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맨날 눈팅만 하는 초보회원입니다.
현재 제품디자인을 하고 있는 직장인이구요
항상 라이노와 시네마4d 와 함께 작업중인데
요즘 라이노에서 다른 설계툴로 옮겨볼까 생각중입니다.
라이노로 설계까지 다 하시는분도 보았지만
회사에 솔리드웍스나 프로이로 작업하시는분들 보면
빨리 작업이 가능하고 수정도 용이한것 같더라구요
회원님 여러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맨날 눈팅만 하는 초보회원입니다.
현재 제품디자인을 하고 있는 직장인이구요
항상 라이노와 시네마4d 와 함께 작업중인데
요즘 라이노에서 다른 설계툴로 옮겨볼까 생각중입니다.
라이노로 설계까지 다 하시는분도 보았지만
회사에 솔리드웍스나 프로이로 작업하시는분들 보면
빨리 작업이 가능하고 수정도 용이한것 같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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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하루 되세요~
얼마전에 와이브레인 umpc 에버노트도 보니까 솔리드 웍스로 제품설계했더라구요.
아무래도 치수를 좀 더 유동적으로 바꿔가면서 작업할 수 있으니 이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곡면이 많은 제품을 하신다면 설계툴로할때 답답합을 느끼거나 각종 에러 메세지로 쉽지는 않을거같은데 그럴땐 넙스에 유연한툴(라이노, 알리아스, 이미지웨어...등등)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거같네요.
저는 라이노, 솔리드 웍스, 시네마 이런 조합이 좋더라구요. A급 SURFACE를 원하시면 알리아스나 이미지웨어같은 고급(꼭 비싸다고 고급은 아니지만 괜히 비싸지는 않겠죠.)툴을 쓰는것도 좋습니다.
전에 인터넷상에서 이런 비슷한 글을 보았습니다.
"설계툴로 일일이 구속조건 주는것보다 그냥 라이노로 전혀 신경안쓰고 바로 그려나가는것이 훨씬 편하고 좋아서 저같은 경우에는 이젠 거의 다 라이노로 합니다."
하시만 설계툴의 구속조건 부여와 부품 결합하기등....솔리드 툴이기에 라이노와 비교할 수 없는 장점과 편리함이 있으므로 잘 판단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라이노부터 시작했다가 아주 난해한 곡선이 아니면 솔리드웍스( 유지나 카티아 등등...선택은 회사에서 사용하는 툴이나 자기와 잘 맞는 툴)로 합니다.
전에 소프트웨어 판매와 기술지원하면서 느낀점을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프로그램을 선택하는데는 개인마다 의견차가 있을거라 생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