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펙과 시네마 중심으로 6:4정도 비율로 작업 많이 하는 유져입니다.
다른건 별루 신경이 안쓰이는데 메모리를 얼마나 사용해야할지요?
8기가와 16기가환경이 차이가 많이 날까요?
그리고 렌더링작업에서 메모리양이 영향을 미칠런지요?
그래픽은 i7 2600 내장그래픽으로 사용할 예정인데 램이 많으니깐 작업할 때 크게 지장은 없을런지요?
하드웨어가 너무 취약한 부분인지라 질문이 너무 두서가 없는 거 같습니다.
전시영상이나 HD작업이 최근에 좀 많아져서 컴터가 계속 필요하기는 한데 CPU는 제일 많이 쓰는 좋은거 사면 문제 없었었는데 메모리는 보통 얼마나 물려서 서야할지를 몰라서요.
다른건 별루 신경이 안쓰이는데 메모리를 얼마나 사용해야할지요?
8기가와 16기가환경이 차이가 많이 날까요?
그리고 렌더링작업에서 메모리양이 영향을 미칠런지요?
그래픽은 i7 2600 내장그래픽으로 사용할 예정인데 램이 많으니깐 작업할 때 크게 지장은 없을런지요?
하드웨어가 너무 취약한 부분인지라 질문이 너무 두서가 없는 거 같습니다.
전시영상이나 HD작업이 최근에 좀 많아져서 컴터가 계속 필요하기는 한데 CPU는 제일 많이 쓰는 좋은거 사면 문제 없었었는데 메모리는 보통 얼마나 물려서 서야할지를 몰라서요.
에펙CS5이후부터는 램의 용량만큼 램프리뷰를 걸수있어서 많으면 좋긴합니다.
3D작업은 씬파일이 지나치게 용량이 많다던지 렌더걸때 고용량의 텍스쳐맵이 많이 사용되지 않았다면 8기가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는 내장 그래픽카드가 얼마나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openGL이나 openCL, D3D, CUDA가속등의 지원여부가 중요할수가 있으니
내장그래픽만으로 작업하시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