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3D그래픽 프로그램의 개발도구는 어떤것이 있나요?

by 샤이닝 posted Mar 30,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3D그래픽 툴들은 여러가지 많습니다.

 

Cinema4D

3ds Max

Maya

Softimage

MotionBuilder

Mudbox

Zbrush

Porser

Modo

3d coat

Blender

.

.

.

이렇게 많은 프로그램들은 어떤 프로그램으로 주로 만들어질까요?

 

그리고 요즘 프로그램들은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게 나오는데요.

인터페이스는 주로 어떤것을 이용해서 제작되었을까요?

 

제가 일하는곳에서는 연구소라서 그런지 로봇프로그램을 주로 짜는데,  전제적은 프로그램은 비쥬얼 스튜디오(C, C++) 을 이용하고 상의단에서는 C#을 주로 사용합니다. 인터페이스는  MFC, WPF정도(Blend)등을 사용하기도 하구요.

요즘은 프로그램들이 파이썬을 추가로 지원하지만,

처음에 마야는 멜이라는 독특한 언어를 쓰고

시네마4D는 커피를 사용했는데, 이렇게 C++과 같이 흔하지 않는 언어로 사용된 프로그램들은 또 어떤 프로그램으로 제작이 되는지도 신기하기도 하고 궁금하네요.

블렌더는 모두 파이썬으로 짜는 것인가요? 그럼 인터페이스는 QT같은것으로 하는지 아님 다른툴이 있을까요?

Cinema4D도 한때 버젼업이 되면서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게 변했었는데, 역시 어떤툴이 사용되어 졌는지도 참 궁금하네요.

 

어떤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서만 되고,

어떤 프로그램은 맥이나 리눅스에서도 실행이 가능한데요.

이러한 환경은 개발프로그램에 따라서 나뉘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