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24 03:21

마야랑 노는데요..

조회 수 3092 추천 수 0 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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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기 툴 같은 놈....ㅜ_ㅜ
브릿지 하면 스무스 스텝은 꼬여....,
면끼리 떨어져있으면 면은 잘라 지지도 않고....폴리곤 2칸 이상짜리 구멍 메꾸고 다시 나누려면 
4가지 툴은 써야지 메꿀수 있고........ㅡ_ㅡ;;


근데 렌더맨포 마야 써보니 쓰레기 같아도 렌더맨 써야 겠네요...ㅡ_ㅡ;;
좋네요. 뭔가 새로운 것을 배우는건 재미있는듯....


근데 같은  렌더맨( PRMan ) 15 버젼 인데 마야에서 렌더 거는 거랑 시네마에서 렌더 거는 거랑
렌더타임 차이  많이 나네요. ( 그냥 테스트인데... 박스 1개 씬임...라이트도 한개  ) 느릴 이유가 없는데 말이죠.ㅎㅎ;



렌더맨 포 시네마4D 이런거 나오면 않쓸텐데...마야..;;


참 선택한 포인트들의 간격을 정렬해주는 플러그인 올렸으니 많이들 받아서
실험 해주세요.;;; 요즘은 바빠서 만들어 놓고 테스트 할 시간이 없어서 유저분들에게 넘기게 되네요;;;

가려면 귀찮으니 게시물 링크~
http://www.cinema4d.co.kr/1454313#0

마야 배우느라 마야로 모델링 하는데 이 기능때문에 시네마로 불러다가 다시 마야로 가져가기도 합니다;;;;
모델링 할때 포인트 정렬 고르게 할일이 필요할떄 좋으니 유용하게 쓰세요.


  • profile
    낭만식객[우열] 2011.05.24 08:39
    ㅋㅋ 고생이 많으십니다. 렌더맨 책 쓰신 선생님께 수업들으시는거죠?  저도 예전에 렌더맨 수업 들은적 있어요.
  • profile
    길동 2011.05.24 10:09
    마야.......인터페이스가 무자게 망가졌더만요...
    워...진짜 인터패이스를 이따구로..만들었는지...








    저라면 렌더맨 안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렌더맨...다 좋은데...너무 사양이 높아요...때씬은 좋은디...ㅎㅎㅎ

    그러나...
    to be continued
  • ?
    .피. 2011.05.24 11:29
    놀라운것은 인터페이스만 3/2 가량 차지 한다는 겁니다. 옵션에 눈돌아 가요.
  • ?
    도룡뇽 2011.05.24 10:11
    마야 써봤지만 모델링할때 불편한점 없던뎅...ㅋ쓰기 나름이듯
  • ?
    존재와당위 2011.05.24 12:48
    마야에 넙스모델링은 부러운 기능이긴 하죠.
    그러나 너무 복잡한 인터페이스와 심란하게 만드는 옵션들..
  • ?
    스펜서 2011.05.24 13:37
    마야랑 노는데 마야보고 쓰레기같다고 하심...친구 마야 마음이 아야 할꼬에요.
  • profile
    시로코 2011.05.24 16:16
    마야가 비싼 가격에 비해서 성능이 그닥 좋은 편은 아닙니다.    ( 시네마처럼 차별화 된 개념이 없음 )
    새로운 mel 이 나왔다고 하는 기사들을 보면  이미 다른 툴에서도 다 구현되어 있는 것들이 대부분인 경우가 많아요. 
  • ?
    샤이닝 2011.05.24 16:40
    저도 마야를 같이 쓰는 모델러로써 상당히 편하던데 ^^;; 사람마다 편하게 다가오는 툴이 있나봅니다.
    인터페이스는 가능하다면 소스만 좀 손봐도 정말 편해요. 서로의 장단점이 있는거같습니다.
  • profile
    길동 2011.05.24 22:05

    소스를 건들면서 까지 배울 시간에 크리에이티브를 키우는 편이.. 프로그래머도 아니고...
  • profile
    훈공 2011.05.25 01:16
    마야는 이미 10세기에 멸망했다능. (후다닥)
  • profile
    조이™ 2011.05.25 20:38
    ㅋㅋㅋ
  • ?
    토네이도 2011.06.02 16:04
    대세는 시네마4d아닌가여 ㅡ.ㅡ

    한때 마야배우고싶어했던 1인~~
  • ?
    토네이도 2011.06.22 18:00
    킁....저두 마야보다 시네마4d가 더욱대세라고 생각하는데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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