤이 2013.10.29 16:30

    1. 일부 포맷으로 랜더시 b3d파일로 랜더후 특정 포맷으로 변환하는 작업을 하게되는데,

    (예를들면 SGI로 랜더시 B3D로 랜더후 SGI로 컨버팅)

    이 작업을 서버 PC 한대가 다 하고있으니, 랜더보다 컨버팅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랜더링을 캔슬하면, 컨버팅도 캔슬되는게 아니라.. 계속 하고있습니다 -_-;; 무려 프로세스를 죽여야 컨버팅을 중단하죠.

     

    2. 팀랜더로 랜더링 도중에 클라이언트를 추가하지 못합니다.

     

    3. 팀랜더로 MOV,AVI 파일등 동영상 파일을 뽑으면 찌꺼기 파일이 생성됩니다.

    랜더를 거는 폴더내에 영숫자 조합의 이상한 파일들이 많이 남게되요.

     

    4. 클라이언트들이 계속 이탈합니다. -_- 위에도 같은 내용을 쭉 써주신것과 같아요.

     

    저도 결국 팀랜더 사용을 중지하고 R14+데드라인으로 구성해서 사용중입니다..

    넷랜더도 솔직히 답이 없엇지만.. 쓰는데 문제는 없었는데, 팀랜더는 문제가 너무 많이 발생하네요..

    회사 네트워크 사양은 대외비라 밝힐수는 없지만.. 최소 4G급 이상의 광케이블로 셋팅이 되어있십니다.

  • ?
    스펜서 2013.10.30 09:08

    찌꺼기 파일이 정확히 어떤 건지 알려주세요. 확장자라던가..

  • ?
    귤귤이 2013.11.12 16:44 Files첨부 (1)

    temp_files.JPG 이제봤네요..

     

    위쪽의 대문자와 숫자가 얽혀있는 부분이 문제입니다. tmp 확장자로 생성되네요.

  • ?
    나르디 2013.10.29 20:21

    팀랜더에서 스탠다드 랜더링시에 메인 컴에서 각 팀렌더 서포트 컴에 자료들이 모조리 복사되는데요.


    이게 복사되는데 시간도 엄청 걸리는데 랜더링이 끝나거나 중간에 멈추면 자료가 싹! 사라집니다.


    그리고 다시 랜더링을 걸면 또 복사 하고 있고...


    스탠다드 랜더링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서 스탠다드 랜더링시에는 자료 전송을 한번 하고 지울 것인지 말 것인지


    선택지를 주었으면 합니다.


    매번 복사하고 지우고 복사하고 지우고 시간이 너무 아깝네요.


    물론 피지컬 랜더에서는 아직까지 아무 문제 없습니다.^^;;

  • ?
    세듀 2013.10.30 02:24

    나르디님이 문제는 기존 넷렌더부터 그래왔던건데요.

    말씀처럼 렌더링 거는 파일을 갖고 있으면 좋긴 하겠지만 


    보통은 한 파일을 계속 렌더링 하는게 아니고 렌더링 파일을 수정하게 되는데 수정을 하면

    렌더링 파일을 다시 분배해야 해서 안넣은거 같아요.


    그리고 파일이 쌓여서 나중에 파일정리도 해줘야 하는 불편함도 있을 것도 같아요.


  • ?
    세듀 2013.10.30 02:19

    한장의 이미지를 팀렌더로 거는 것에서는 문제가 없었어요.

    하지만 에니메이션으로 거는 것은 문제가 많아요.


    윗분들이 말씀해주신것들과..


    영상으로 만들때 컨버팅을 해야 하는 것을 고려해 서버컴을 따로 두고 작업하려 했으나 원격으로 조절 불가능

    (외부 프로그램없이는)

    넷렌더를 썻을때는 같은 네트워크의 다른 pc에서 렌더링을 원격으로 조절 가능 함


    그래서 서버가 따로 있으면 나을꺼 같습니다.

  • ?
    윤목수 2013.10.30 14:36

    흑 흑,, 절대 동감입니다. 서버가 별도로 있어야... .......

  • ?
    스펜서 2013.10.30 15:20

    컨버팅을 해야 하는 것을 고려 <- 시퀀스로 뽑아서 다른 포맷으로 변환한다는 의미인가요?


