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작업중이었던 캐릭터인데요
http://www.cinema4d.co.kr/638327
이녀석이요^^
작업중 도저히 이해불가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애니메이션 잡고 저장후 다음날 열어보면 키가 살짝 바뀌어집니다.
골반이나 발이 약간 내려가 있는가하면 반대로 올라가 있기도 하구요
지금까지 네번정도 그랬구요
첨엔 당연히 기분상 그렇겠지 했다가
두번짼 내 실수겠지 했는데
세,네번째부턴 확실한 증거까지 잡았습니다.
프리뷰걸어놓은거랑 백업파일 전부 열어 비교해봤는데 어느 순간 그렇게 되더군요
(삼백프레임대에서만 작업했는데 영프레임과 백프레임쪽 몇군데서 문제가 되기도하고..
즉, 이건 실수할래야 할수도 없다는거죠-_-;;)
분명, 리깅계산 과정중에 무언가 에러가 있는듯한데요.
또 매일 그러면 모르겠는데 며칠에 한번씩 그럴까 말까 식으로라
사람 더 힘들게 하네요-_-;;
저만이 겪은 버그라 생각되어 올릴까말까 며칠을 고민해봤는데요
애니메이션은 둘째치고 너무 궁금해서 안되겠네요^^;
또 하나 알고 싶은건 두들기능쓸땐 항상 그렇구요 또 작업중 빈번히 그러는데
다리 ik가 바로바로 따라 오질 못하더군요.
제가 만든 캐릭터가 결코 복잡하거나 그러진 않는데
뭐 복잡한건 하래도 못하구요^^;
여튼, 자료실에 올릴랬더니 2메가까지라.
현재 압축해서 6메가정도 됩니다.
올릴수있는 방법없을까요?
(혹시나 해서 블럭킹 잡은것까지 버그난 상태 그대로 전혀 손대지 않았습니다.)
또, 맥슨사에 질문할 길이 있으면 한번 물어봐주시면 좋겠구요.
현재 이 작업은 중단된 상태구요..길동님 말씀대로 다음버전의 멋진 리깅시스템을 기다려 봅니다.
http://www.cinema4d.co.kr/638327
이녀석이요^^
작업중 도저히 이해불가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애니메이션 잡고 저장후 다음날 열어보면 키가 살짝 바뀌어집니다.
골반이나 발이 약간 내려가 있는가하면 반대로 올라가 있기도 하구요
지금까지 네번정도 그랬구요
첨엔 당연히 기분상 그렇겠지 했다가
두번짼 내 실수겠지 했는데
세,네번째부턴 확실한 증거까지 잡았습니다.
프리뷰걸어놓은거랑 백업파일 전부 열어 비교해봤는데 어느 순간 그렇게 되더군요
(삼백프레임대에서만 작업했는데 영프레임과 백프레임쪽 몇군데서 문제가 되기도하고..
즉, 이건 실수할래야 할수도 없다는거죠-_-;;)
분명, 리깅계산 과정중에 무언가 에러가 있는듯한데요.
또 매일 그러면 모르겠는데 며칠에 한번씩 그럴까 말까 식으로라
사람 더 힘들게 하네요-_-;;
저만이 겪은 버그라 생각되어 올릴까말까 며칠을 고민해봤는데요
애니메이션은 둘째치고 너무 궁금해서 안되겠네요^^;
또 하나 알고 싶은건 두들기능쓸땐 항상 그렇구요 또 작업중 빈번히 그러는데
다리 ik가 바로바로 따라 오질 못하더군요.
제가 만든 캐릭터가 결코 복잡하거나 그러진 않는데
뭐 복잡한건 하래도 못하구요^^;
여튼, 자료실에 올릴랬더니 2메가까지라.
현재 압축해서 6메가정도 됩니다.
올릴수있는 방법없을까요?
(혹시나 해서 블럭킹 잡은것까지 버그난 상태 그대로 전혀 손대지 않았습니다.)
또, 맥슨사에 질문할 길이 있으면 한번 물어봐주시면 좋겠구요.
현재 이 작업은 중단된 상태구요..길동님 말씀대로 다음버전의 멋진 리깅시스템을 기다려 봅니다.
캐릭터리깅또한 익스프레션이므로 그러할수 있습니다. 다른툴에서는 단순히 실행하는 반면에
시네마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시뮬레이션 개념이 들어가있습니다. 많이 복잡하다는 예기입니다.
깊게 들어가자면 길어지고요.
우선 알아두셔야 할것은 컨트롤러와 익스프레션 간에 순위가 있다는 것과. 하이라키에서도 애니메이션 시간차가 발생하므로
순서를 명확히 해두셔야 합니다.
셋팅된것을 보면 좀더 도움이 되겠지만..글이 추상적이 되어 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