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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25 06:23

C4d vray DR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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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수 11404 추천 수 1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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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에 부정기적으로 쓰고있는 튜토리얼입니다.

 

이번에 팀랜더의 대항책(?!?!)으로 나온 vray 1.8의 DR입니다. 안정성이나 동기화쪽은 확실히 안정성이 높습니다만.

 

스테판 아저씨 개객기! 외칠내용이 하나 있기에 올려봅니다.

 

튜토로 하기엔 잡소리가 많아서... 기냥 탭으로 올립니다.

 

 

이거 링크로 이미지 올리기 힘드네요.. 다음부턴 걍 블로그만 올릴까.....

 

크리스마스는 캐빈보는 날입니다!! 다들 먼가 착각하시는데 말이죠!?!?!?

 

title_upload.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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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3.12.25 10:28

    바빠서 쉐이더들 자동변환 까지는 안해놨나 보네요. ㅎ

    아마도 앞으로는 렌더맨이 RIB를 렌더링 하는 것 처럼


    시네마 데이터 => 브이레이 전용포맷 => 렌더링 이런식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그러면 브이레이 전용포맷으로 변환하는 과정만 제대로 되면 다 잘 되는 거니...


    브이레이 3.0 엔진에서는 많이 좋아 졌던데..이제 라이팅, 렌더링 셋팅만 제대로 하면

    크게 쉐이더는 신경 안써도 될 정도의 구현들이 됬더 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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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스 2013.12.25 11:26

    우선 븨레이 툴이 나오긴 했습니다만 변환이 미묘합니다.(일반 비트맵은 전환이 잘 되지만 프래널이나 다른부분에서 좀 미묘하죠)

     

    3.0 엔진이라... 언제쯤 쓸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솔직히 1.8 업데이트시에 저 쉐이더 기능이 왜 추가됬나 몰랐지만 DR을 위해서였을줄이야 ㅎㅎㅎ

     

    몇가지 잘잘한 DR 버그(라기보단 인식문제 부분)은 나중에 블로그에라도 정리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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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목수 2013.12.26 11:29

    저도 그랬는데..  시간 지나더니.. 네트웍이 자동으로 안정되어..지금은 오류없이 사용중....


    솔직히..Vray의 재질 표현법은 레이어별 계층구조라...C4D사용자에겐.좀.. 헷갈리죠..


    그래서 전, 일단, AR 로 재질 잡고,,, 이걸 V-ray로 변환 후. 쬐금 손 보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무선 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Vrayforc4d 사용중.....

  • profile
    레스 2013.12.26 13:21

    기반은 카오스의 스탠드 얼론을 그대로 사용했는지 친구 맥프로랑 연동해도(무선으로) 딜레이가 적더군요. 우선 안끊어지는게 좋습니다.ㅎㅎㅎ


    단점은 이번에 바뀐 븨레이 쉐이더 구조가 상당히 골때립니다. 특히 노이즈 계통이나 레이어 계통 필터 계통은 많이 다르기 때문에(특히 노이즈랑 레이어의 트랜스폼 계통... 아놔 쉣...)


    우선 최대한 기본적으로 어벤 레이어를 그대로 쓸수 없나 연구중입니다만 스틸까진 가능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 꼬이더군요.


    아 물론 이전에도 꼬였죠....

  • ?
    .피. 2013.12.26 18:14

    이런경우 참 귀찮죠.

    컨버팅도 잘안되고..

    10년만 젊었어도 불편해도 쓰겠는데 말이죠.

    이런 삽질시간에 응사나 편히 보는것이 더 햄볶아요.

  • ?
    존재와당위 2014.06.09 13:21

    저 역시 브이레이4시네마 몇번쓰다 귀찮니즘으로 안씁니다. 

    쓸려고 맘만 먹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밀려옵니다. 


    그냥 어드밴스렌더에 적응하고자 합니다. 

  • ?
    마혀엉 2013.12.27 09:36

    시네마의 기본 쉐이더들은 그냥 팀랜더나 넷랜더로는 잘뽑히는데...vray dr은 안되서 저도 많이 실망했습니다


    그런데 잘 살펴보니 브이레이 기본 메뉴중에 '컨버터 투 브리레이비트맵'이라는 메뉴가 있어요..이거 누르면 한방에 비트맵 모튼 파일이 브이레이 비트맵으로 바뀝니다...


    http://www.josefbsharah.net/c4d-vray-tools/   그리고 요기를 보시면...시네마의 비트맵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쉐이더들을 자동으로 브이레이쉐이더로 변환해주는 툴같은게 나왔답니다....확인해보세요...^^


    1.9에서는 시네마의 모든 쉐이더들을 기본적으로 지원해준다고하니...그냥 기달리셔도..될듯해요...

  • ?
    스펜서 2013.12.27 10:29

    예전에 3ds max 쓸 때에도 브이레이로 렌더링 걸때는 브이레이 재질로 세팅해줬어야 했던걸로 기억되는데..(지금은 안 써서 모르겠네요)

    브이레이를 많이 쓰시면 처음부터 브이레이로 세팅하는게 나으실것 같네요.

  • ?
    하요니니 2014.06.01 16:36

    저도 이것때문에 문제인데 ㅜㅜ처음부터 브이레이재질로 만들었는데도 연동이 안되면 어떡하죠 ㅠ.ㅠ

  • profile
    레스 2014.06.09 10:26

    쉐이더인지 잘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텍스쳐 부분에서 쉐이더 부분에 문제가 있으면 오류 뜨더군요

  • ?
    윤목수 2014.06.17 11:21

    V-ray를 Teamrender 에 넣어서 사용하는 방법이 소개 되었네요.

    이 방법 사용하면.. 쉐이더 변환 필요없이. 바로 렌더링 ..

    단, 2프레임 이상 렌더시에만 작동.. 이거 편하네요.. 


    DR 오류 때문에 고민 했는데..TeamRender로 바꿀까? 고민했는데..


    완전 해결...

    팀렌더와 V-ray의 결합..와..스테판.. 수고했네...



    Team Render installation:

    for Windows just install as normal, with the keyfile
    for OSX teamrender, please install as with normal c4d, including the OSx vray lib files, then make a copy of the teamrender app in the teamrender folder, called exact "CINEMA 4D.app" atm this is needed and prevents some files not loaded eventually.

    please note that Teamrender support is at the moment for animations, not single frames.
    so yo needed to have at least 2 frames to render.



    important for installing:

    on windows: please make sure your computer has the c++ re distributable libs 2010 & 2012 from microsoft installed. (you find easy via google on the MS page,or on 1.8.1main download page here in the user forum)

    when installing make sure NOT to rename any applicationpart of C4D,
    do delete the old vray parts out of the Cinema4d folder before installing the new,
    take care the win version has a slightly different named plugin folder with data inside the plugin folder (VrayBridge_R15_131113) . do NOT rename it.
    the win and osx standalone does NOT need to be changed or installed 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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