    원격 조절은 무엇을 이야기하는 것인지요?

  • ?
    세듀 2013.10.31 02:08

    이미지 시퀀스로 렌더링하는게 아니고 mov나 avi 등등.. 영상으로 뽑으면

    .b3d 확장자로 렌더링을하고 렌더링이 완료되면 이걸 mov로 합쳐주잖아요?

    영상을 합쳐주는 작업은 팀렌더의 로컬머쉰이 작업을 하게되는데요. 이때는 로컬머쉰의 리소스를 사용해서 버벅이게되네요.

    또 이미지 시퀀스에서 영상파일로 합쳐지고나서는 이상한 찌꺼기파일들이 생기구요.


    렌더링을 작업 컴퓨터로 팀렌더를 걸게 되니까 이 합치는 작업에서 리소스 손실이 일어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남는 컴퓨터로 팀렌더를 걸자니 서버가 있던 시절처럼 ip어드레스로 접속해 원격으로 조절이 불가능 하니

    원격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서 해줘야 하네요.


  • ?
    돌돌이 2013.10.30 16:10

    피지컬 렌더링에서 모션블러를 켜주고 렌더링을 걸었는데~ 움직이는 오브젝트가 카메라에 클로즈업되는 부분이 있는데 렌더링 시간이 장난이 아닙니다. 1280사이즈 한장, 단순 오브젝트, 디폴트맵핑, 이펙트 전혀없음, 그런데 1시간 50분 걸렸습니다. 움직이는 오브젝트가 카메라에 초근접시 모션블러 포기입니다.

  • ?
    스펜서 2013.10.30 17:52

    R14에서는 정상적으로 렌더링이 걸리나요?

  • ?
    돌돌이 2013.10.31 00:05

    R14에서는 1분28초 걸리는군요, 같은 환경인데요. 혹시나 해서 다시 해봤습니다. 역시나...렌더링 방식이 R14에서는 정사각형이 훑고 지나가면서 렌더링 이미지가 보이잖습니까? R15에서는 점들이 먼저 보이잖습니까? 이게 렌더링 방식이 바뀐거 같은데 이 방식이 움직이는 오브젝트에 카메라가 클로즈업되면 모션블러를 계산하는데 헤매는것 같습니다.  피지컬에 Embree인가 새로 생겼죠 이걸 피지컬로 바꿔도 똑같네요. 아무튼 로고애니메이션 하다보면 카메라 앞으로 지나가는 장면이 많은데.. 모션블러는 지금으로선 안되겠습니다.

  • ?
    스펜서 2013.10.31 10:31

    테스트를 해볼 수 있도록 파일을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

    kanton7@naver.com으로 보내주시면 제가 확인해보겠습니다.

  • ?
    돌돌이 2013.10.31 10:45

    예~

  • ?
    스펜서 2013.10.31 14:36

    보내주신 씬 파일을 회사 컴퓨터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R14에서는 11분 39초

    R15에서는 18분 38초가 소요되었습니다.

    R15에서는 GI 옵션을 '프로그레시브 - 프리패스 없음'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원래 씬에서의 문제점은 본사측에 문의를 해볼게요.

  • ?
    돌돌이 2013.10.31 21:49

    수고많으십니다~

  • ?
    윤목수 2013.10.30 16:21

    팀렌더 클라이언트.. 오픈시.. 어떤 이상한 오류 메시지와 버그 파일 알려주는 화면 나와서.. 맥슨에 메일 보냈더니

    V3에 문제 있다고 하네요...


    V3가 우수한 제품은 아니지만, 나름 울 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인데...
    맥슨과 V3의  협의가 필요한  듯 합니다.


  • ?
    카이젤블루 2013.10.30 16:26

    V3에도 리포팅 하셨나요?

  • ?
    윤목수 2013.10.30 17:04

    리포팅은 개발사와 총판사의 몫인듯 합니다. 사용자의 몫은 아닌 듯...

  • ?
    스펜서 2013.10.30 17:51

     MAXON에 보냈던 캡쳐 이미지를 저한테 보내주세요.

  • profile
    [길동] 2013.11.05 14:53

    꼭 V3만은 아닐듯 싶지만..가능성은 많습니다..

