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 4...

by 엘라스틱마인드 posted Mar 27,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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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s.battlefield.com/2013/03/battlefield-4-first-gameplay/?__utma=55935032.1095055327.1364377154.1364377154.1364377154.1&__utmb=55935032.94.9.1364377418807&__utmc=55935032&__utmx=-&__utmz=55935032.1364377154.1.1.utmcsr=naver|utmccn=(organic)|utmcmd=organic|utmctr=%EB%B0%B0%ED%8B%80%ED%95%84%EB%93%9C4&__utmv=55935032.|5=userstatus=LoggedOut=1&__utmk=43145569

 

 

와.... 이제 진짜 범프, 노멀맵의 크기가 실사에 수준에 버금 갈 정도 큰 맵을

핸들링 할 수 있는 엔진과 그래픽 카드의 파워가 되나 봅니다..

볼륨도 훌륭하고 파티클도 적절하고.....그냥 쩌네요.

 

아마 지금 잘 팔리는 그래픽카드에 달린 램이 2Gb 아닌가요? 좋은게 3기가 달린 것도 본 것 같은데..

 

2기가 램에서 저정도면

 

어짜피 태양도 고정이고 태양빛을 기준으로

태양에 관한 SSS와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을 미리 베이크 해서 텍스쳐로 넣으면..

 

4기가램 ~ 6기가 램이 들어갈 정도의 그래픽카드가 나오면 되니..

 

얼마 남지도 않았네요. 헐리웃 영화 퀄리티의 게임을 볼 수 있을듯 싶네요.

시나리오 모드에서는 워낙 방대한 맵이니 힘들겠지만

 

GI맵의 용량이 문제이면

어짜피 로폴인거 특정 페이스에서 태양 까지의 각도와 거리에 따른

GI 차트를 만들어서 하나나 몇개의 GI차트에서 모든 모델에 대해서 근사값으로 써도 될 것 같은데..

Ptex 처럼 말이죠.

 

또는 일반 베이크를 해서 온라인 모드나 한정된 맵 안에서 하는 모드에서는 GI와 SSS 베이크 해서 쓸 수 있을 텐데..

 

게임 산업에서 일했었더라면 만들어 보고 싶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