    아예 못잡는 경우가 많아서요


    맥에서는 잡지만 가끔 놓치는 경우가 종종..

    다시잡아주면 잡히지만

    윈도에선 아예 못잡아 버리는 (인증이 안됨)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V3끄고 테스트 해봐야 겠습니다.

  • profile
    서득수 2013.10.31 18:05

    몰프타겟 만들때요.

    타겟자체는 그대로 두고

    선택한 버텍스를 원래대로 되돌려주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니까..스컬프트의 지우개같은 기능이요


    그리고 

    계층구조 접고 여는 +표시 이게 안보일때가 있습니다.

    창을 옆으로 조금 길게 하면 보이기는 하는데요..^^;

  • ?
    스펜서 2013.11.01 10:14

    계층구조가 접힐 때 안 보이는 부분을 캡쳐해서 메일로 보내주실 수 있으세요?

    kanton7@naver.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profile
    서득수 2013.11.04 11:00

    그런 현상이 또 생기면 찍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요 맥스의 스냅샷처럼

    애니메이션 도중 특정 포즈를 그대로 별도의 오브젝트로 뽑아낼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시네마에도 "커런트 스테이트 투 오브젝트" 라고 있긴하던데 이상하게 제대로 안되더군요.


  • ?
    샤이닝 2013.11.01 11:54

    서득수님! 변형된 몰프타겟의 원하는 버텍스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후 Selected to base눌러주면 선택된 버텍스만 Base Pose의 형태와 동일하게 바뀌는데요 혹시 이기능을 원하시는건 아닌가요? 저도 한번씩 사용하는 기능인데..

  • profile
    서득수 2013.11.04 10:58

    오~좋은 기능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샤이닝 2013.11.01 11:56

    FBX Export하는데요. 몰프태그가 있으면 에러가 나오네요. 혹시 다른분도 그런지 궁금합니다.

    몰프태그를 제거하면 잘 되구요.

     

    그리고 몰프 태그 붙인 상태로 Export하면 마야나 다른 툴에서 블랜드쉐입등으로 인식가능하면 좋겠습니다.

    예전 버젼에서는 포즈몰프태그인가에서는 됐었는데 그게 잘 안보이네요. 기능을 완전히 빼버린것 같기도 하구요..

  • profile
    서득수 2013.11.04 11:39

    현재 몰프작업하며 겪는 현상인데요

    몰프 에디트 상태에서 버택스들을 편집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 버립니다.

    그러다 또 어떨때는 잘 되구요..이거 매우매우 심각하네요..-_-;;

    이유를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연동되고 있는 드라이버태그 때문인듯 합니다.


  • ?
    스펜서 2013.11.04 17:47

    문제가 되는 씬 파일을 보내주시면 본사측에 문의해보겠습니다.

  • ?
    샤이닝 2013.11.04 17:59

    저도 동일한 문제로 발생합니다.

    되다가 안되다가 그렇더라구요 ㅠ_ㅠ;;

    결국 현재 마야쪽에서 다시 작업중이긴한데, 이 부분만 개선이 되어도 C4D가 정말 쓰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현재 모든 기능중 가장 아쉬운 부분이 말씀하신 부분이에요.

  • ?
    샤이닝 2013.11.12 11:28

    스컬핑 태그를 붙이면 몰프는 작동을 안하는데요. 이 부분이 아쉬운거 같아요.

    예전에 올린 게실물에 P님답변중에 R14버젼 나오기전에 테스트 해본 버젼에서는 되었던 것 같다고 하셨었는데, R14와 R15에 아직 안나오는거 보면 안정화가 안되서 그런 것 같기도 한데요. 어서 스컬핑 상태에서도 몰프가 사용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 profile
    [길동] 2013.11.12 16:22

    이건 버그라기 보단 아직 지원안하는 거지요^^

  • profile
    레스 2013.11.13 22:28

    버그리포트도 없이(모델링 중에) 셧다운되면서 꺼집니다. 이전 버전까진 없던 상황이네요. 예전엔 하루에 한번 다운되면 심한정도였지만

     

    현제 라이트한 작업중인데도 하루에 2~3번은 다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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